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뉴스

이를 갈았네~ 갈았어. 맛 봤습니다. RX500h. 1억 1,560만원

임재범 기자 발행일 2023-06-29 15:49:29


22일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제작된 렉서스의 첫 전기차 RZ와 5세대로 진화한 RX를 경험했습니다.

 

렉서스 첫 전용 전기차 ‘디 올 뉴 일렉트릭 RZ’와 ‘뉴 제너레이션 RX’ 등 전동화 모델 2종이 출시된 다음날 바로 시승할 수 있었는데요.



먼저 시승한 모델은 5세대 RX500h F SPORT 퍼포먼스 모델로 3가지 엔진사양가운데 가장 비싼 1억 1,560만원에 판매되는 차량입니다. 솔직히 RX는 그닥 기대하지 않은 상태로 핸들을 잡았는데요. 깜짝 놀랄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 현장 영상 함께 보시죠.

 

 

2006년 한국 최초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RX 400h를 출시하며 탄소중립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온 렉서스코리아는 7년 만에 완전 변경된 5세대 RX를 선보인다. ‘뉴 제너레이션 RX’는 다양한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에 부합하는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하이브리드 모델인 RX 350h,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RX 450h+, 그리고 퍼포먼스를 강화한 렉서스 최초의 터보 엔진 하이브리드 모델 RX 500h F SPORT Performance 등 총 3개의 파워트레인으로 새롭게 출시한다.

 

RX는 차체 강성 강화와 경량화를 위해 GA-K 플랫폼을 바탕으로 세 가지의 전동화 파워 트레인을 탑재하여 차별화된 렉서스 드라이빙 시그니처를 선보인다.



RX 350h는 2.5리터 4기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고효율 하이브리드 시스텝을 탑재해 시스템 총 출력 249마력을 발휘하면서도 13.6km/ℓ의 우수한 복합 연비를 제공한다.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의 결합으로 모든 속도 구간에서 정숙하고 부드러운 주행감을 전달한다.

 

RX 450h+는 2.5리터 직렬 4기통 자연흡기 엔진과 18.1kWh의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시스템 총 출력 309마력 주행 퍼포먼스와 14.0km/ℓ의 복합 연비를 선보인다. 복합기준 1회 충전 시 약 56km의 EV 주행을 제공하며 7kW 충전 월박스로 기준 약 2시간 30분만에 충전이 가능하다.



두 차량에 적용된 E-Four 사륜 구동 시스템은 노면 상태에 따라 전륜과 후륜에 분배되는 토크를 최적화하여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주며, 센터 디스플레이를 통해 AWD 시스템 현황 및 현재 차량의 구동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RX 500h F SPORT Performance는 2.4리터 터보 엔진 하이브리드와 새로운 바이폴라 니켈 메탈 배터리를 결합해 운전자가 차량과 일체감을 느낄 수 있도록 즉각적인 반응속도와 시스템 총 출력 371마력에 달하는 강력한 주행 성능을 선보인다. 약 76kW의 고출력 모터가 탑재된 이액슬(e-Axle)을 후륜에 배치하여 퍼포먼스를 더욱 강화시켰으며 다이렉트4 AWD 시스템은 100:0에서 20:80까지 전후방 토크의 정밀한 제어가 가능해 출력 효율을 끌어올리는 동시에 안정감을 더했다. 아울러 다이내믹 리어 스티어링(DRS)는 주행상황에 맞게 뒷바퀴를 앞바퀴와 같은 방향 혹은 반대방향으로 조향하여 회전 반경을 줄이고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생동감 넘치는 실루엣을 갖춘 RX는 낮아진 무게 중심을 강조하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에 새로운 심리스(Seamless) 타입의 그릴이 적용된 스핀들 보디, 그리고 엘-셰이프(L-Shape) 주간 주행등(DRL)과 방향 지시등을 적용했다. 상단을 향해 치솟는 듯 그려진 측면은 생동감 넘치는 라인을, 후드부터 쿼터 글래스까지 이어진 라인은 안정감 있는 느낌을 연출했다. 넓고 낮게 안정감을 주는 후면부에는 간결하고 새로운 로고 엠블럼과 함께 렉서스 패밀리룩을 완성하는 일자형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더했다.

 

실내는 운전자가 타즈나 콘셉트에 따라 차량과의 교감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변화했다. 장시간 주행에도 안락함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한 좌석과 자연스러운 조명으로 운전자의 주행 스타일에 맞춰 쾌적한 실내를 조성했다.



RX 500h F SPORT Performance는 시리즈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모델인 만큼 내외장 디자인에 F SPORT Performance 패키지가 장착된다. 전용 그릴과 범퍼, 21인치 전용 휠, 블랙 사이드 미러, 블랙 루프레일과 보디 컬러 범퍼 등이 장착되며 실내 역시 전용 시트를 비롯하여 스티어링 휠과 기어노브, 계기판, 알루미늄 페달과 도어 스커프 등이 사용되어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돋보이게 한다.

 

RX는 럭셔리 중형 패밀리 SUV로서 다양한 편의사양과 최신 안전 사양을 탑재하여 탑승자가 보다 쾌적하고 안락한 주행 경험을 통해 렉서스의 진심 어린 환대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운전자의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한 시프트 바이 와이어(Shift by Wire) 타입의 시프트 레버를 적용했으며 파노라믹 뷰 모니터를 비롯해 헤드업 디스플레이, 렉서스 커넥트 앱 연동이 가능한 14인치 대형 터치 디스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 파워 백도어, 디지털 리어 뷰, 마크레빈슨 프리미엄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편의성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예방 안전기술 패키지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SS+)’가 적용되었으며 센터 사이드를 포함한 11개의 에어백, 안전한 하차를 보조하는 안전 하차 어시스트(SEA), 주차 보조 브레이크, 자동 주차 기능 등으로 운전 시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철저히 예방해 주행에 더욱 깊이 몰입할 수 있다.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