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렉서스코리아가 ‘UX 250h F SPORT’를 UX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하고 3일 시승해봤습니다.
‘UX 250h’는 2019년 국내에 소개된 렉서스 최초의 콤팩트 SUV로,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원하는 젊은 고객층에게 사랑받아 왔다. 이번에 선보이는 ‘UX 250h F SPORT’는 메쉬패턴의 스핀들그릴, 18인치 알루미늄 휠 등 스포티한 디자인 요소와, 운전자의 자세유지를 도와주는 스포츠시트, 8인치 컬러 TFT LCD 멀티미터 등 주행에 즐거움을 주는 각종기능이 결합된 프리미엄 스포츠 패키지로, 기존 UX 250h의 유니크한 개성에 F SPORT의 고유한 감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UX 250h 가격은 2WD 4,540만원, F SPORT (2WD) 5,070만원, 4WD 5,421만원. (부가세포함, 개별소비세 1.5%기준)
공인연비 : 복합 16.7 km/l, 도심 17.2 km/l, 고속도로 16.2 km/l

하이브리드 모델에 특화된 E-Four 시스템
전기모터-2, 엔진 구성에 후륜 축에 전기모터를 추가해 총 3개의 전기모터로 구성. 후륜축의 전기모터는 가속시에는 힘을 더하고, 감속시 추가 회생에너지를 만들어 효율성을 높이는 시스템


▲익스테리어
F SPORTS 전용 메쉬패턴의 그릴디자인은 트리플 빔 LED 헤드램프와 어우러져 날렵한 이미지를 선사한다. 레이싱카의 리어윙에서 영감을 받은 후면의 에어로라이트 블레이드는 좌, 우 리어 램프가 평행한 일직선으로 이어져 UX만의 개성을 표현함과 동시에 공기역학 기능도 겸한다(UX 250h 공통). 18인치 알루미늄 휠과 리어범퍼 하단부는 제트블랙(짙은검정) 톤으로 도금되어 시크하고 스포티한 감성을 연출한다. 또한 F SPORT 전용 컬러인 화이트노바, 히트블루와 카키 및 레드도 새롭게 추가되면서 총 9가지 컬러 라인업을 제공한다.


▲인테리어
F SPORT 전용 스포츠시트는 인체에 부담되는 압력을 분산시켜 운전의 피로도를 덜고 운전자세유지를 도와준다.
시트컬러는 플레어 레드, F-블랙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타공이 들어간 스티어링 휠은 손에 자연스럽게 감기는 그립감을 제공하고, 운전 중 휠에서 손을 떼지 않고 편하게 변속할 수 있는 패들시프트로 주행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알루미늄 페달, 아날로그 시계 등 실내 곳곳에서 F SPORT만의 감성을 확인할 수 있다.

▲편의사양
ASC(Active Sound Control)버튼을 누르면 최적의 엔진소리를 스피커를 통해 운전자에게 전달하여 드라이빙의 재미를 높이고, 선명한 시인성을 제공하는 8인치 컬러 TFT LCD 멀티미터는 다양한 모션그래픽으로 주행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한다.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으로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10.3인치의 센터 디스플레이를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운전석 이지억세스, 메모리시트 기능으로 편리한 승·하차가 가능하다(UX 250h F SPORT, UX 250h 4WD적용).

2WD |
F SPORT (2WD) |
4WD |
|
전장x전폭x전고(mm) |
4,495 x 1,840 x 1,520 |
||
축거 (mm) |
2,640 |
||
공차중량 (kg) |
1,605 |
1,660 |
|
총중량 (kg) |
1,930 |
1,985 |
|
엔진 |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 |
||
밸브 매커니즘 |
16 밸브 DOHC, VVT – iE (흡기), VVT – i (배기) |
||
배기량 (cc) |
1,987 |
||
최고출력 |
1) 엔진 출력 (ps/rpm): 146/6,000 2) 전기모터 출력 (kW): 80 3) 시스템 총출력 (ps): 183 |
1) 엔진 출력 (ps /rpm): 146/6,000 2) 전기모터 출력 (kW): 80(전)/5.3(후) 3) 시스템 총출력 (ps): 183 |
|
최대 토크 (kg·m/rpm) |
19.2 / 4,400~5,200 |
||
이산화탄소 배출량 (g/km) |
95 |
100 |
|
정부공인표준연비 (복합/시가지/고속도로) (km/l) 등급 |
16.7/17.2/16.2 1등급 |
15.9/16.5/15.3 2등급 |
|
변속기 |
e-CVT |
||
서스펜션 |
앞: 맥퍼슨 스트럿, 뒤: 더블 위시본 |
||
브레이크 |
앞: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뒤: 솔리드 디스크 |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사륜구동(E-Four) |
|
휠 & 타이어 |
215/60R17 사계절 타이어 |
225/50RF18 사계절 타이어(런플랫) |
|
권장소비자가격(부가세포함) |
4,540만원 |
5,070만원 |
5,421만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