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

(영상) 뭐냐~ 이 녀석. 베리 뉴 티볼리

임재범 기자 발행일 2019-06-23 13:53:39
초보운전에 안성맞춤, 쌍용 베리 뉴 티볼리

 

쌍용차 베리 뉴 티볼리 미디어 시승행사가 18일 열였는데요. 4년만에 월등히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돌아왔더군요.

사회초년생이나 초보운전자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차량이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첨단 주행안전장치와 주행보조장치들로 넘칩니다.

 

쌍용차의 첨단 주행안전 보조장치인 딥컨트롤(Deep Control)이 적용됐는데요. 최상위급 렉스턴과 코란도에 적용된 시스템과 동일한 안전사양이 그대로 적용됐습니다.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능동형 안전기술(Active Safety) 딥컨트롤인데요. 13가지 기술을 활용해 향상된 안전성을 확보했습니다.

 

▲긴급제동보조(AEB) ▲차선이탈경보(LDWS) ▲차선유지보조(LKA) ▲스마트하이빔(HBA) ▲전방추돌경보(FCWS) 등 다양한 ADAS를 선제적으로 적용해 안전성에 비약적인 향상을 이루었던 티볼리에 다음 기술들이 새롭게 적용됐습니다. 

 

▲앞차출발알림(FVSA) ▲부주의운전경보(DAA) ▲안전거리경보(SDA) ▲사각지대감지(BSD) ▲차선변경경보(LCA) ▲후측방접근경고(RCTA).

 

특히, ▲후측방에서 다가오는 물체와 충돌 위험이 있을 경우 긴급 제동하는 후측방 접근충돌방지보조(RCTAi) ▲청각경고를 통해 하차 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탑승객하차보조(EAF: Exit Assist Function)도 적용됐습니다.

 

신속한 제동성능 확보를 위해 대형 사이즈의 전/후륜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하는 한편, 사고 시 가장 취약한 측면 충돌사고를 시험하는 AE-MDB(Advanced European Mobile Deformable Barrier) 시험에서 만점 수준의 안전등급을 획득함으로써 최고의 안전성을 증명했다고 하네요.

 

블레이즈 콕핏은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와 9인치 AVN 조합을 통해 세련된 감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가 동급 최초로 적용됐는데요. 주행정보, 미디어 플레이를 비롯한 다양한 내용을 고해상도 그래픽으로 구연하고요.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시원스러운 고화질의 9인치 HD 스크린을 통해 AVN 화면 연동을 비롯한 모든 콘텐츠를 보여주고요.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 미러링 기능도 갖췄습니다. 이 같은 화면이 계기판에도 그대로 보여줍니다.

 

심장도 업그레이 됐습니다. 1.5리터 다운사이징에 터보를 올린 가솔린 엔진인데요. 최고출력 163ps/5,500rpm, 최대토크 26.5kg·m/1,500~4,000rpm의 부족함 없는 성능을 갖췄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시승기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볼게요. 클릭~

 

 

구 분

Very New TIVOLI

Petrol

Diesel

외관
(mm)

전장

4,225

전폭

1,810

전고

1,615 (1,620)

축거

2,600

엔진

형식

e-XGDi150T

e-XDi160

배기량(CC)

1,497

1,597

최고출력

(ps/rpm)

163 / 5,500

136 / 4,000

최대토크

(kg·m/rpm)

26.5 / 1,500~4,000

33.0 / 1,500~2,500

변속기

6단 A/T or 6단 M/T

6단 A/T

제동장치(전/후륜)

V-Disc / Disc

현가장치(전/후륜)

맥퍼슨 스트럿 / 토션빔(멀티링크, 4WD)

타이어

205/60R16, 215/50R18

공차 중량(kg)

1,305~1,470

1,475~1,530

연료탱크 용량(ℓ)

50

47

적재공간(ℓ)

427

복합연비(km/ℓ)

A/T

2WD 11.4[18” 휠]

11.6[16” 휠]

 

4WD 10.2

2WD 14.5

4WD 13.6

M/T

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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