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세대 캠리의 부분변경 모델 2022년형 뉴 캠리 XSE의 와인딩 로드 성능을 맛봤습니다.
외관 디자인과 상품성을 강화한 2022년형 뉴 캠리(New Camry) 인데요. 토요타코리아는 지난 5월 18일 새롭게 출시한 모델입니다.
세련된 디자인, 향상된 예방 안전 기술과 편의 사양으로 상품성을 높인 모델로 캠리 하이브리드 XSE 트림을 추가하여 전동화 라인업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하죠.
2022년형 뉴 캠리는 각 트림별 전면 디자인에 변화를 주어 더욱 감각적이고 강렬한 인상을 선보입니다. XSE 트림은 크롬으로 마감한 와이드 언더 스포일러와, 확장된 사이드 그릴 및 스포티 허니콤 그릴을 적용하여 스포티한 스타일을 완성하였으며, 스티어링 휠에는 수동으로 기어 변속을 할 수 있는 패들 시프트를 장착해 드라이빙의 재미를 높였습니다.

예방 안전 기술 패키지인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oyota Safety Sense)에는 차선이탈 경고(LDA) 기능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차선 추적 어시스트(LTA)가 추가됐고요.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CS)은 교차로 긴급 제동과 긴급 조향 어시스트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도 커브 감속 기능이 적용되어 주행 편의와 안전성을 향상시켰고요. XLE, XSE 트림의 경우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BSM), 그리고 후측방 경고 시스템(RCTA)도 추가되어 운전자의 안전한 운전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TNGA 플랫폼을 기반으로 무게중심을 낮춰 세단만의 안정적인 승차감과 즐거운 드라이빙을 구현했으며, 토요타의 하이브리드 기술력을 바탕으로 캠리 하이브리드는 2.5ℓ 다이내믹 포스 엔진과 전기모터가 조합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되어 시스템 총 출력 211마력과 함께 복합 연비 기준 XLE와 XSE는 17.1km/ℓ, LE는 18.5km/ℓ의 뛰어난 연비 효율성도 갖췄습니다.


2022년형 뉴 캠리는 하이브리드와 가솔린, 2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되며 권장소비자가격은 △캠리 하이브리드 XSE 4,357만원 △캠리 하이브리드 XLE 4,297만원 △캠리 하이브리드 LE 3,762만원 △캠리 가솔린 XLE 3,669만원. (부가가치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기준)


토요타 2022년형 뉴 캠리 주요 제원
모델 |
Camry Hybrid |
Camry Gasoline |
||
XSE |
XLE |
LE |
XLE |
|
전장x전폭x전고(mm) |
4,895 x 1,840 x 1,445 |
4,880 x 1,840 x 1,445 |
||
축거 (mm) |
2,825 |
|||
윤거 (전/후) (mm) |
1,580 / 1,590 |
1,590 / 1,600 |
1,580 / 1,590 |
|
공차중량 (kg) |
1,650 |
1,620 |
1,560 |
|
엔진 |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 (D-4S) |
|||
배기량 (cc) |
2,487 |
|||
최고출력 (PS/rpm) |
178 / 5,700 |
207 / 6,600 |
||
시스템 총 출력 (PS) |
211 |
- |
||
최대토크 (kg·m/rpm) |
22.5 / 3,600 - 5,200 |
24.8 / 5,000 |
||
정부공인 표준연비(km/ℓ) 복합/시가지/고속(등급) |
17.1 / 17.3 / 16.8 (1등급) |
18.5 / 18.8 / 18.2 (1등급) |
12.3 / 10.7 / 14.9 (3등급) |
|
이산화탄소 배출량(g/km) |
91 |
84 |
134 |
|
변속기 |
e-CVT |
8단 자동 |
||
서스펜션 (전/후) |
맥퍼슨 스트럿 / 더블 위시본 |
|||
브레이크 (전/후)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솔리드 디스크 |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
휠 & 타이어 (전후 동일) |
235 / 45R 18 |
215 / 55R 17 |
235 / 45R 18 |
|
승차 정원(명) |
5 |
|||
권장소비자 가격 (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기준 |
4,357만원 |
4,297만원 |
3,762만원 |
3,669만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