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뉴스

기아차, 중국 K2 한단계 아래인 소형(C1급) 페가스 출시

기자 발행일 2017-09-27 11:02:45



[TV리포트(카리포트)=정영택 기자]기아차 중국 합자법인 둥펑위에다기아가 26일(현지시간) 중국에서 ‘페가스’ 신차발표회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올해 4월 열린 상해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페가스’는 개발단계부터 중국 현지 고객들의 요구를 철저하게 반영해 탄생했다.

페가스는 소형 세단인 K2보다 한 단계 아래 차급으로 뛰어난 경제성과 실용성, 우수한 디자인, 신사양과 신기술을 바탕으로 3~6급 도시의 생애 첫 차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하게 개발된 중국 C1 세그먼트 경제형 엔트리 세단이다.

중문 차명은 ‘빛나게 질주한다’는 의미를 지닌 ‘환츠’, 영문 차명은 음악의 여신 페가수스의 줄임 말이자 문 날 비자와 즐겁고 신나다 뜻의 음악 전문용어 GAUDIOSO의 결합어인 ‘페가스’로 차량의 역동적인 성능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페가스는 인포테인먼트를 중시하는 2~30대를 고려한 7인치 터치 스크린 바이두 ‘카라이프’ & 애플 ‘카플레이’ 등 스마트폰 커넥티비티 서비스 적용으로 운전의 편의성과 즐거움을 증대시켰다.

이와 함께 리어 디스크 브레이크 후방경보장치(BWS) 이모빌라이저 등을 주력 트림에 기본적용하고 차체자세제어장치(ESC) 경사로밀림방지장치(HAC) 후방주차카메라 등을 적용해 동급 최고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아울러 카파 1.4 MPI 단일 엔진에 5속 MT 및 4속 AT 변속기를 탑재한 파워트레인으로 부드러운 변속감과 승차감은 물론 동급 최고 수준의 강력한 연비도 갖췄다.

정영택 기자 jungyt81@naver.com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