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시민들에게 차별화 된 지역 맞춤형 개표정보 제공
tbs TV는 전국을 대상으로 하는 지상파 및 종편 등 여타 방송사와는 달리 서울·경기·인천 지역의 광역단체장, 기초단체장, 교육감, 광역의원, 기초의원 등의 결과를 집중적으로 방송한다. 이로써 수도권 지역민들에게 궁금한 개표결과를 보다 빠르고 자세하게 맞춤형으로 제공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수도권 주요 경합지역과 눈여겨 볼만한 선거구, 지방선거 주요 변수와 판세 분석, 개표결과에 따른 향후 수도권 지역의 변화 등을 꼼꼼하게 분석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개표 솔루션, LTE 등 현장중계 시스템 활용
tbs TV <2014 시민의 선택! 수도권 지방선거 개표방송>은 선거일 오후 5시 50분부터 밤 12시까지 총 6시간에 걸쳐 생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개표결과에 따라 새벽 1시까지 연장 방송 할 계획이다. 예민수 박사, 유용화 시사평론가가 교대로 진행을 맡고 전문 시사평론가 패널들과 함께 후보자들의 승패를 전달하는데 그치지 않고 선거 결과가 시민들에게 어떤 의미를 갖는지 시민의 입장에서 전달 할 예정이다. 또한 개표 데이타 자동연동시스템을 도입하여 보다 정확하고 자세한 개표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하고, LTE 등 현장중계시스템을 활용하여 각 당사 및 서울시장 후보들의 선거캠프 분위기, 서울시민과의 현장인터뷰를 통해 개표상황을 보다 입체적으로 전달하고자 한다.
tbs TV 시청 방법
tbs TV <2014 시민의 선택! 수도권 지방선거 개표방송>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케이블TV와 IPTV는 물론 지하철 1~4호선, 9호선 역사 내 만남의 광장 PDP TV를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다. 또한 다음팟, 유튜브, tbs 교통정보 앱 등을 통해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