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

[동영상 시승기] 아우디 A7 55TDI 콰트로 S-라인(Audi A7 55 TDI Quattro S-Line)

임재범 기자 발행일 2015-04-01 16:26:12



[TV리포트(카리포트)] 시민의 방송 <수도권 정보특급> 임재범기자의 오토매거진

- 진행 전형윤, 조영주 아나운서, 출연 임재범기자

▶▶ 시승기 영상 ▶▶







전형윤) 이번 순서는 자동차의 최신 트렌드를 알아보는 시간이죠. <임재범 기자의 오토매거진>입니다.

조영주) <카 리포트>의 임재범 기자와 함께 합니다.

임재범) 안녕하세요.

전형윤) 제가 방송 전에 살짝 들었는데, 오늘 소개해주실 모델이 스포츠카라고요. 사실 길거리에 스포츠카가 지나가면, 저도 모르게 눈길이 가던데... 오늘 소개해주실 차량은 어떤 스포츠카 인가요?

임재범) 스포츠카라고 하면 보통 문짝이 두 개 달린 차량을 말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모델은 스포츠카 감성에 스포츠카를 닮은 쿠페 형태의 문짝 4개가 달린 5인승 스포츠세단 입니다.

조영주) 스포츠카 감성이라...듣기만 했을 땐, 쉽게 떠올려지는 차량이 없는데요. 문이 네 개가 달린 스포츠 세단, 그런 차량이 있었나요?

임재범) 그럼요. 이름을 들어보시면 ‘아~~’ 하실 겁니다. A사의 A7이고요. 이 차의 가속력을 표기한 ‘55’ 수치에 디젤심장인 TDI, 상시사륜구동 장치인 ‘콰트로’로 표기했습니다. 또 ‘S-라인’으로 이 차의 퍼포먼스 사양을 표기한 모델입니다. 그래서 정확한 풀네임은 ‘A7 55TDI 콰트로 S-라인’입니다.

전형윤) 이름이 상당히 길군요~ A7은 알겠는데, 사실 뒤 쪽은 무슨 말인지 어렵네요. 오늘 준비된 시승기 영상 먼저 만나보고 와서, 더 이야기 나눠볼게요. 시승기 영상 함께 보시죠.

▶▶ 시승기 영상 ▶▶









전형윤) 영상으로만 봐도 멋진 차량인 걸 확인할 수 있네요. 저는 외관이 참 잘 생겼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고요. 이름도 길고 고성능에다가, 연비까지 좋다니… 부족함이 전혀 없는 차량인가요?

임재범) 솔직히 말씀드리면 뒷좌석이 준중형 수준으로 아주 넓지는 않았고요. 뒷좌석 머리공간이 낮은 감이 있더라고요. 쿠페 형태이다 보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긴 하겠지만요.

전형윤) 이 차량과 라이벌 구도를 이루고 있는 차량도 물론 있겠죠?

임재범) 물론 입니다. B사 640d가 있고요. P사의 파나메라, MB사의 CLS를 경쟁모델로 꼽을 수 있습니다.

조영주) 그렇군요. 어떤 차인지는 제가 다시 찾아봐야 될 것 같고요^^ 그런데 이런 부류의 자동차들을 보통 ‘회장님 차’라고 표현하지 않나요?

임재범) 최고급 럭셔리 세단의 경우 ‘회장님 차’라는 표현을 하지만, A7은 쿠페 형태기 때문에 성격이 다릅니다. 오너드라이브를 위한 모델입니다.









전형윤) 근데~ 제 생각엔 이렇게 고성능과 정숙성을 내세운 차량일수록 시동이 걸렸는지 안 걸렸는지 구분을 못할 정도로 고요함을 갖춰야 되는게 아닌가 싶은데, A7은 어떤가요?

임재범) 정숙성을 강조하는 럭셔리 세단의 경우는 그렇지만, A7은 오너드라이브 용 차량인 만큼 감성을 표현하고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고요.

55TDI의 경우 드라이빙 모드를 변경하면 주행 스타일과 함께 배기 사운드에도 변화가 일어나는 가변 배기 사운드 시스템이 장착돼 있습니다. 가솔린으로 착각할 정도로 배기 소음이 귀에 착착 달라 붙더라고요.







조영주) 저는 영상을 보다 궁금한 게 있는데요. 차량 뒤에 리어 스포일러? 그 장치의 역할이 뭔가요? 굳이 필요가 있을까 싶었거든요.

임재범) 공기역학적으로 보면 차량 속도가 높아질수록 차체 뒷부분이 떠오르게 되는데요. 접지력이 낮아지고 피쉬테일링 현상이 생겨 주행의 불안감이나 사고로 이어질 수가 있죠. 리어 스포일러가 차체를 낮춰 줌으로써 안정된 주행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 겁니다.









전형윤) 저는 이런 차량을 보면 가격이 얼마나 할까? 궁금한데요. 가격은 얼마 정도 인가요?

임재범) 8천만원 초 중반부터 1억 초반까지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조영주) 아니나 다를까, 역시나 꽤 고가의 차량이네요. 아무래도 고성능을 갖춘 차량이다 보니, 가격대가 좀 있는 것 같네요.

전형윤) 네,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 들어볼게요. 지금까지 <카 리포트>의 임재범 기자와 함께 A사의 ‘A7 55TDI 콰트로 s-라인’ 만나봤습니다. 임재범 기자 고맙습니다.

happyyjb@tvreport.co.kr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