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원상 제로백 가속성능 5.1초에 불과한 럭셔리세단 볼보 S90 T8 AWD 엑설런스입니다.
배기량이 2.0리터이지만 수퍼차저와 터보차저를 포함한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가 추진력을 더하기에 총 405마력이라는 엄청난 성능을 발휘하게 되는데요.
실제 풀가속 시 제원상 수치만큼 기록하는지 달려봤습니다.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이 탑재와 AWD는 토요타 e-Four 시스템이 접목된 사륜구동시스템입니다. 후륜은 전기모터로만 주행하는 방식이죠.
318마력 가솔린 엔진과 87마력 전기모터를 더해 총 405마력이라는 수치입니다. 저속 중속 고속까지 전 영역을 커버 할 수 있는 심장이라는 얘기죠.

최대토크는 가솔린 엔진으로 2,200-5,400rpm 구간에서 40.8kg•m, 전기모터가 출발부터 저속구간까지 0-3,000rpm영역에서 24.5kg•m를 발휘해줍니다.

쉽게 말해 0-2,200rpm까지 전기모터가 밀어붙이고요. 2,200-3,000rpm까지 전기모터와 엔진이 밀어붙이는 구간입니다. 3,000rpm이후부터 5,400rpn까지 엔진이 최대토크로 밀어붙이는 구간이 되겠죠. 이렇게 해서 제로백 가속성능이 5.1초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여기에 8단 자동 기어트로닉 변속기와 할덱스社의 5세대 AWD 기술을 기반으로 한 사륜구동 시스템이 매칭되어서 안정적이면서 민첩한 주행성능을 만들어냅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이니 만큼 순수 전기차 모드 퓨어(Pure)를 선택하게 되면 1회 충전으로 최대 34km까지 주행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실까요? 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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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90 T8 AWD EXCELLEN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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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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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전폭/전고(mm) |
5,085 / 1,880 / 1,4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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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베이스(mm) |
3,0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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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차중량(kg) |
2,1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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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휠 |
245/40R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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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렁크 기본용량(ℓ) |
43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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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트레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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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형식 |
드라이브E 파워트레인 (직렬 4기통 터보+수퍼차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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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형식 |
AW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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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탱크(ℓ) |
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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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량(cc) |
1,96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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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어/스트로크(mm) |
82.0 / 93.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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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출력(ps/rpm) |
318/6,000 (엔진), 87/7,000 (모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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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토크(kg∙m/rpm) |
40.8 / 2,200~5,400 (엔진), 24.5 / 0~3,000 (모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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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속기 |
8단 자동 기어트로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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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스펜션 & 섀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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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스펜션(앞/뒤) |
더블위시본 / 멀티링크 리프 스프링 (에어서스펜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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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어링 |
랙 앤드 피니언 (전자식 파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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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
V디스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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섀시 |
다이내믹 섀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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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 연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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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연비 |
2.9 (km/kWh) |
11.2 (km/L) |
도심 |
2.9 (km/kWh) |
10.3 (km/L) |
고속도로 |
3.0 (km/kWh) |
12.4 (km/L) |
1회 충전 주행거리(km) |
3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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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2 배출량(g/km) |
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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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 성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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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속도(km/h) |
2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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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100 km/h(초) |
5.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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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가격(VAT포함) |
99,000,00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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