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카리포트)] 시민의 방송 <수도권 정보특급> 임재범기자의 오토매거진
- 진행 장새별 아나운서, 출연 임재범기자
시승기 영상 ▶▶▶ http://youtu.be/_yPORxaxA-Y?list=UU9BgUT0Hs6IPa_8vp-QHzEw
장새별) 오늘 방송 들어오기 전에 사자를 소개해주신다고 하셨잖아요. 오늘 소개해 주실 차를 빗대어서 말씀하신거 같은데 오늘은 어떤 자동차를 소개해 주실 건가요?
임재범) 아~~ 터키어로 ‘사자’라는 뜻을 가진 아슬란입니다. 지난 부산모터쇼를 통해 처음 소개 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던 차량이죠.
장새별) 아~~ 현대차가 최근 출시한 모델 맞죠? 한창 유저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차량이더라고요.
임재범) 네~ 맞습니다.
장새별) 특히 오늘은 시승 영상이 기대가 되는데요. 어떠셨어요?
임재범) 첫인상과 달리 보면 볼수록 고급스런 모습에 럭셔리세단의 기준을 보여주는 차량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준비한 영상 먼저 보시죠.
▶▶ 시승기 vcr ▶▶ http://tvpot.daum.net/v/va647RhuOFoOhhoIR0RFHG1
장새별) 와우~ 잘 봤습니다. 기자님 말씀대로 ‘한국차 정말 좋아졌구나~’라는 생각이 드네요.
임재범) 그렇죠~ 어느 순간 ‘유명 수입자동차브랜드 만큼 발전했다’ 어느 때는 ‘앞섰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장새별) 기자님의 이런 시승영상을 볼 때 마다 갖고 싶다라는 생각을 불러 일으키는데요. 아슬란~ 어떠셨어요?
임재범) 전륜구동 세단에서 지금까지 맛볼 수 없었던 중후한 스타일과 정숙성, 안락한 승차감을 만들어 냈더라구요. 국내 판매되는 전륜구동 세단 중에 최고의 럭셔리카라는 거죠. 눈으로 보이는 인테리어 뿐만이 아니라 몸이 닿는 부분과 피부와 접촉되는 곳에 감성을 키운 노력이 보이더라구요.
장새별) 그런데, 이 차가 처음 출시됐을 때 네티즌들의 반응이 좋지 않더라구요. 이런 부분은 어떻게 보시나요?
임재범) 제일 많았던 반응이 ‘쏘나타와 그랜저를 짜집기해 놨다’라는 글이 있는데요. 독일계 자동차 브랜드인 BMW나 메르세데스-벤츠, 일본 렉서스 등 유수의 자동차브랜드를 예로 들어보면요. 클래스 별로 또는 시리즈 별로 실내뿐만이 아니라 외형 디자인에 패밀리 룩을 형성하고 있죠. 관심만 있다면 디자인만 봐도 어느 브랜드인지 알 수 있을 정도 입니다. 현대기아차도 이런 디자인 패밀리 룩을 차근차근 만들어가고 있다는 걸로 보시면 될 겁니다.
임재범) 아슬란이 처음 출시됐을 때 새별씨는 어떻게 보셨어요?
장새별) 저도 솔직히 네티즌들의 반응처럼… ‘이 부분은 쏘나타. 이 부분은 그랜저’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데… 전체적인 디자인은 중후함이 느껴졌었어요. 제가 운전하기에 적당한 차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었어요.
임재범) 잘 어울릴 것 같네요. 뒷좌석 탑승자를 위한 차라기 보다 오너 드라이브를 위한 차가 더 강하죠. 이번 기회에 어떡해… 교체하시는 건가요?
장새별) 좀 더 유명인이 된다면 고민해보겠습니다. (마무리 멘트) 지금까지
happyyjb@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