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

새로운 하이브리드 iMMD, 어코드 하이브리드 타봤습니다

임재범 기자 발행일 2021-02-24 09:52:36




지난 15일 2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 어코드 하이브리드 미디어 시승행사가 열렸습니다. 한복모델 설희주씨와 함께 했는데요. 184마력의 힘을 발휘하는 전기모터 출력과 145마력의 엔진이 보조하는 iMMD 시스템을 경험해 봤습니다.

 

함께 보시죠.

 

 

혼다코리아가 2모터 시스템으로 압도적인 연비는 물론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파워풀 하이브리드(The Powerful Hybrid), ‘뉴 CR-V 하이브리드’와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를 공식 출시한다고 1월 28일 밝혔다.

 


▶2모터로 동급 최고 모터 출력 184마력의 강력한 주행 성능, 압도적 연비를 실현한 혼다 SPORT HYBRID i-MMD 시스템

이번에 선보이는 뉴 CR-V 하이브리드 및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2개의 모터가 발휘하는 강력한 파워로 동급 최고 출력의 184마력의 퍼포먼스를 선사하는 혼다 SPORT HYBRID i-MMD(Intelligent Multi-Mode Drive) 시스템을 탑재했다. 이와 함께 고효율의 2.0L DOHC i-VTEC앳킨슨 사이클(Atkinson-cycle) 엔진이 적용되었으며, 주행상황에 따라 EV모드, 하이브리드 모드, 엔진 모드 등3개의 주행 모드를 최적으로 전환하여 고성능, 고효율을 양립한 파워풀 하이브리드를 완성했다.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 파워풀 하이브리드 세단으로 재탄생, 고객 선호도 높은 안전/편의사양 대거 탑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의 전면부는 크롬 장식을 더하고 와이드 오프닝 디자인과 바디 형상을 강조하는 싱글 프레임 프론트 그릴의 조화로 스포티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또한, 새로운 디자인의 19인치 휠 사이즈 업을 통해 존재감과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업그레이드 했다. 차량 전면 및 후면에 블루 H 마크(Blue H Mark) 엠블럼이 적용되어 하이브리드의 상징성을 더했다.

 

혼다 센싱은 스티어링 스위치 및 계기판 표시 화면을 개선하여 운전자가 보다 인지하기 쉽고 사용이 편리해졌다. 또한 자동 감응식 정속 주행 장치(ACC)의 감속 정지 성능과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LKAS)의 차로 추종 성능을 개선해 안전성을 높였다. 사이드미러의 인디케이터를 통해 운전자에게 경고하는 후측방 경보 시스템(BSI)과 후진 중 후측방 접근을 감지하여 디스플레이에 경고를 알리는 크로스 트래픽 모니터(CTM)기능이 추가됐고, 저속에서 전, 후방의 근거리 외벽을 감지, 부주의에 의한 충돌 회피를 돕는 저속 브레이크 컨트롤 또한 새롭게 도입됐다

 

이와 함께 뒷좌석 승객 방치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벨트 착용을 유도하는 뒷좌석 시트 및 안전벨트 리마인더도 신규 탑재됐다. 1열 통풍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후진 하향 아웃사이드 미러, 와이퍼 결빙 방지 장치, 10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유/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다양한 편의사양도 대거 추가됐다.

 

이번 부분 변경을 통해 가솔린 모델인 뉴 어코드 터보(Turbo)도 출시되며, 하이브리드 투어링과 동일한 프런트 범퍼 디자인 및 새로운 디자인의 17인치 휠이 적용됐다. 주행 성능에서는 가속/감속 반응성이 향상되어 운전자의 의지대로 주행할 수 있게끔 개선됐다. 하이브리드 투어링과 동일하게 혼다 센싱 역시 적용됐으며, 전방 4센서 주차 보조 시스템, 저속 브레이크 컨트롤, 뒷좌석 시트 및 안전벨트 리마인더, 유/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등이 도입됐다.

 

뉴 어코드는 화이트, 실버, 메탈, 블랙 4가지 트림 공통 컬러에 하이브리드 투어링 전용으로 블루, 소닉 그레이 2개 컬러가 추가되며, 가격은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 투어링 4,570만원, ▲뉴 어코드 터보 3,740만원이다. (부가세 포함)

 

 

구분

New Accord Hybrid Touring

New Accord Turbo

치수/중량

전장(mm)

4,905

전폭(mm)

1,860

전고(mm)

1,450

축거(mm)

2,830

윤거(mm) 전/후

1,590 / 1,605

1,600 / 1,610

공차중량(kg)

1,570

1,465

섀시

서스펜션 전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 후

멀티링크식 더블 위시본

브레이크 전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 후

디스크

타이어 규격

235/40R19

225/50R17

변속기

변속기 종류

e-CVT

CVT

구동방식

전륜 구동

전륜 구동

엔진

엔진 종류

직렬 4기통 DOHC VTEC

직렬 4기통 직접 분사식 DOHC VTEC Turbo

배기량(cc)

1,993

1,498

최고출력(ps/rpm)

145/6,200

194/5,500

최대토크(kg·m/rpm)

17.8/3,500

26.5/1,600~5,000

연료종류

휘발유

연료탱크 용량(ℓ)

48.5

56

모터

최고출력ps/rpm)

184/5,000~6,000

 

최대토크(kg·m/rpm)

32.1/0~2,000

시스템 최고출력(ps/rpm)

215/6,200

연비(km/ℓ) 복합 / 도심 / 고속도로

17.5 / 18.0 / 17.0

13.9 / 12.8 / 15.7

CO₂배출량 (g/km)

91

118

승차정원 (명)

5

가격(VAT 포함)

4,570 만원

3,740 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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