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

[동영상시승기] 감성 로드스터 ‘F-TYPE S AWD 컨버터블’

임재범 기자 발행일 2015-12-02 03:19:40



[TV리포트(카리포트)] 시민의 방송 <수도권 정보특급> 임재범기자의 오토매거진

- 진행 원서호, 조영주 아나운서, 출연 임재범기자

▶▶ F-TYPE S AWD 컨버터블 시승기 영상 ▶▶





원서호) 기자님, 오늘 소개해주실 차량이 오픈 스포츠카라고 들었는데요. 그런데 시승기 촬영 때 비가 왔다고요. 하필이면 오픈카 촬영 때 비가 와서 더욱 고생하셨겠어요.

임재범) 로드스터 였고요. 저보다 촬영감독과 스텝들이 고생 많았죠. 탑을 오픈하고도 좀 달리긴 했는데요. 막상 달릴 때는 속도가 있어서… 빗방울이 안으로 들어오진 않더라고요. 또 추울 꺼라 생각했는데요. 히터 공기가 안에서 회전하기 때문에 오픈하고 달릴 만 했습니다.

조영주) 오픈 카임에도 회전하는 히터 공기 때문에 괜찮았다라... 어떤 차인지 더욱 궁금한데요? 소개해주시죠.







임재범) 달리기 성능도 뛰어나지만~ 아름다운 디자인에 감성을 자극하는~모델입니다. 가수 겸 레이싱팀 감독 김진표 씨가 타면서 이름을 알린 차죠. 재규어 F-타입인데요. 최근 국내 출시된 사륜구동 모델이죠. ‘F-TYPE S AWD 컨버터블’입니다.

원서호) 저도 이름은 들어봤거든요~어떤 차인지 무척 궁금했는데 일단 시승기 영상 보고 와서 계속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 F-TYPE S AWD 컨버터블 시승기 영상 ▶▶







원서호) ‘F-TYPE S AWD 컨버터블’ 시승기 영상 잘 봤습니다. 오히려 비가 와서 달리는 차의 모습이 더 멋있게 표현이 된 것 같기도 한데요. 근데, 이런 차는 핸들을 잡으면… 그냥 막 달리고 싶어질 것 같아요~

임재범) 이런 차를 받으면요. 일단… 아름답게 빠진 디자인에 차량의 구석구석을 한참 둘러보게 되죠.

조영주) 그렇군요. 세계 3대 자동차디자이너인 이안 칼럼의 작품이라고 하니 더욱 그렇겠네요. 기능과 디자인의 완벽한 결합이 돋보일 것 같아요.

임재범) 그렇죠. 다음으로는 가죽으로 두른 고급 진 실내와 엉덩이와 허리를 푹 파묻는 버킷시트가 감성을 자극하죠. ‘달리는 차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시동버튼을 누르는 순간 캬~~ 감탄이 절로 나오고요. 중 저음으로 큼지막하게 배기음을 뿜어냅니다.









원서호) 얘기만 들어도 경험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조영주) 시승기 영상에서 초보운전자들은 좀 부담이 되는 차가 아닐까~ 라고 말씀을 하셨는데요. 저는 운전경력 8년차이긴하지만 거의 세단만 운전했는데요. 제가 운전하기에도 힘들까요?

임재범) 사륜구동 모델이라 이전의 후륜구동 보다는 좀 더 안정감이 있긴 하겠죠. 하지만 작은 차체에서 엄청난 펀치력과 타이트한 핸들링을 준비 없이 경험했다가는 바로 사고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전문 드라이버로부터 드라이빙 교육받고, 핸들 잡는 걸 권해드리고 싶네요.

원서호) 쉽게 컨트롤하기에는 좀 부담스러울 수 있다는 얘기죠?

임재범) ‘어렵다’라기 보다~ 성능 좋은 차를 몰아본 경험이 있거나 페달 감을 어느 정도 아시는 분들에게는 전혀 문제 될 건 없고요. 만약 주행 중 위험한 상황이 오더라도 차체를 유지하는 안전장치가 워낙 똑똑해져서요. 알아서 잘 잡아주긴 합니다.











조영주) 스마트한 능력까지 갖춘 완벽한 로드스터군요~ 그런데 기자님, 오늘은 날씨가 쨍 했는데- 요즘 갑자기 추워졌잖아요. 이럴 때일수록 자동차 관리해야 하는데- 기온이 갑자기 떨어지거나 하면, 어떻게, 어떤 부분을 점검해줘야 할까요?







‘올 겨울도 안전하게~’ 겨울철 차량관리 방법은?

임재범) 사실 이런 기온 변화에 큰 문제가 생긴다면 자동차라고 할 수가 없죠. 하지만, 밤낮 온도 차가 심한 때가 계절이 바뀌는 시점인데요. 이맘때 야간, 도로를 달리다 보면 전조등 한쪽이 고장난 차를 많이 보실 거예요.

원서호) 네~ 최근 길에서 유난히 많이 본 것 같기도 한데, 설마 기온의 변화 때문에 고장이 나는 건가요?

임재범) 네. 맞습니다. 고장을 줄이려면 아무래도 지하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고요. 고장 난 전조등 한쪽만 교환하면 며칠 지나지 않아 또 고장 나는 경우가 있죠. 이왕이면 양쪽 모두 교환을 추천하고요. 전구는 소모품목이라 시간이 지날수록 어두워지죠. 색상이 변질되기 때문에 야간 안전운전을 위해서는 점검을 꼭 해야 됩니다.

조영주) 기온 변화와 전조등의 상관관계... 몰랐던 사실이네요. 이 밖에도 미리 정비를 해놓을 부분은 어디일까요?

임재범) 겨울철 빙판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타이어. 겨울용 타이어. 윈터 타이어로 교환을 해야 되는데요. 타이어 가격이 만만하지 않아서 그냥 트레드가 거의 보이지 않는 타이어 상태로 다니시는 분들이 종종 보이는데요.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상황이 오기 전에 적합한 타이어를 장착해야겠죠. 아니면 체인을 꼭 챙겨서 다녀야겠죠.

원서호) 겨울철 추돌사고의 주 원인을 조사한 결과를 보면… 도로에 쌓인 눈과 비로 살얼음이 언 노면에서 차량들이 제대로 멈추지 못해 미끄러지면서 발생한 것이라고 하더라고요.

임재범) 그렇죠. 요즘 날씨처럼 새벽 고가도로 위에서나 첫눈이 약하게 내린 날 연쇄추돌사고가 많이 발생하죠. 이 밖에도…. 벨트, 호스, 점화 플러그, 배터리, 부동액, 와이퍼 등을 점검하고 교환하시면 이 겨울 내 차 동계준비는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조영주) 그렇군요. 날씨 변화에 민감한 자동차~ 겉으로 보기에 괜찮다고 내버려두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미리미리 차량 점검, 관리 하셔야겠습니다.

원서호) 네~ 오늘도 최신 차량 소개와 겨울철 차량 관리법까지 알아봤습니다. 임재범 기자님, 오늘 소식 고맙습니다.

happyyjb@tvreport.co.kr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