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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GTC4 루쏘 T, 슈퍼카 DNA를 담은 우아한 그랜드 투어러

임재범 기자 발행일 2017-02-08 22:49:41



[TV리포트(카리포트)=임재범 기자] 페라리의 변화가 만들어 낸 모델인 GTC4 루쏘 T(GTC4 Lusso T)가 지난해 9월 파리모터쇼에서 첫 공개된 후 FMK(대표 김광철)를 통해 국내에 모습을 드러냈다.

GTC4 루쏘 T는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가 만든 자사 최초의 8기통 4인승 모델로 8일 국내에는 처음으로 블루 엘레뜨리꼬 색상을 선두로 국내 최초 출시를 진행했다. 출시한 GTC4루쏘 T는 우아함과 편안함, 슈퍼카 DNA를 담은 스포티함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GT(Grand Tourer) 컨셉의 모델이다.





전체적인 스타일은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에서 디자인을 진행하면서 이전 슈팅 브레이크 쿠페의 진화된 모습을 갖추었다. 또한, 페라리 GTC4 루쏘 T 차체크기는 전장X전폭X전고mm가 각각 4,922X1,980X1,383, 휠베이스 2,990mm로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요하는 모델임에도 넉넉한 공간을 구비해 놓고 있다.



익스테리어는 페라리의 전통적인 스타일링을 기본으로 최대한 간결하고 심플한 디자인 컨셉에 지붕에서 차체 끝 부분까지 유선형 구조로 이루어진 패스트백 디자인을 재해석하고 있다. 특히,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을 통해 페라리만의 강인한 인상을 전달하고 있으며, 듀얼타입의 리어 램프 및 머플러와 사이드 부분의 볼륨 등은 스포티한 차체 이미지를 확실하게 인지시키고 있다.





4인승 GT 모델의 완벽함을 극대화한 실내공간은 듀얼콕핏 타입으로 적용하면서 스포티함 감각의 드라이빙을 동승자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패들 시프트와 엔진 스타티 등 다양한 컨트롤 스위치가 집중돼 있는 D컷 스티어링 휠과 운전석은 물론 조수석에서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계기반이 설정돼 있는 것도 특징적이다.





또한, 10.25인치 인포테이먼트 플랫폼이 센터페시아에 자리잡았고, 원형의 송풍구를 비롯해 모든 컨트롤 장치가 원형 스타일로 곳곳에 마련돼 단순하지만 세련된 분위기를 만든다. 여기에 버킷 타입 시트는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즐기기에 최적의 조건을 제시하고 있으며, 트렁크 공간도 여행을 즐기기에 넉넉함으로 만들어졌다.



GTC루쏘 T 루쏘의 파워트레인으로 12기통 대비 50kg이 가벼워진 3.9리터 8기통 터보 엔진이 탑재됐으며, 이 엔진은 2016 올해의 엔진 대상을 포함해 4개 부문을 동시에 석권한 페라리 8기통 트윈 터보 엔진의 최신 버전이다. 최고출력 610마력(8000rpm), 최대토크 77.5kgm(3,000~5,250rpm)의 힘에 4휠 스티어링 시스템과 7단 F1 DCT/E-Diff의 결합을 통해 0-100km/h 가속성능은 3.5초, 최고속도는 320km/h를 보여준다.







GTC4루쏘 T는 빠른 엔진 반응속도, 경쾌한 배기음, 컴팩트한 사이즈 등으로 일상의 도심 주행에서 최적의 면모를 발휘한다. 고속 주행 시에는 강력한 사운드를 통해 감성을 자극하고, 저속 주행 시에는 정숙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흔히 말하는 에브리데이 스포츠 드라이빙을 가능하도록 만든 페라리 모델이기도 하다.

스포츠 드라이빙을 위해 적용된 다이내믹 컨트롤 시스템은 더욱 민첩해진 반응 속도로 운전자의 차체 제어력을 높였다. 특히, 무게 배분의 조정(46:54)과 함께 사이드 슬립앵글 컨트롤(SSC3)이 결합된 4WS 시스템은 뒷바퀴를 앞 바퀴와 동일한 방향으로 조향시킴으로써 최적의 코너 주행 성능과 안정적인 승차감으로 쾌적한 주행을 제공하게 된다.





여기에 V8 터보 엔진의 토크를 효과적으로 조율하는 가변 부스트 매니지먼트 시스템이 적용된 GTC4루쏘 T 모델은 저속에서도 터보 래그를 거의 느낄 수 없는 민첩한 스로틀 반응 속도를 보인다. 3단과 7단 사이의 가변토크곡선은 가변 부스트 매니지먼트 시스템에 의해 엔진 속도와 각 변속 기어에 적합하게 유지돼 부드럽고 지속적인 가속을 통해 점차 증가하는 가속력을 몸으로 느끼게 된다.









높은 성능에 맞는 안전성도 구비했다. 타이어는 245/35ZR20인치(프런트)와 295/35ZR20인치(리어)가 적용돼 단단함을 보여주고 있고, ABS가 적용된 브레이크 시스템은 298X38mm(프런트)와 360X32mm(리어)에 큼직한 사이즈의 디스크를 적용해 제동력을 확보했다. 여기에 SSC3/CST, F1 트랙시스템, ESP 등으로 드라이빙을 위한 기본 조건을 갖추고 있기도 하다.





출시 행사를 위해 내한한 페라리 한국/일본 총괄 디렉터 레노 데 파올리는 “GTC4루쏘 T는 페라리 그랜드 투어러의 새로운 컨셉을 제시하는 모델로 즐거운 드라이빙을 이어주게 될 것"이라며, "한국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도심에서의 일상 생활과 주말 여행, 레저 활동 모두에서 다방면으로 활약할 것으로 확신한다” 고 했다.







페라리 GTC4 루쏘 T의 국내 판매가격(부가세포함)은 아직 미정이지만 3억 초중반에서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happyyjb@tvrepo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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