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

[동영상 시승기] 매력만점! 인기만점! ‘미니 쿠퍼SD 5도어’

임재범 기자 발행일 2015-05-12 15:18:12



[TV리포트(카리포트)] 시민의 방송 <수도권 정보특급> 임재범기자의 오토매거진

- 진행 전형윤, 조영주 아나운서, 출연 임재범기자

▶▶ 미니 쿠퍼 5도어 시승영상 ▶▶





조영주) 요즘 SUV가 인기를 끌면서 길거리에서도 몸집이 큰 차량이 많던데요. ‘오토매거진’에서도 한동안 외관이 큰 차량 위주로 소개해드렸던 것 같아요. 오늘도 혹시 큰 차 인가요?

임재범) 오늘 소개해 드릴 차량은 좀 다릅니다. 작다는 단어로 표현되는 차량입니다. 혹시 아시겠어요?

전형윤) 전 감이 오는데요. MINI브랜드의 미니 쿠퍼가 아닐까 싶은데요.

임재범) 네~ 맞습니다. 오늘은 미니 쿠퍼 SD 5도어 모델을 소개해 드리려고 준비했습니다.

조영주) 이름에 ‘D’가 붙어서 디젤 모델 같은데요. 5도어라면… 문이 다섯 개라는 얘기죠?

임재범) 네 맞습니다.

전형윤) 그런데 컨트리맨의 경우도 5도어 잖아요?

임재범) 그렇습니다. 컨트리맨은 SUV에 속하고요. MINI 정통은 3도어 미니 쿠퍼죠. 그래서 ‘좁다’라는 단점을 갖고 있었는데요. 5도어 출시를 통해 뒷자리에 편하게 탈수 있고 보다 넓어진 차량이라고 홍보를 하고 있죠.

조영주) 예뻐서 저도 궁금했던 차량인데요. 준비된 시승기 영상 보고 와서, 다시 얘기 나눠볼게요.

▶▶ 미니 쿠퍼 5도어 시승기 ▶▶





전형윤) 잘 봤습니다. 5도어라는 점은 확실히 알겠는데요. 디젤엔진이라면 연비가 그만큼 좋다는 얘기죠?

임재범) 국내에서 인증받은 복합연비는 리터당 17.6㎞이고요. (고속 19.1㎞/L, 도심 16.5㎞/L) 실제 복합적으로 달려보면 14~15㎞/L를 기록하더라고요. 하지만 시속 100㎞로 고속으로 정속 주행해보면 실시간 연비는 20㎞/L를 웃도는 수치를 기록하더군요.

조영주) 미니 가솔린엔진 모델과 실제 연비 면에서 큰 차이가 없다고 들었는데요. 기자님이 보시기 엔 어떠시던가요?





임재범) 디젤엔진의 장점으로 높은 연비를 꼽을 수 있는데요. 미니는 솔직히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저의 경우 MINI는 디젤보다 가솔린을 권해드리고 싶어요. 일단 유로6로 환경기준을 만족한다고는 하지만 초 미세먼지는 막을 수가 없겠죠. 또, 디젤엔진만의 진동과 소음도 감수 해야 될 부분입니다. 친환경적인 면에서 가솔린 모델을 추천하고 싶네요.

조영주) 그렇군요. 아무래도 최근 화두가 자동차도 그렇고... ‘친환경’이다 보니 기자님도 친환경 차량을 추천해주시는군요. 그런데 5도어가 출시되고 길에서 유난히 이 미니 쿠퍼를 많이 보게 되는 것 같아요. 그만큼 인기가 좋은 거죠?

임재범) 최근 카셰어링 이라고 출퇴근 시간이나 원하는 시간에 저렴하게 차량을 빌려 쓰는 서비스 있잖아요. 이 미니 쿠퍼 5도어가 카셰어링 부문 1위라고 하더라고요.





전형윤) 그렇군요. 아무래도 독보적인 유니크한 외관에 스펙도 만만치 않아서 탐내는 분들이 많은 것 같네요. 덕분에 오늘 좋은 정보 얻었습니다.

조영주)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 들어볼게요. 지금까지 ‘카 리포트’의 임재범 기자와 함께 자동차 소식 만나봤습니다.

happyyjb@tvreport.co.kr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