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뉴스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5대 회장, 신임 회장에 강희수 OSEN 부국장 선출

임재범 기자 발행일 2022-02-18 22:58:05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AWAK)는 지난 16일 서울 스위스그랜드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강희수 OSEN 부국장을 신임 회장으로 선출했다고 18일 밝혔다.

강 신임 회장은 1968년생으로 연세대 국문과를 졸업했으며, 1994년 일간스포츠 입사를 시작으로 언론계와 연을 맺었다. 2004년 OSEN에 합류, 현재는 IT비즈부 부국장을 역임 중이다.

자동차전문기자협회에서는 지난 2012년 창립 멤버로 활동을 시작했다. 특히 하영선 전임 회장을 도와 협회 사무국장을 지내며, 사단법인 등록을 비롯한 발전 토대를 닦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강 신임 회장은 협회 5대 회장직에 올라 2년 간의 임기를 수행하게 된다. 하영선 전임 회장은 연임 포함, 총 4년 간의 임기를 마치고 물러난다.

강희수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신임 회장은 "협회 내 운영 시스템 개편과 기술·소통 분과 설치, 정기 세미나 운영 등을 추진해 질적 성장을 도모하고, 구성원 모두가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나아가 자동차 산업 발전과 소비자 권익 보호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는 천원기 아시아타임즈 기자와 문영재 지디넷 기자 등 2명이 신입 회원으로 통과됐다.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는 총 29명의 자동차 전문기자로 늘어났으며, 올해에도 국내 자동차 소비자들의 권익을 보호하면서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