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뉴스

직접 달려봤습니다. 스타리아 디젤 4WD 가속성능과 연비는..

임재범 기자 발행일 2021-12-10 13:26:16
▲ 직접 달려봤습니다. 스타리아 디젤 4WD 가속성능과 연비는..


스타리아 디젤 7인승 라운지 인스퍼레이션 4WD시승했습니다. 고양에서 광주까지 연비테스트에 이어 비상활주로를 질주해봤는데요.




스타리아는 용도에 따라 승용 고급 모델 ‘스타리아 라운지’와 일반 모델 ‘스타리아’ 두 가지 라인업으로 운영된다. 스타리아 라운지는 7인승과 9인승으로 구성되며, 스타리아는 투어러는 9인승과 11인승, 카고(화물)는 3인승과 5인승 등으로 고객의 다양한 목적에 맞춰 좌석을 구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다양한 활용성과 공간을 경험할 수 있는 차량이 아닐까 싶네요.

▲ 직접 달려봤습니다. 스타리아 디젤 4WD 가속성능과 연비는..

 

▲혁신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갖춘 외관 디자인 ▲극대화된 실내 개방감 ▲다양한 목적에 맞춰 자유자재로 변경 가능한 실내 공간 ▲휴식부터 캠핑까지 소화하는 다양한 시트 구성 ▲탑승객의 모든 순간을 함께하는 최첨단 안전∙편의사양으로 새로운 콘셉트의 MPV입니다. 



목적에 따라 디자인과 사양을 차별화해 기본 판매 가격이 2,726만 원(디젤, 카고 3인승 기준)부터 4,135만 원(스타리아 라운지 7인승 기준) 사이로 책정되어 있는데요. 

일반 모델(화물 및 승합용) 스타리아의 판매가격은 디젤 기준 ▲카고 3인승 2,726만원 ▲카고 5인승 2,795만원 ▲투어러 9인승 3,084만원 ▲투어러 11인승 2,932만원이며, 고급 모델 스타리아 라운지는 ▲7인승 4,135만원(2열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 기본 탑재 등) ▲ 9인승 3,661만원(2열 스위블링 시트 기본 탑재 등)부터 시작합니다. (※ 스타리아 라운지 7 인승은 개별소비세 3.5% 기준) 

 

스타리아는 디젤과 LPG, 두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되는데요.

디젤은 R 2.2 VGT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77PS(마력)과 최대토크 44.0kgf·m의 동력성능을 갖추면서도 10.8(자동) / 11.8(수동)km/ℓ의 연료소비효율(연비)을 갖췄습니다. 여기에 상시 4륜 구동 시스템(AWD) HTRAC 사양입니다. 



시승차량은 스타리아 디젤 7인승 라운지 인스퍼레이션 HTRAC(AWD)입니다. 

색상 : 그라파이트 그레이 메탈릭 / 블랙모노톤

옵션 : 빌트인캠, BOSE 프리미엄 사운드, 컴포트2, 듀얼 썬루프가 적용된 풀옵션 사양으로 

총 차량 가격만 4,680만원.



 

스타리아 라운지의 전면부는 입체적인 메쉬패턴의 그릴과 8개 아이스 큐브 타입의 Full LED로 이뤄진 헤드램프와 방향지시등으로 볼륨감을 더했다. 또한 다이아몬드 패턴의 18인치 휠과 ▲범퍼 전∙후면 하단 가니쉬 ▲사이드미러 ▲도어핸들 크롬에 틴티드 브라스(Tinted brass) 컬러를 적용해 일체감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후면부는 파라메트릭 픽셀(Parametric Pixel) 디자인의 LED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램프 형상의 가니쉬를 상단에 적용해 하이테크한 느낌을 부여했다. 실내는 스타리아 라운지 전용 다이나믹 웰컴 라이트, 64색 엠비언트 무드램프, 디지털 키, BOSE 프리미엄 스피커 적용으로 프리미엄한 감성을 높였습니다.



스타리아 일반 모델 전면부는 ▲후드와 범퍼를 가로지르는 얇고 긴 차폭등(포지셔닝 램프)과 주간주행등(DRL, Daytime Running Lights) ▲차체와 동일한 컬러의 라디에이터 그릴, 헤드램프, 범퍼를 통해 일체감 있는 이미지입니다.



측면부는 인사이드 아웃 테마를 가장 잘 보여주는 부분으로 벨트라인을 최대한 낮추고 통창형인 파노라믹 윈도우를 적용해 실내에서의 개방감과 가시성을 높였습니다. 

 

후면부는 간결하고 매끈한 디자인의 수직형 리어램프와 넓은 뒷유리로 개방감을 더욱 강조했다. 



스타리아는 높은 전고(1,990mm)와 넓은 전폭(1,995mm) 및 긴 전장(5,255mm)으로 넉넉한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또한 높은 전고에 낮은 지상고를 적용해 최대 실내 높이를 1,379mm로 확보해 1m 이상의 극대화된 공간성을 자랑합니다. 

 

센터페시아의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화면 및 공조 전환 조작계를 일체형으로 구성하고, 컬러 LCD 클러스터를 대시보드 상단에 배치해 운전자 시인성이 높고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