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

[동영상 시승기] 럭셔리 컴팩트 SUV, 올 뉴 투싼

임재범 기자 발행일 2015-06-29 22:56:17



[TV리포트(카리포트)] 시민의 방송 <수도권 정보특급> 임재범기자의 오토매거진

- 진행 황원찬, 조영주 아나운서, 출연 임재범기자



▶▶ 올 뉴 투싼 시승기 영상 ▶▶

황원찬) 최근 자동차시장의 흐름을 보면 SUV의 선호도가 높아진 것 같아요, 특히 컴팩트한 소형 SUV에 높은 인기가 굉장히 높잖아요.

조영주) 그러게요. 제 주위 지인들도 보면 캠팩트 SUV를 타고 다니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임재범) 국내 자동차시장뿐만이 아니라 전세계적인 SUV 시장 흐름으로 볼 수가 있는데요. SUV의 다양성을 보여주는 것이고요. 소형 세단보다 장점이 많기 때문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황원찬) 장점이라면… 아무래도 차가 높다보니 시야 확보가 좋다는 점이 될 것 같은데요.

임재범) 맞습니다. 차체가 일단 높고, 시트포지션이 높기 때문에 시야확보가 좋다라는 장점을 갖추고 있고요. 운전이 더 편하고 쉽겠죠. 그리고, 디젤엔진의 연료 효율성이 높아지면서… 준중형세단과 큰 차이가 없다는 점을 들 수 있는데요. SUV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넓은 공간 활용성, 넉넉한 트렁크 공간을 꼽을 수 있겠죠.





조영주) 국산차를 비롯해서 수입차까지 소형 SUV 종류도 정말 많을 텐데요. 오늘 소개해 주실 모델이 최근 아주 핫~한 모델이라고 들었어요. 어떤 자동차인가요?

임재범) 네~ 출시 3개월 만에 누적계약 대수 3만대를 눈앞에 두고 있는 ‘올 뉴 투싼’인데요. 최근 H사가 7단 DCT를 개발하면서 두가지 엔진과 변속기 사양으로 나눠 인기를 누리고 있는 캠팩트 SUV 모델입니다.

황원찬) 어떤 장단점을 갖고 있는지~ 궁금한데요. 오늘도 준비된 시승기 먼저 보시고 계속해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 올 뉴 투싼 시승기 영상 ▶▶

조영주) 멋진 시승기 만나보고 왔습니다. 그런데 들리는 후문에 촬영날 고생 많이 하셨다고요?

임재범) 네. 기온이 30도 이상을 유지하면서 저보다는 촬영감독과 스텝들이 고생 많았었죠. 워낙 더워서… 차량에 장착한 고프로가 떨어진 것도 모르고 촬영에 열중할 정도였습니다.

황원찬) 영상을 딱 봐도 정말 더운 날씨였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고생 많으셨어요~~

다시 자동차 이야기로 돌아가서 오늘 주인공 이죠. ‘올 뉴 투싼’. 이 차량은 시내에서 종종 본 것 같은데요. 이전 세대보다 스타일이 좋더라고요. H사도 디자인 패밀리 룩을 만들어가면서 싼타페의 동생 같은 느낌도 들고요~

조영주) 그러게요~ 아담한 스타일에 효율성 좋은 차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 차량은 2.0리터 모델과 1.7리터 DCT모델이 있다고 들었는데, 어떤 차이가 있나요?

임재범) 두 모델모두 디젤심장을 갖고 있는데요. 1.7리터 DCT의 경우 2.0리터보다 연비가 8% 이상 높은데다 적당한 가격대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황원찬) 이전모델보다 당연히 모든 면에서 좋아졌겠죠?

임재범) 안전성, 연비, 주행성능, 소음진동 등 영향을 미치는 차체의 초고장력강판 비율을 기존 18%에서 51%로 대폭 늘렸다고 합니다. 일반 강판 대비 무게가 10% 이상 가볍지만 강도는 2배 이상 높아서 안전성이 높다는 얘기겠죠.

조영주) 연비에 안전성까지 두 마리의 토끼를 다 잡은 실용만점의 자동차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새삼 기술이 정말 발전했다는 생각도 드네요.

황원찬) 오늘은 한층 업그레이드 된 ‘올 뉴 투싼’을 만나봤습니다.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 들어볼게요. 지금까지 카 리포트의 임재범 기자와 함께 했습니다. 오늘 소식 고맙습니다.

▶▶ 올 뉴 투싼 시승기 ▶▶

happyyjb@tvreport.co.kr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