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뉴스

SK엔카, 내 차 팔기 프리미엄서비스 ‘유레카(U’reCar) 모바일 앱’ 오픈

기자 발행일 2015-01-05 10:59:27



[TV리포트(카리포트)=정영택 기자]SK엔카의 차량 매입 서비스 ‘유레카(U’reCar)’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누구나 온라인(유레카 홈페이지), 콜센터(1600-0012)에 이어 모바일 앱에서도 약간의 손품만 팔면 자신이 원하는 방식에 따라 편리하게 타던 차를 팔 수 있게 됐다.

SK C&C(대표 : 박정호 사장, www.skcc.co.kr) 엔카사업부는 5일 프리미엄 내 차 팔기 브랜드 ‘유레카(U’reCar)’의 모바일 앱(Application)을 오픈했다고 이날 밝혔다.

유레카 앱은 이름(연락처)∙차량모델(연식)∙지역의 간단한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차량 매각 신청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접수를 하면 전국 26개 지점의 SK엔카 차량평가사가 고객이 있는 곳을 신속하게 방문해 차량 진단 후 적정 매입가를 알려 준다. 고객이 즉시 매입을 원하면 현장에서 이전등록과 송금까지 완료되고, 차 역시 바로 인도한다.

‘유레카’는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맞춰 언제 어디서든지 방문 견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신청 시 SK엔카 지점 방문으로 예약하면 고객의 차량 가치에 방문 비용을 더해 더 높은 가치를 책정한다. SK 엔카는 지점의 고객 라운지 시설을 새롭게 단장하고 지점을 방문한 고객들이 커피와 차 등의 음료를 들며 자신의 차량 상태와 매입 가격 등을 편안히 상담 받을 수 있도록 했다.

SK엔카 관계자는 “타던 차를 팔 계획이 있는 차주라면 한 번 정도 상담을 받아 적정 가격을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며 “상담을 통해 고객의 애정과 추억이 담긴 차량이 보다 높은 매입가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레카 앱’은 ‘내 차 팔기 Tip’을 통해 ▲잔여 할부금 처리 ▲계약서 작성시 주의 사항

▲보험 환급금 확인 등 차량 매각 시 주의 사항도 알려 준다.

이외에도 고객들은 ‘유레카 앱’을 통해 다양한 경품 행사도 참여할 수 있다. SK엔카는 2월까지 매월 30명씩 총 90명에게 3만원 상당의 스타벅스 커피 이용권을 증정하는 ‘유레카 론칭 퀴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유레카 앱’은 안드로이드용 앱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SK엔카 박지원 매입본부장은 “유레카는 고객들이 인터넷이나 전화, 모바일 앱 등 어떤 방식으로도 차량 매각 신청이 가능한 고객 맞춤형 매입 서비스” 라며 “고객의 추억과 애정이 담긴 차량에 보다 높은 매입가를 제공해 고객 감동을 선사하는 ‘프리미엄 유레카’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레카’는 차량의 숨은 가치까지 발견해 적정 시세와 방법으로 매입해주는 SK엔카의 새로운 내 차 팔기 브랜드다. 차량을 구매했던 시기, 목적, 주로 운행했던 지역, 사용 빈도, 차량 처분 이유는 물론 정비이력이나 직접 작성한 차계부를 참고해 차주가 차량을 어떻게 관리해왔는지 살펴보고 동급 매물보다 높은 가치를 찾아내 매입가를 정한다.

‘유레카’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앱과 홈페이지(www.skurecar.com)를 참고하거나 대표번호(1600-0012)로 문의하면 된다.

정영택 기자 jungyt81@tvreport.co.kr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