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스터 N은 ‘펀 투 드라이브(Fun to Drive, 운전의 재미)’라는 고성능 라인업 N의 철학에 따라 지난해 유럽에서 출시한 i30 N에 이어 개발된 현대차의 두번째 고성능차량입니다.
대책없이 서울에서 영덕까지 달려갔습니다. 서킷 주행에서 감탄을 금할 수 없을 정도의 퍼포먼스를 경험한 기억은 있었지만, 장거리 고속주행에서는 과연~


‘운전의 재미(Fun to Drive)’라는 철학을 따르는 N의 3대 고성능 DNA는 ▲코너링 악동(Corner Rascal, 곡선로 주행능력) ▲일상 속 스포츠카(Everyday Sports Car) ▲레이스 트랙 주행능력(Race Track Capability)입니다.
최고출력 275마력(ps), 최대토크 36.0(kgf.m)의 ‘N 전용 고성능 가솔린 2.0 터보 엔진’과 ‘N 전용 6단 수동변속기’가 적용됐습니다.
▲차체 주요구조 보강설계로 향상된 차체강성 및 내구성 ▲섀시의 차축구조와 강성강화를 통해 높아진 주행안정성 ▲신규 로직이 적용된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R-MDPS)과 스티어링 강성 및 마찰 개선을 통해 강화된 핸들링 응답성 ▲다양한 주행감성 체험이 가능한 5종(에코, 노멀, 스포츠, N, 커스텀)의 드라이빙 모드(N 그린 컨트롤 시스템) 등을 갖췄고요.
▲주행모드 간 승차감을 명확하게 차별화하는 ‘전자식제어서스펜션(ECS, 주행모드에 맞게 서스펜션 제어)’ ▲변속 충격을 최소화하고 다이내믹한 변속감을 구현하기 위한 ‘레브매칭(변속 시 RPM을 동기화해 부드러운 변속 가능)’ ▲발진 가속성능 극대화를 위한 ‘런치 컨트롤(정지상태에서 출발 시 엔진 RPM 및 토크를 제어해 가속성능 극대화)’ ▲글로벌 타이어 제조사인 미쉐린과 피렐리의 고성능 타이어가 탑재됐습니다.

올해 7단 DCT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현재는 가솔린 2.0 터보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 단일 트림만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격은 2,965만원.
퍼포먼스 패키지(200만원), 멀티미디어 패키지(100만원), 컨비니언스 패키지(60만원) 추가 선택 가능
벨로스터 N’제원표
구 분 |
벨로스터 N |
전 장(mm) |
4,265 |
전 폭(mm) |
1,810 |
전 고(mm) |
1,400 (퍼포먼스 패키지 적용 시 1,395) |
축 거(mm) |
2,650 |
엔진 형식 |
N 전용 2.0 T-GDi |
구동방식 |
전륜 구동 |
복합연비(km/ℓ) |
10.7 (18인치) |
배기량(cc) |
1,998 |
최고출력(ps) |
250 (퍼포먼스 패키지 적용 시 275) |
최대토크(kgf·m) |
3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