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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미녀 시승기. K8 하이브리드의 마법

임재범 기자 발행일 2021-07-22 14:19:15


차에 미친 녀자. 차.미.녀와 준대형급 럭셔리세단에 1.6리터 터보 심장으로 효율성까지 잡은 하이브리드 모델 K8 하이브리드를 시승했습니다.

 

영상으로 함께 확인해 보시죠.

 

 



기아차 K8은 2.5가솔린, 3.5 가솔린, 3.5 LPI에 스마트스트림 1.6 터보 하이브리드를 추가해 총 4개 엔진 모델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K8 하이브리드는 최고 출력 180PS(마력), 최대 토크 27.0kgf·m의 1.6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과 최고 출력 44.2kW, 최대 토크 264Nm의 구동모터, 6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해 총시스템출력이 230마력에 이릅니다. 하이브리드의 정숙성과 효율성을 갖췄다는 게 강조할 부분입니다.

 

1.6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은 이전 K7 2.4 하이브리드 엔진의 최고 출력(159PS)과 최대 토크(21.0kgf·m) 대비 약 13%, 29% 향상된 힘과 주행성능을 갖췄는데요.

 

구동모터의 효율을 높이고 12V 보조배터리 통합형 고전압 배터리 적용으로 차의 중량을 줄이는 등의 개선을 통해 K7 하이브리드(16.2 km/ℓ) 대비 약 11% 높은 복합연비 18.0km/ℓ를 달성했습니다. (17인치 휠 기준)

 

트림별 가격은 노블레스 라이트 3,698만원, 노블레스 3,929만원, 시그니처 4,287만원. (개소세 3.5% 및 하이브리드 세제 혜택 반영 기준)

 

 

K8 하이브리드는 저공해자동차 제2종으로 공영주차장(서울시 기준) 및 전국 공항주차장 요금 50% 감면, 남산 1,3호 터널 혼잡통행료 면제 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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