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

[동영상 시승기] 주행성능 강화한 고급세단의 품격 ‘뉴 레전드’

임재범 기자 발행일 2015-05-19 14:40:15



[TV리포트(카리포트)] 시민의 방송 <수도권 정보특급> 임재범기자의 오토매거진

- 진행 전형윤, 조영주 아나운서, 출연 임재범기자

▶▶ 혼다 뉴 레전드 시승영상 ▶▶









조영주) 기자님께서 방송 들어오시기 전에 오늘은 전설을 보여주신다고 하셨는데요. 뭐를 보여주신다는 거죠?

전형윤) 역사가 오래됐거나, 아님 입 소문으로만 전해내려 온 자동차를 소개해주신다는 걸까요?

임재범) 전설적인 차. 즉, 역사가 깊은 차량이 많이 있긴 한데요. 오늘은 차량 명이 ‘전설’이라는 모델입니다. 바로 ‘레전드’입니다.

전형윤) 레전드라~ 기대되는데요. 혹시 혼다의 럭셔리 세단 말씀하시는 거 맞죠?

임재범) 네. 맞습니다. 4세대에 이어 최근 5세대를 선보였는데요. 뉴 레전드 얼만큼 바뀌고 업그레이드 됐는지 기대해주시죠.

조영주) 말 그대로 ‘전설’이라는 이름을 가진 럭셔리 세단인데요. 준비하신 시승기 영상 보고 와서 얘기 나누겠습니다.

▶▶ 혼다 뉴 레전드 시승영상 ▶▶









전형윤) 멋진 설명과 영상 잘 봤습니다. 근데요. 영상에서 P-AWS(Precision-All Wheel Steer)를 말씀하셨는데요. 이해가 좀 안 되는데요. 어떤 기술이라는 거죠?

임재범) 혼다자동차가 내놓은 4륜(네바퀴) 정밀 조향 기술로 보시면 되는데요. 각종 주행상황에 따라 뒷 바퀴를 앞 바퀴 조향 움직임처럼 미세한 각도로 움직이는 기술입니다.





브레이킹 시는 뒷바퀴가 서로 안쪽으로 모아지는데요. 스키 탈 때 제동 시 스키 날을 안쪽으로 모으는 작용입니다.

코너를 회전할 때는 회전하는 방향쪽 반대로 뒷 바퀴를 틀어서 코너링 성능을 향상시키게 되고요. 그 만큼 회전반경 또한 짧아지게 되는 거죠.

고속주행 차선 변경할 때는 앞서 말씀드린 코너링 시 와 달리 뒷 타이어 조향 방향이 반대로 움직입니다. 차체가 차선변경을 일자로 하기 때문에 민첩하고 정밀하게 흔들림 없이 부드럽게 안정된 주행성능을 발휘하게 되는 겁니다.

조영주) 신기한 기술이네요. 차체가 길어서 유턴이 어렵지 않을까 싶은데… 저런 원리라면 방향전환에 있어서 아주 깔끔한 주행감을 보여 줄 것 같네요.

임재범) 그렇죠. 맞습니다. 가솔린 심장을 갖고 있어서요. 정숙한데다 안정된 핸들링이 가능하다는 거죠. 다 좋은데 연비 면에서 약간 떨어진다는 점을 단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전형윤) 단점도 있었군요. 역시 ‘단점 없는 차는 없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조영주) 가솔린 엔진이긴 하지만 엄청난 첨단장치들을 포함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국내에서 구입 할 수 있는 가격은 어느 정도 인가요?

임재범) (6천 중반대) 6,480만원이라고 하는데요. 비슷한 가격대의 수입차를 살펴보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를 들 수 있죠. 현대차 제네시스와도 경쟁 모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동급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많은 주행안전 편의장비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가격은 동급 경쟁모델에 비해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전형윤) 그렇군요. 첨단 장치들이 있음에도 가격이 저렴하다면 구매자들로부터 상당한 메리트를 가질 수 있겠네요. ‘뉴 레전드’의 인기, 기대해보겠습니다.

조영주)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 들어볼게요. 지금까지 카 리포트의 임재범 기자와 함께 자동차 소식 만나봤습니다. 고맙습니다.

happyyjb@tvreport.co.kr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