[TV리포트(카리포트)=정영택 기자]볼보자동차코리아(이윤모 대표)가 배우 지성과 혜리의 복귀작으로 주목 받고 있는 SBS드라마스페셜 '딴따라'에 7인승 럭셔리 SUV인 올뉴XC90를 비롯한 자사의 인기 차량을 대거 협찬한다고 밝혔다.
매주 수목 밤 9시 55분에 방영되는 SBS 드라마스페셜 ‘딴따라(극본 유영아, 연출 홍성창)’는 비정함과 냉혹함으로 연예계 최고의 자리까지 올라갔다 바닥으로 떨어진 뒤 온정과 진정성으로 재기하는 신석호(지성 분)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코믹 발랄 인생 프로젝트’ 드라마를 표방한다. 17살의 나이차에도 불구하고 ‘꿀케미’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지성과 혜리 주연의 ‘딴따라’는 4월 20일 첫 방영 이후 웰메이드 작품으로 평가 받으며 회가 갈수록 시청률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극 중 남자주인공 신석호(지성 분)는 당대 최고의 남녀 아이돌 그룹을 키워내며 승승장구하다가 음모로 인해 하루 아침에 나락으로 떨어진 뒤 잃어버린 진정성을 되찾고 재기에 성공하는 캐릭터다. 인간미 넘치는 석호는 ‘인간 중심’의 북유럽 럭셔리의 정수를 보여주는 올뉴XC90을 탄다.
석호의 오랜 여자사람친구이자 음반 투자사의 부장인 여민주(채정안 분)는 세련되면서도 당찬 캐릭터에 맞게 스타일리시한 쿠페형 스포츠 세단 S60을 탄다. 또, 신석호와의 경쟁 구도로 극중 갈등 스토리를 이끌어가고 있는 다소 거친 캐릭터의 김주한(허준석 분)은 볼보의 크로스컨트리(V60)를 탄다.
한편, 볼보자동차는 브랜드 내 세부 모델별 콘셉트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최근 다양한 PPL 전략을 추진해 오고 있다. 에릭 주연의 드라마 ‘연애의 발견’과 정우성의 감성연기가 돋보였던 영화 ‘나를 잊지 말아요’ 등에서 젊고 감각적인 차량과 주인공을 매치시켜 고객들에 ‘젊고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바 있다. 현재는 주말 저녁 시간 방영되는 가족드라마 ‘아이가 다섯’과 ‘그래, 그런거야’에 XC60과 S60, S80 등 국내 인기 모델을 대거 협찬하며 개성있는 패밀리카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정영택 기자 jungyt8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