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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생산 ‘토요타 GR 수프라’ 출시. 당일 완판

임재범 기자 발행일 2020-01-27 15:31:11
왜 BMW 였을까?

 

토요타 코리아가 지난 1월 21일 잠실 커넥트 투에서 17년 만에 다시 태어난 토요타의 정통 스포츠카 GR 수프라 미디어발표회를 가졌습니다. 토요타의 모터 스포츠 정신을 계승한 ‘GR’ 시리즈 모델 인데요.

 

‘수프림 펀 투 드라이브(Supreme Fun-To-Drive)’, 운전이 주는 최상의 즐거움을 컨셉으로 개발된 토요타의 정통 스포츠카로, ‘GR’은 토요타 자동차의 모터스포츠 활동인 ‘토요타 가주레이싱(GAZOO Racing)’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GR 수프라의 생산은 일본 큐슈가 아니라 오스트리아 마그나 슈타이어 공장에서 조립됩니다.

플렛폼과 파워트레인이 BMW와 공유하고 있고요요. 실내는 그야말로 BMW 모델을 타고 있는 듯한 착각에 빠질 정도입니다. 왜 일까요?

 

토요타 모터스포츠 기술력도 월등한데 굳이 BMW기술력을 사용한 이유에 대해 상세히 들어봤습니다.

그 내용을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클릭~

 

 

 

GR 수프라는 최대토크 51kg•m, 최고출력 340PS의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은 스포츠 주행에 걸맞는 강력한 힘과 가속성능을 발휘하며, ‘휠베이스’, ‘트레드’, ‘중심고’의 세가지 요소를 최적으로 조합하여, 스포츠카로서 탁월한 핸들링과 안정된 코너링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또한, 액티브 사운드 컨트롤(Active Sound Control)은 주행모드에 따라 강렬한 엔진소리를 제공하며 운전의 설렘을 더해줍니다.

 

외관 디자인은 토요타의 클래식 스포츠카 2000GT의 실루엣을 이어받아 전면이 길고 후면이 짧은 ‘롱 노즈 숏 데크(Long Nose Short Deck)’ 컨셉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외부 공기흐름을 자연스럽게 유도하고 실내 탑승자의 헤드룸을 확보한 더블버블 루프(Double-bubble Roof), 고속주행 시 다운포스를 이끌어내는 후면 디자인, 볼륨감 있는 전•후면 휀더 등으로 수프라의 운동성능을 눈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6개의 LED 헤드램프, 100mm 직경의 듀얼 머플러, 19인치 단조 알로이 휠 그리고, 후면의 GR 엠블럼으로 스포츠카의 디테일을 차량 곳곳에 표현됐습니다.

 

수평으로 길게 디자인된 인스트루먼트 패널을 적용하여 넓은 전방시야를 확보했으며, 패들 시프트와 운전에 필요한 버튼은 운전자와 가깝게 배치하여 시선이동을 최소화했습니다. 또한 몸의 흔들림을 잡아주는 하이 백(high back) 스포츠시트와 콘솔의 무릎패드, 직관적인 조작감을 전하는 스티어링 휠 등 실내 디자인은 운전자를 드라이빙에 집중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1.8인치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주행 중 다양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전방충돌 경고장치, 차선이탈 경고기능,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어댑티브 하이빔 시스템 등 다양한 예방안전기술이 적용되어 안전한 주행을 도와줍니다.

 

토요타 코리아의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진정한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GR 수프라와 함께 스포츠 드라이빙의 재미를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단지 30대만 수입된 GR 수프라 국내 판매가격은 7,380만원(부가세포함). 출시 당일 예약 마감됐다고 합니다. 

 

 

토요타 가주레이싱(GAZOO Racing)

 

토요타 가주레이싱은 자동차를 통한 즐거움을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토요타 자동차의 모터스포츠 활동으로 ‘가주’는 이미지를 뜻하는 일본어 ‘가’(が/画)와 동물원을 뜻하는 영어 ‘주’(ZOO)의 합성어이다.

‘더 좋은 차 만들기’라는 목표를 향해 극한의 레이스를 통한 자동차의 진보를 도모하고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WRC, WEC, 뉘르부르크링, 5대륙 주파 등이 있으며, 토요타 GR 수프라는 모터 스포츠 정신을 계승한 ‘TOYOTA GR 시리즈’의 국내출시 모델이다.

 

 

모델명

토요타 GR 수프라

전장x전폭x전고(mm)

4,380 x 1,855 x 1,305

축거 (mm)

2,470

윤거 (전/후) (mm)

1,594 / 1,589

공차중량 (kg)

1,520

엔진

직렬 6기통 트윈 스크롤 터보

밸브 메커니즘

24밸브 DOHC, 체인 드라이브

배기량 (cc)

2,998

최고 출력 (PS/rpm)

340 / 5,000~6,500

최대 토크 (kg·m/rpm)

51 / 1,600~4,500

이산화탄소 배출량 (g/km)

171

정부공인 표준연비 (km/ℓ)

복합 / 시가지 /고속

9.7 / 8.8 / 11.2

(4등급)

트랜스미션

8단 자동 변속기

서스펜션 (전/후)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브레이크 (전/후)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구동방식

후륜구동 (FR)

휠 & 타이어

앞: 255 / 35ZR 19, 뒤: 275 / 35ZR 19

승차 정원(명)

2

권장소비자가격 (부가세포함)

7,38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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