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양에서 속초까지 연비테스트 영상입니다.

‘하이브리드 기술력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구나’를 느낄 수 있는 녀석이네요.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 입니다.
현재 신형 그랜저가 출시되지 않았기 때문에 국산 하이브리드 모델 중에 가장 첨단 기술을 가진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핵심 기술이라면, 엔진과 전기모터의 서로 융합된 효율적인 개입여부입니다. 넉넉한 배터리 용량과 성능은 당연한거고요. 엔진사용을 최대한 줄이고 전기모터 사용을 더 늘린 힘있는 발진력일겁니다.
전기차 시대가 도래한 만큼 배터리 기술도 굉장히 많이 발달해 왔습니다.
초창기 전기차 경험을 생각해보면 배터리 용량도 늘어났지만 같은 시간 충전에 주행거리는 월등히 늘어났다는 점입니다.
Lg나 삼성 sdi, 하이닉스가 전기차 배터리 개발에 거의 몰빵하고 있다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수소전기차에도 국가적으로 집중되고 있는데요. 넥쏘도 마찬가지. 배터리 전력으로 전기모터 구동하는 차량입니다.

종합해보면 배터리 기술인데요. 하이브리드가 내연기관과 전기모터를 같이 사용한다는 점에서 과도기를 책임지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전기차 시대의 입지와 효과를 누리기 위해서는 하이브리드 기술력 투자에도… 아직은 소홀히 하지 말아야 된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엔진 배기량을 더 낮추면서 배터리 사용을 50%이상 늘린…
예를 들어 K7이지만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반 이상 줄인 1.5리터 엔진에 전기모터가 더해진… 물론 힘은 지금보다 더 좋아야겠죠.

그 동안 하이브리드 모델은 다른 엔진 사양과 달리 외형이 달랐었는데요.
K7 프리미어는 2.5 GDI나 3.0GDI, 2.2디젤, 3.0LPi, 하이브리드 모두 겉모습은 똑같습니다. 다만 엠블럼과 휠디자인으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이 녀석을 주행하면서 가장 먼저 느낄 수 있는 점은 조용합니다. 이전 모델보다 더 정숙해진 것 같아요. 알아보니깐. K7 프리미어는 방음제보다 흡음제를 더 많이 사용했다고 합니다. 유리는 이중접합유리가 사용됐네요. 외부소음을 틀어 막아놨네요.

일반적으로 가솔린차량을 보면 주행 후 시동을 꺼면 배기관 촉매에 붙어있던 슬러지들이 붙으면서 딱딱 소리가 나는데요. 이차는 이런 소리조차 없더라고요.
K7 하이브리드 구매층을 살펴보면, 2.5리터 구매층이 아닙니다. 3.0GDi와 고민을 합니다. 가격이 비슷하기 때문이니데요. 3.0 노블레스(3,593만원)와 하이브리드 프레스티지(3,622만원) 가격차이가 약 29만원 차이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하이브리드의 장점부터 말씀 드리면, 연비 효율성을 먼저 들 수 있고요.
유지비를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엔진 사용율이 많지 않아서 엔진오일 교환주기는 두 배에 가깝고요.
회생제동 시스템을 사용하기 때문에 브레이크 패드 또한 교환주기가 엄청 길다는 점입니다. 단점이라면 4기통 엔진의 한계점을 고속주행에서 느낄 수 있다는 점이죠. 추월할 때 살짝 버거운 느낌?을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출시될 기아차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그릴은 크게 램프는 얇은 얼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음각형태로 크릴이 커지다 보니까 아주 웅장한 모습이죠. 내장 또한 럭셔리함이 그대로 이어집니다. 고급진 소재와 첨단편의장치들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는데요. ‘품격이 이런 거구나’를 말해주는 것 같아요.
차체길이는 기존보다 25mm 늘어난 4,995mm고요. 전폭은 1,870mm, 전고 1,470mm, 휠베이스는 2,855mm 입니다.
파워트레인은 이전 그대로에요. 세타2 2.4HEV 가솔린심장에 6단자동변속기와 물려있습니다. 159마력에 21.0kgm의 토크를 발휘하고요. 복합연비도 이전모델과 동일한 수치입니다. 17인치 타이어를 기준으로 16.2km/L. 배터리 용량 6.5A
프리스티지 3,622만원, 노블레스 3,799만원, 시그니처 4,015만원

- 안전
지능형 주행안전 기술(ADAS)
전방 충돌 경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량 / 보행자), 차로 이탈 경고,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에어백(운전석/동승석 어드밴스드 에어백, 운전석 무릎, 전복감지 사이드 & 커튼), VSM (차세대 ESC), 경사로 밀림 방지장치 (HAC), 급제동 경보 시스템 (ESS), 디스크 브레이크 (전륜/후륜), 전/후방 주차보조시스템, 유아용 시트 고정 장치,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시스템 (TPMS), 후방 충격저감 시트 시스템, 앞좌석 / 뒷좌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 외관
225/55R17 타이어 & 알로이 휠,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액티브 에어플랩 내장형), Full LED 헤드램프 (LED DRL, LED 포지션, 오토라이트 컨트롤, 에스코트 기능 포함),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LED 보조제동등, LED 리피터 일체형 크롬 아웃사이드 미러(히팅기능, 전동조절, 전동접이, 퍼들램프),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 (윈드쉴드, 앞좌석 도어), 자외선 차단 글라스 (윈드쉴드), 크롬범퍼 가니쉬, 도어 손잡이 조명 (프론트 도어), 에어로 타입 와이퍼 (우적감지 기능 포함)
- 내장
블랙 인테리어 (새들 브라운 선택 가능), 슈퍼비전 클러스터 (4.2인치 칼라 TFT LCD), 양문형 콘솔 암레스트 (콘솔 사이드 가니쉬 감싸기 포함), 가죽 스티어링휠 , 전자식 룸미러 (ECM), 자동요금 징수 시스템 (ETCS), 선글라스 케이스, 도어 스커프, 슬라이딩 선바이저 (거울, LED조명), LED 룸램프


- 시트
가죽시트, 앞좌석 파워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앞좌석 2WAY 전동식 허리지지대, 앞좌석/뒷좌석 스마트 히티드 시트, 운전석 통풍 시트, 앞좌석 슬라이딩 헤드레스트, 앞좌석 시트벨트 높이조절 장치, 뒷좌석 센터 암레스트, 스키쓰루, 뒷좌석 높이 조절식 헤드레스트
- 편의
전자식 변속레버 (SBW), 패들 쉬프트,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원격시동 기능 포함),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EPB, 오토홀드 기능 포함), 스마트 트렁크 (풀오픈 시스템),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 속도감응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MDPS), 수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히티드 스티어링 휠, 크루즈 컨트롤 (정속주행장치), 진폭감응형 댐퍼, 파워도어록, 앞좌석 파워아웃렛, 타이어 임시 수리장치,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 (운전석, 동승석), 고성능 에어컨 필터, 뒷좌석 에어 벤틸레이션, 뒷좌석 듀얼 USB 충전단자
- 멀티미디어 : 내비게이션 UVO 3.0 (12.3인치, 후방카메라),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8스피커, USB단자, 스티어링 휠 오디오 리모컨, 블루투스 핸즈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