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

[동영상 시승기] 3세대로 거듭난 ‘올 뉴 쏘렌토(All New Sorento)’

임재범 기자 발행일 2014-12-10 09:00:42



[TV리포트(카리포트)] 시민의 방송 <수도권 정보특급> 임재범기자의 오토매거진

-진행 장새별 아나운서, 출연 임재범기자

시승기 영상 ▶▶▶ http://tvpot.daum.net/v/vbcb12C1CT3xx7691sC319j





장새별) 요즘처럼 추울 때, 특히 눈이 내리면 SUV차량이 인기가 많더라고요. 근데 물론 수입 SUV도 많지만 국내산 차량도 수입차 못지않은 성능을 겸비한 모델이 있을 것 같은데요.

임재범) 최근 출시된 차를 시승해보면 ‘국내 자동차 기술력이 놀랍다’, ‘많이 발전했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지난 8월 말에 출시된 ‘올 뉴 쏘렌토’를 타보고 왔습니다.

장새별) 아~ 쏘렌토라면 다소 익숙한 차인데요. ‘올 뉴’라는 수식어가 붙었다는 건, 완전히 새로운 모습이라는 건가요?

임재범) 네~ 2002년에 1세대로 최초 소개된 이후 현재 3세대까지진화를 한 차량인데요. SUV차량이지만 세단과 같은 승차감에 정숙성까지 갖췄더라고요.

장새별) 장점을 고루 갖고 있군요. 새롭게 변신한 모습이 참 궁금한데요. 오늘도 역시 준비된 시승기 보고 와서 얘기 나눠볼게요.

▶▶ ‘올 뉴 쏘렌토’ 방송분 ▶▶ http://youtu.be/ZwN0jbZZIw8?list=UU9BgUT0Hs6IPa_8vp-QHzEw





장새별) 시승기를 보니까 어쩐지 국내산 차량이라 더 정이가고 기대가 되는 차량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무엇보다 기능성 위주로 많이 업그레이드 된 것 같아요?

임재범) 편안함과 정숙성이 해결이 됐고요. 성능까지 업그레이드가 됐더라고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디젤엔진이라고 하면… 디젤엔진 특유의 소음과 진동에서 반감을 사는 경우가 많이 있죠.

장새별) 맞아요. 좋아졌다는 얘기는 많이 들었지만… 솔직히 쉽게 선택하기가 어려운 것 같아요.

임재범) 요즘은 디젤차량이 보편화 되면서 성능이 발전했다는 걸 다들 알고 있습니다. 판매량도 많이 늘고 있고요.







장새별) 올 뉴 쏘렌토가 지난 8월에 출시 됐으면 벌써 4개월이 넘었는데요. 얼마나 팔렸나요?

임재범) 12년 동안 글로벌 판매 200만대 이상이 판매 기록됐는데요. 3세대 올 뉴 쏘렌토는 11월말까지 4개월 만에 만 8,370대가 판매됐다고 합니다.

장새별) 최근 여가 활동이 늘면서 활용성 높은 차량을 선호하고 있는 경향으로 봐도 될까요?

임재범) 그렇죠. 실용성뿐만 아니라 동급 수입차와 비교해도 부족하지 않을 감성품질까지 갖춘 차량이더라고요.

장새별) 오늘 새벽에 눈이 많이 왔는데요. ‘올 뉴 쏘렌토’는 눈길 주행에도 사륜구동이라는 장점 때문에 걱정이 없겠네요.

임재범) 선택사양으로 AWD모델이 있긴 한데요. 제가 시승한 모델은 R엔진 2.0 VGT풀옵션 모델이긴 했지만… 아쉽게도 전륜구동 모델이었습니다. 하지만 판매량이 제일 많은 사양이죠.











장새별) 그렇군요. 근데 제가 생각했을 땐 차체가 높은 SUV차량은 사륜구동이어야 되는 거 아닌가요?

임재범) 맞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전륜구동 세단보다 더 미끄러질 확률이 높은 조건이 되는 거죠. 차체가 높은데다 무게 중심이 더 높기 때문에 차체가 낮은 세단보다 더 미끄러질 수 있다는 얘기죠. 그래서 전 이런 SUV차량은 무조건 네바퀴 굴림이 되어야 된다고 강조하는 편입니다.

장새별) 연비는 어떨 지가 제일 궁금한데요. 실제 주행 시 어느 정도 나오던가요?

임재범) 네~ 시내주행과 고속주행을 번갈아가며 나흘 동안 550㎞거리를 타고 다녔는데요. 평균연비가 리터당 12.4㎞를 기록했구요. 고속주행을 시속 90㎞로 정속으로 달렸더니… 리터당 19㎞까지 올라가는 거 보면… 연비도 좋은 편에 속한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AWD모델이면 더욱 떨어지긴 하겠지만 말이죠.









장새별) 영상을 보니깐… 여성 운전자를 위한 안전·편의사양도 많던데요. 제가 좋아하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도 있고요.

임재범) 그렇죠. 위에서 내려다보는 것처럼 차량 360도 주변상황을 화면으로 보여 주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뿐만이 아니라 ‘차선이탈경보장치’와 ‘후측방경보장치’, ‘전방추방경보장치’ 등은 자동차에 있어서 거의 기본 품목이 되어버렸다는 생각이 드네요.

장새별) (마무리 멘트) 지금까지 <카리포트 임재범기자>와 함께 자동차 소식 만나봤습니다. 임재범 기자 고맙습니다.

happyyjb@tvreport.co.kr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