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

[동영상 시승기] 인피니티 Q70 3.0 디젤 타보니

임재범 기자 발행일 2015-04-16 02:40:33



[TV리포트(카리포트)] 시민의 방송 <수도권 정보특급> 임재범기자의 오토매거진

- 진행 전형윤, 조영주 아나운서, 출연 임재범기자

화려함으로 중무장 ‘Q70 3.0d’

▶▶ ‘Q70 3.0d’ 방송분 동영상 보기 ▶▶



전형윤) 기자님, 최근에 연비 효율성 높은 디젤차량이 큰 인기를 끌고 있잖아요~ SUV 뿐만이 아니라 세단 등 거의 모든 라인업에 디젤엔진이 적용된다고요.

조영주) 맞아요. 제 차도 디젤 세단인데요. 연비 때문에 디젤차를 선택했거든요.

임재범) 선택 잘 하셨네요. 완성차 업체별로 디젤세단 라인업이 많이 늘어났는데요. 유럽차종의 경우는 모든 모델에 디젤엔진 사양을 갖추고 있지만, 국내 판매되는 일본차 브랜드로써는 유일하게 디젤엔진 라인업을 늘려가고 있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전형윤) 일본차 브랜드에 디젤라인업이 있었나요? 가솔린모델만 있는 줄 알았는데… Q50은 하이브리드 라인업도 있습니다.

조영주) 그렇군요. 가솔린엔진만 있는 줄 알았는데… 어떤 느낌일지 정말 궁금한데요.

임재범) 오늘 소개해드릴 차량이 바로 준대형 디젤세단인 Q70 3.0d 입니다.

전형윤) 그럼 준비해 오신 시승기 영상을 먼저 보고 와서 계속 이야기 나눠볼게요. 영상 함께 보시죠~

▶▶ ‘Q70 3.0d’ 방송분 동영상 보기 ▶▶



조영주) 확실히 기존 디자인보다 우아해졌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전모델이 M30d 맞죠?

임재범) 네. 맞습니다. 이전에는 M시리즈였고요. M30d는 디젤모델, M37과 M56은 가솔린으로 표기를 했었습니다. 일본 현지에서는 푸가로 불렸던 모델인데요. 현재는 ‘Q’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전형윤) 제 기억엔 예전에 인피니티 차량이라고 하면 퍼포먼스를 강조하는 스포츠세단이라는 장점이 있었지만 솔직히 연비가 좀 뒤쳐져서… 막상 소비자들이 선택을 하기에는 부족함이 있었는데요. 지금은 어떤가요?

임재범) 2012년 2월에 SUV모델인 FX에 3.0리터 디젤엔진을 얹어 일본차 브랜드 최초로 디젤사양이 국내 출시가 됐고요. 이후 M30d가 국내시장 판매를 알렸지만 인피니티브랜드와 디젤엔진의 연결고리를 전혀 인식을 못하는 분위기였습니다.



조영주) 네, 국내 시장에 크게 영향이 있진 않았던 것 같은데요. 그런데 지난해를 기점으로 모델명이 바뀌게 됐다고요?

임재범) 그렇죠. G시리즈가 Q50, G시리즈 쿠페가 Q60으로 변경됐고요. M시리즈는 Q70, FX시리즈는 QX70 등으로 바뀌었죠.

전형윤) 그렇군요. 일본의 경우 가솔린 자동차가 대부분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이 디젤 엔진, 믿을 수 있는 건가요?

임재범) 그렇죠. 일본은 디젤차량을 거의 생산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내에 있는 인피니티 차량이기 때문에 검증된 르노자동차의 유럽산 디젤엔진이 적용 됐는데요. 고유의 디젤엔진 성격은 갖고 있지만, 아주 정숙한 수준입니다. 물론, 연비도 좋구요.



조영주) 정숙한데다가 연비도 좋은 ‘Q70 3.0d’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지 않을까 싶네요.

전영윤)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 들어볼게요. 지금까지 <카 리포트>의 임재범 기자와 함께 자동차 소식 만나봤습니다. 임재범 기자, 고맙습니다.

happyyjb@tvreport.co.kr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