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뉴스

모바일로 보는 서라운드뷰, CES 2017 지능형 차량부문 혁신상 수상

임재범 기자 발행일 2017-01-07 21:00:59

KSS-이미지넥스트(이하 ‘이미지넥스트’)가 오는 2017년 1월 5일~8일(현지시간)까지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 전시회 ‘CES 2017’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TV리포트(카리포트)=임재범 기자] KSS-이미지넥스트(이하 ‘이미지넥스트’)가 오는 2017년 1월 5일~8일(현지시간)까지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 전시회 ‘CES 2017’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출품작인 옴니드라이브 2.0 (이하 옴니드라이브) 은 서라운드뷰모니터링시스템(이하 SVM)을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독특한 제품이다. 기존 순정 옵션 또는 애프터마켓용 SVM은 네비게이션이나 별도의 모니터를 통해서 SVM 화면을 볼 수 가 있었지만, 옴니드라이브 2.0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차량에 장착된 카메라 영상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영상 저장 기능을 통해 차량의 주변 영상을 상시 녹화하거나 이벤트 녹화가 가능하다. 이벤트 녹화 발생 시 연계된 스마트폰으로 알림까지 주어진다.

SVM은 차량 외부 전후좌우에 카메라 4개를 설치하여 영상 합성을 통해 마치 하늘에서 차량을 내려다보는 것처럼 차량 360도 화면을 제공한다. 따라서 주로 편리하고 빠른 주차를 위해 사용될 뿐만 아니라 장애물이 많거나 좁은 골목길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된다. 이러한 상황을 대비해 옴니드라이브는 한 개의 화면에서 SVM과 네비게이션 화면을 동시에 볼 수 있는 App view 기능을 더했다.

KSS-이미지넥스트(이하 ‘이미지넥스트’)가 오는 2017년 1월 5일~8일(현지시간)까지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 전시회 ‘CES 2017’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App view 기능은 SVM 실행 중 다른 어플리케이션 실행을 가능케 하여 두 개의 팝업창을 한눈에 보여준다.

이미지넥스트 관계자는 “커넥티드카 시대에 발 맞추어 FMS (Fleet Management System,차량관리시스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FMS는 차량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1차적으로 수집하여 이동통신망을 이용해 관리서버로 전송하게 되며 서버관리자는 관리범위 안에서 차량의 위치와 차량 영상 등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며 “다양한 산업용 차량관리를 위해 적용된다면 효율적인 차량 운행, 사고로 인한 인명피해 예방 및 비용절감 등 유익한 효과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말했다.

옴니드라이브는 CES 2017 LVCC North Hall #7706에서 전시되며, Vehicle Intelligence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하여 Innovation Awards Showcase에도 전시된다.

이미지넥스트 백원인 대표이사는 “시시각각 변화되는 자동차 산업의 흐름에 따라 자동차 안전기술은 다양한 형태의 융합기술로 발전되어야 한다. 옴니드라이브는 SVM의 틀을 최초로 개혁시킨 제품이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10년 동안의 연구개발을 통해 이미지넥스트는 국내 최고의 SVM 전문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CES 2017 혁신상은 세계적으로 이미지넥스트의 전문성을 알리는 뜻 깊은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덧붙였다.

happyyjb@naver.com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