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이 지나가고 요 몇 일 너무 화창한 하늘을 보여주네요.
지난 8일 용인 AMG 스피드웨이에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AMG 스피드웨이 익스피리언스 데이(AMG Speedway Experience Day)를 개최했는데요.
AMG 두 개 모델로 서킷을 살짝 질주 할 수 있었습니다.
메르세데스-AMG GT S와 메르세데스-AMG E63 4MATIC+인데요.
동일한 엔진을 사용하고 있지만, 변속기와 구동방식, 무게가 달라지면서 주행감성과 퍼포먼스가 각기 다른 머신으로 표현된다는 점이 놀랍더군요.
먼저, 두 개 모델 주요 성능은~
- 메르세데스-AMG GT S
엔진: 3,982cc V형 8기통 직분사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
힘: 최고출력 522마력(@6,250rpm), 최대토크 68.2kgm (@1,800-5,000 rpm)
가격: 2억 900만원
구동: AMG 스피드 시프트 DCT 7단 AT, RWD(후륜구동)
성능: 0→100km/h 3.8초
- 메르세데스-AMG E63 4MATIC+
엔진: 3,982cc V형 8기통 직분사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
힘: 최고출력 571마력(@5,750~6,500rpm), 최대토크 76.5kgm(@2,250~5,000rpm)
가격: 1억 5,200만원
구동: AMG 스피드 시프트 MCT 9단 AT, AWD(전자식사륜구동)
성능: 0-100km/h 3.5 초
입니다.
영상으로 살짝 눈요기 정도만 하시고요. 자세한 정보는 추후 시승을 통해 다시 보여드리겠습니다.





![[르포] 평화의 경계를 달리다: BMW 모토라드 철원 DMZ 피스웨이 라이드 2025](/data/crp/image/2025/10/21/crp202510210015.230x172.0.jpg)



![[시승기] 연비의 제왕 프리우스, 안정성까지 품은 2026년형 프리우스 HEV AWD](/data/crp/image/2025/09/12/crp202509120001.230x172.0.jpg)
![[시승기] 볼보 2026 XC90 B6, '패밀리 SUV' 넘어 '안락한 거실'](/data/crp/image/2025/09/09/crp202509090028.230x172.0.jpg)
![[리얼 시승기] '내 마음을 훔친 전기 세단!' 현대 '더 뉴 아이오닉 6 N 라인', 기대 이상이었어요!](/data/crp/image/2025/09/01/crp202509010025.230x172.0.jpg)

![[시승기] “이 가격에 이 정도 주행감?”… BYD 씰, 가성비 그 이상의 전기 세단](/data/crp/image/2025/07/26/crp202507260046.230x172.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