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뉴스

푸조 3008 페이스리프트 솔직하게 말씀드리면요...

임재범 기자 발행일 2021-11-11 22:01:20

▲ 푸조 3008 페이스리프트 솔직하게 말씀드리면요...



 

뉴 푸조 3008 SUV는 2016년 출시된 3008의 부분 변경(F/L) 모델로 2020년 9월 글로벌 공개 이후 국내 시장에는 2021년 5월 출시됐다. 자율주행 레벨2 수준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적용해 상품성을 높힌 모델이다.



푸조는 뉴 3008 SUV를 시작으로 트림 체계가 개편됐다. 기존 ‘알뤼르’, ‘GT’ 트림은 그대로 유지하고 ‘GT라인’ 트림은 삭제했으며, 최상위 트림인 ‘GT 팩’이 추가됐다. 뉴 푸조 3008 SUV는 ‘GT’ 단일 트림으로 출시하며, 향후 알뤼르와 GT 팩으로 출시된다. GT 트림 가격은 4,670만원.

 

뉴 푸조 3008 SUV는 새로운 디자인 언어로 강렬하고 고급스러운 모습으로 변화됐다.

▲ 푸조 3008 페이스리프트 솔직하게 말씀드리면요...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전면부다. 차체 및 헤드램프와의 연결성을 강조한 일체형 프레임리스 그릴은 유려하면서도 품격 있는 SUV의 스타일을 완성한다. 사자의 송곳니를 형상화한 새로운 푸조의 시그니처 주간주행등(DRL)을 적용했으며, 안개등을 포함한 새로운 디자인의 풀 LED 헤드램프를 탑재했다. 범퍼 하단의 양 끝에는 유광 블랙으로 강조된 사이드 스쿱을 적용해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보닛 중앙에는 ‘3008’ 엠블럼을 추가했다.

 

사자의 발톱 자국을 형상화 한 3D LED 리어 램프는 보다 입체적인 형태로 변화했으며, 순차적으로 점등되는 LED 시퀀셜 방향지시등을 적용해 시인성과 스타일을 모두 높혔다.



스티어링 휠 상단부와 하단부가 잘린 푸조 특유의 콤팩트 스티어링 휠은 운전자가 계기판의 정보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푸조 고유의 민첩한 코너링을 만끽할 수 있다. 감각적인 스티치와 함께 고급 가죽으로 마감했다. 스티어링 휠 뒷편에는 패들 시프트가 기본으로 탑재돼, 운전자가 기어 단수를 보다 손 쉽게 제어할 수 있다.

 

12.3인치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고해상도 풀컬러 그래픽을 제공하고, 스티어링 휠의 조작 버튼을 통해 다이얼 모드, 드라이빙 모드, 개인 모드, 최소 모드 등 4가지 계기반 화면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8인치 터치스크린은 차량의 주요 정보, 각종 인포테인먼트, 후방 카메라 등 차량과 관련된 주요 정보들을 직관적으로 나타내주며, 터치 응답성 또한 빨라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했다.



터치 스크린 아래에 위치한 토글 스위치는 항공기 조종석 설계에 영감을 얻어 제작되었으며 전화, 실내 온도 조절 등 주요 기능을 버튼 하나로 제어할 수 있게 직관적으로 설계되어 조작 편의성이 우수하다.



아이-콕핏 앰플리파이(i-Cockpit® Amplify)

GT와 GT팩에는 아이-콕핏 앰플리파이(i-Cockpit® Amplify)가 적용된다.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터치스크린의 밝기 및 컬러 세팅, 음악 이퀄라이저 세팅을 했다. 또한 드라이브 모드는 표준, 스포츠, 에코 3가지 일반 주행 모드부터 눈(Snow), 진흙(Mud), 모래(Sand) 모드 등 다양한 노면에 대응할 수 있는 그립컨트롤 모드까지 총 6가지로, 기존 별도 다이얼 방식으로 변경할 수 있었던 그립컨트롤 모드를 하나의 드라이브 모드 버튼으로 통합해 조작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다.

 

뉴 푸조 3008 SUV는 전 트림에 유로6 d (Euro 6.3) 기준을 충족하는 1.5 BlueHDi 디젤 엔진을 탑재하며, EAT8 8단 자동변속기(Efficient automatic Transmission)와 조화를 이룬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18g/km로, 기존보다 12.6% 개선되었으며, 질소산화물(NOx) 배출량 역시 강화된 기준을 충족한다.



공인 연비는 복합 15.8km/ℓ(도심 14.5km/ℓ, 고속17.8km/ℓ)로 이전 모델(복합 14km/ℓ) 대비 12.6% 향상, 동급 최고 수준의 연료 효율을 자랑한다.



최고출력은 131마력(3,750rpm), 최대토크 30.61kg•m(1,750rpm)이며, EAT8 8단 자동 변속기는 퀵 앤 컴포트 시프트(Quick & Comport Shift) 기술이 적용되어 부드러운 승차감과 신속하고 정확한 변속이 가능하다.



어드밴스드 그립 컨트롤 (Advanced Grip Control)

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스톱앤고(ACC with Stop&Go)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Lane Positioning Assist)

비상 제동 시스템 (Advanced Emergency Brake System)

주차 보조 시스템(Park Assist System) *GT팩 적용 예정

차선 이탈 방지 보조 (Lane Keeping Assist)

하이빔 어시스트(Auto Highbeam Assist)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Active Blind Spot Monitoring System)

제한속도 인식 및 권장 속도 표시 (Extended Traffic Sign Recognition)



뉴 푸조 3008 SUV는 2,675mm의 긴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소화할 수 있는 넓은 실내 공간을 갖췄다.

트렁크 공간은 기본 590리터이며 2열 시트를 풀플랫 방식으로 접을 수 있는 매직 플랫 시팅(Magic Flat Seating) 기능을 통해 최대 1,670리터까지 적재 가능하다.

이 외에도 1.5리터 생수병까지도 적재할 수 있는 큰 용량의 센터콘솔, 글로브박스, 앞뒤 좌석의 4개의 컵홀더, 도어트레이 등 약 32리터의 추가 수납 공간을 마련했으며, 시트 중앙에 스키 스루 도어를 마련해 길이가 긴 물건의 적재도 용이하다.



뉴 푸조 3008 SUV는 하이엔드급 프랑스 오디오 브랜드 FOCAL®과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FOCAL®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다. 10개의 스피커와 파워앰프를 장착했다. 좌우 유리에는 이중 접합 라미네이티드 글라스를 적용, 외부소음차단이 극대화된다. 이를 통해 기존 카 오디오에서는 결코 경험할 수 없는 풍성하고 생동감 있는 사운드를 만끽할 수 있다. (GT팩 적용 예정)

 

 

2021년 푸조 3008 SUV 판매량(1월~9월)

월      Jan.     Feb.    Mar.    Apr.    May    Jun.    Jul.     Aug.   Sep.    Oct.    Nov.   Dec.         Total

판매량 37      20      67      52      70      60      30      34      30      0        0       0         400

* 5월부터 부분변경 모델 출고 시작
 

출고 가능 시기 : 즉시 출고 가능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