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

티록과 함께한 차박여행

임재범 기자 발행일 2021-03-22 10:39:17
Cha bak trip with Volkswagentroc T roc


폭스바겐 소형SUV 티록과 함께한 차박여행입니다.

작지만 강하고 작지만 여유있게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기에 충분한 차량이더군요.

티록과 함께한 차박 함께 떠나보시죠.

 

 

 

Unique Design; 가장 스타일리시한 폭스바겐 SUV 막내,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시선 잡는 외관

 

-   신형 티록은 폭스바겐 특유의 도시적인 세련됨은 고스란히 간직하면서 보다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스타일을 보여준다.  클라우스 지시오라 디자인 총괄은 “나에게 있어 티록은 SUV 세그먼트에 중요한 한 획을 긋는 모델이다. 기존과는 완전히 색다르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통해 해당 세그먼트의 영역을 한층 더 확장 시켰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한 바 있다.

 

-   신형 티록은 티구안과 마찬가지로 MQB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지만 완전히 다른 레이아웃을 보여준다. 신형 티록은 낮은 전고와 넓은 전폭, 짧은 오버행으로 역동적인 비율을 구현했으며, A필러에서 C필러로 이어지는 역동적인 라인과 크롬 트림 스트립이 더해져 쿠페 스타일을 연상시키는 다이내믹한 측면 프로필을 완성한다.

 

-   전면부와 후면부는 한 눈에도 티록임을 알게 해주는 카리스마적인 디자인 요소가 전반적으로 적용됐다. 크롬라인으로 둘러싸인 헤드라이트와 프론트 그릴이 보닛과 차량의 전면을 구분지으며 고급스러운 마감을 보여주고 스포티한 프론트 그릴디자인과 양옆으로 이어진 헤드라이트는 티록의 넓이를 강조한다. 특히, 전면 범퍼에 위치한 주간운행등과 방향지시등은 평소엔 흰색으로, 방향지시등을 켜면 오렌지색으로 점멸하여 차량의 개성 있는 디자인을 완성한다.

 

-   후면부에는 3D 디자인의 LED 테일램프, “VW” 로고와 크롬을 입은 티록의 시그니처가 자리잡아 신형 티록만의 강렬한 존재감을 선사한다. 도어 부분의 날카로운 디자인의 캐릭터라인은 측면의 탄탄하게 강조된 휠 하우스와 이어져 차체의 측면부를 더욱 다부지게 보이게 한다. 또한, 브레이크등 사이를 이어주는 강조선과 범퍼와 트렁크의 하단 라인이 차량을 넓어 보이고 강력해 보이는 느낌을 선사한다.

 

 


Performance; 컴팩트한 차체에서 뿜어내는 파워풀한 퍼포먼스, 경쾌한 가속력까지

 

-   신형 티록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바로 경쾌한 가속력과 고속 주행에서의 안정성이다. 신형 티록은 티구안보다 짧은 전장(4,235mm), 휠베이스(2,605mm), 전폭(1,820mm), 전고(1,575mm)의 비율을 지니고 있으며, 낮게 위치한 루프 라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넓은 전폭이 이 차의 역동적인 비율을 자랑한다. 이 같은 역동적인 비율은 차체의 무게 중심을 낮춰 주행 시 최적화된 핸들링 성능을 선사해준다.

 

-   신형 티록은 2.0 TDI 엔진과 7단 DSG 변속기의 조합으로 1,750rpm~3,000rpm의 실용영역에서 최대 토크 34.7kg.m를 뿜어내 도심을 달릴 때 경쾌한 가속력을 자랑한다. 컴팩트 SUV에서는 기대하기 어려웠던 순간 가속도도 뛰어나다. 신형 티록은 정지 상태부터 시속 100km까지 8.8초 만에 도달 할 수 있다. 가볍고 부드러운 핸들링은 운전의 피로도를 쉽게 느낄 수 있는 초보 운전자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   파워풀한 성능과 더불어 고속 구간에서도 컴팩트 SUV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뛰어난 승차감과 안정성을 겸비했으며 도심은 물론 장거리 주행에서 최고의 안락함을 제공한다. 신형 티록 2.0 TDI 모델의 복합 연비는 15.1km/l, 도심 및 고속도로 연비는 13.8km/l, 17km/l로 폭스바겐 TDI 엔진 특유의 뛰어난 연료 효율성도 놓치지 않았다.

 

 

Proven Quality; 작지만 강하다, 티구안 돌풍 이어가는 폭스바겐 신형 티록

 

-   신형 티록은 폭스바겐이 국내에 최초로 선보이는 컴팩트 SUV로 전세계적으로 50만대 가까이 판매된 폭스바겐의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 중 하나이다.

 

-   신형 티록은 폭스바겐코리아가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수입차 시장의 대중화”를 위한 또 하나의 전략 모델로서, 탄탄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지금까지의 컴팩트 SUV 시장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 DNA가 적용된 외관, 동급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 첨단 기술들이 대거 적용된 신형 티록은 국내 수입 SUV 시장의 최강자 폭스바겐이 추진하는 5T 전략의 4번째 주자이기도 하다. 신형 티록의 출시로 폭스바겐코리아는 티록-티구안-티구안 올스페이스-투아렉까지 컴팩트 SUV에서부터 럭셔리 대형 SUV에 이르는 탄탄한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폭스바겐코리아 전 라인업 가격표 (2021년 3월 기준, 모두 부가세 포함)

모델

트림

권장 소비자가

개소세 인하분 반영가

MY21

티록 2.0 TDI

스타일

36,500,000

35,992,000

프리미엄

39,900,000

39,343,000

프레스티지

40,900,000

40,328,000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