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뉴스

벤츠 S400d 4매틱 카더라통신 다 푼다.. 이래도 되려나... 몰라

임재범 기자 발행일 2021-12-26 23:26:55
▲ 벤츠 S400d 4매틱 카더라통신 다 푼다.. 이래도 되려나... 몰라~


 

효율과 성능을 두루 만족시키는 3.0리터 렬 6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한 뉴 S 400 d 4MATIC 시승했습니다. 고급스러운 내 외관과 첨단기술로 정교하고 수준 높은 편안함과 주행경험을 경험했습니다.



더 뉴 S 400 d 4MATIC에는 AMG 라인(AMG Line) 외장 패키지가 기본으로 적용돼 외관 곳곳에 AMG 디자인 요소를 품었습니다. 전면부에는 A Wing 디자인의 AMG 프론트 에어프론이, 후면부에는 크롬과 핀이 포함되어 있는 AMG 리어 디퓨져가 적용돼 세련되고, 강인한 모습을 더했는데요.

▲ 벤츠 S400d 4매틱 카더라통신 다 푼다.. 이래도 되려나... 몰라~




외관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더 뉴 S-클래스에 최초로 적용된 디지털 라이트(DIGITAL LIGHT)입니다. 헤드램프당 130만 이상의 픽셀로 이루어진 프로젝션 모듈과 84개의 고성능 멀티빔 LED 모듈이 적용된 고해상도 조명 시스템을 탑재한 디지털 라이트는 카메라와 센서, 내비게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별 헤드램프의 픽셀 밝기를 주행에 최적화되도록 조절해 보다 안전한 운전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차량 전면에는 다목적 카메라, AR 내비게이션 카메라, 360도 전면 카메라 및 중장거리 레이더를 포함한 첨단 요소들이 대거 탑재되어 있으며, 크롬으로 둘러 싸인 전면 라디에이터와 대형 공기 흡입구는 S-클래스의 위상을 상징적으로 표현하며 전면부 인상에 강한 개성을 부여합니다.

짧은 프론트 오버행, 긴 휠베이스, 균형 잡힌 후방 오버행으로 완벽한 비율의 클래식 세단 형태라고 합니다. 캐릭터 라인은 측면을 따라 크게 축소되었고 측면의 크롬 장식은 길이감을 강조합니다. 공기역학적으로 디자인된 언더바디, 휠, 사이드 미러에 이르기까지 공기 흐름을 개선시키고 있죠.



새롭게 적용된 플러시 도어 핸들(flush-mounted door handle)은 더 뉴 S-클래스의 외관을 매끄럽게 마무리합니다.

 

시퀀셜 라이트가 적용된 리어 램프는 후면부의 역동적인 인상을 강조합니다. 리어 램프 위쪽에 적용된 크롬 스트립은 후면의 폭을 강조하며, 크롬으로 마감된 두 개의 테일 파이프가 눈에 띄죠.



스탠다드 휠 베이스로 출시되는 S 400 d 4MATIC 은 이전 모델 대비 81mm 증가한 휠 베이스로 넉넉한 공간을 자랑합니다.



실내는 중앙과 계기반에 위치한 대형 디스플레인데요. 시야각과 빛의 조건에 구애받지 않고 선명한 12.8인치 OLED 센트럴 디스플레이 적용으로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운전석의 12.3인치 3D 계기반은 주행 중 주요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요. 내장된 카메라로 운전자의 눈꺼풀 움직임을 모니터링해 시속 20km 이상으로 주행 시 위험이 감지되면 시각 및 음향 경고 신호를 통해 졸음 운전을 방지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재로 뒷좌석을 포함한 전 좌석에서 음성 명령으로 차량 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루프와 창문 여닫기 등 음성명령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능들도 더 다양해 졌다고하네요.



MBUX 내비게이션에는 증강현실(AR)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복잡한 교통상황에서도 직관적으로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온라인 실시간 경로 계산 및 라이브 맵 기능으로 교통 상황에 따른 최적화된 경로 안내가 가능합니다.

지문, 얼굴, 음성인식을 비롯한 생체 인증 방식을 도입해 MBUX에 저장된 사용자 프로필을 쉽고 편리하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심장은 알루미늄 하이브리드 차체(aluminum hybrid bodyshell)를 채택해 충돌 안전성을 갖추었으며 경량화 및 차체 강성 강화로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함은 물론 소음 및 진동을 저감시켜 정숙한 운행이 가능합니다.



3.0리터 직렬 6기통 디젤 심장을 품었는데요. 최고출력 330마력, 최대토크 71.4kg.m를 발휘하는데요. 민첩한 반응속도를 보여주며, 기본으로 탑재된 에어매틱(AIRMATIC) 서스펜션은 어떠한 도로 환경에서도 쾌적한 승차감을 보여줍니다.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은 불규칙한 노면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각 휠을 개별적으로 통제하는데요. 정교한 센서를 바탕으로 한 셀프 레벨링 기능은 고속 주행 시 차체를 자동으로 낮춰 주기 때문에 안정적인 핸들링과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더 뉴 S-클래스 전 라인업에는 최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Driving Assistance Package)’가 기본 탑재되었으며, 카메라, 레이더 및 초음파 등 주변을 기록하는 다양한 센서가 장착되어 이전보다 더 넓은 범위로 주변의 차량 및 움직이는 사물과 보행자를 인식합니다.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시트(Active Brake Assist)에는 전방으로 빠르게 지나가는 보행자와 맞은편 도로 차량에 대한 감지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충돌 회피 조향 어시스트(Evasive Steering Assist)는 전방에서 저속 주행중인 차량이나, 정차 중인 차량도 감지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액티브 차선 이탈방지 어시스트(Active Lane Keeping Assist)는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 차선을 유지하던 이전 방식과는 달리 스티어링 휠 제어를 통해 차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하차 경고 어시스트가 포함된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Active Blind Spot Assist)의 경우, 전방 측면 사각지대에서 주행 중인 차량 및 자전거, 보행자까지 감지 가능합니다.



22년식 더 뉴 S-클래스 전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액티브 차선 변경 어시스트(Active Lane Change Assist)는 능동적인 지원으로 운전자가 안전하게 차선을 변경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탑재된 센서가 현재 차선과 인접 차선을 분리해 감지하고 동시에 변경할 차선 구역에 다른 차량이 없는 것을 확인하면 동작하게 된다고 하네요.

 

운전자와 탑승객 보호를 위해 전 모델 기본사양으로 프리-세이프® 플러스(PRE-SAFE® Plus)는 충돌이 예상될 경우 강력한 제동 및 벨트 텐셔닝, 청력 보호를 위한 프리-세이프® 사운드(PRE-SAFE® Sound) 등을 통해 탑승객이 받을 충격을 줄여줍니다.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PRE-SAFE® Impulse side)는 측면 충돌 감지 시 시트 사이트 볼스터를 부풀려 탑승자를 차량 중앙 쪽으로 밀어주는 기능입니다.



이 밖에도 외부 미세먼지와 이물질을 걸러주는 공기 청정 패키지, 전동식 블라인드로 직사광선으로부터 탑승객을 보호하는 선 프로텍션 패키지, 주행 속도 및 외부 온도 등에 따라 와이퍼에서 분사되는 물과 워셔액을 조절해 운전자 시야를 확보해주는 매직 비전 컨트롤 등 편의성 향상을 위한 사양들이 기본 적용됐습니다. 차량가격은 1억 6,060만원.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