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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재규어 첫 순수 전기 SUV, I-PACE. 김정용부장이 알려드립니다

임재범 기자 발행일 2019-01-20 11:46:12

재규어 감성을 살린 순수전기 SUV, I-패이스가 14일 국내 출시를 알렸었죠.

지난 18일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I-pace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들을 수 있었는데요. 전기차 만의 가속력과 핸들링 등 재규어 전기차의 제원을 상세히 들을 수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 부탁 드려요. 클릭~~

 

포뮬러 E 레이스카 I-TYPE을 통해 얻은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완성된 전기모터와 50:50의 이상적인 무게 배분 무게 중심점을 F-PACE보다 130mm 낮춰 안정된 주행과 차체 롤을 줄였다고 합니다.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71.0kg.m, 고성능 스포츠카급의 가속력인 4.8초 제로백(0-100km/h) 성능을 갖췄습니다.

 

배터리 셀 432개를 알루미늄 플랫폼을 기반으로 36개의 모듈 팩이 휠베이스 사이 차량 바닥을 촘촘하게 채워놨습니다. 90kWh 배터리가 적용됐는데요. 완충 시 333km(국내 인증 기준)를 주행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주행거리도 중요하지만, 충전도 중요한 부문이죠. 국내 표준 규격인 콤보 타입 1 충전 규격으로 50kWh 또는 100kWh 급속 충전기와 7kWh 가정용 충전기를 이용해 충전이 가능한데요. 국내에 설치돼 있는 100kWh 급속 충전기는 40분 만에 80%까지, 50kWh 급속 충전기 사용시 90분 만에 약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네 개의 휠에 장착된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은 시속 105km 이상에서 서스펜션의 높이를 자동으로 낮추어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고요. 전기차임에도 불구하고 오프로드 성능도 갖췄다고 합니다. 500mm의 도강 능력도 발휘한다고 하네요. 오프로드 주행 기술인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을 적용해 시속 30km까지 저속 크루징 컨트롤과 진흙, 빙판, 눈길, 비포장 도로 등 까다로운 지형 조건에서도 노면 접지력을 극대화해 안정된 주행이 가능하다 네요.

 

I-PACE 국내 판매 가격이 중요한데요. EV400 HSE 모델이 1억 2,470만원, 에어서스펜션과 HUD 등이 제외된 EV400 SE모델이 1억 1,040만원이고요. EV400 퍼스트에디션은 1억 2,800만원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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