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뉴스

키자니아 서울, 서울시소방재난본부 소속 소방공무원 가족 초청 행사 개최

기자 발행일 2014-05-26 08:59:00

키자니아 서울(송파구 잠실3동 소재)은 25일, 서울시소방재난본부 소속 소방공무원 가족을 초청해 다양한 소방안전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소방공무원들의 노고에 보답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어린이들은 신규 오픈한 ‘키자니아 소방재난본부’에서 소방관 엄마아빠와 함께 1일 화재구조대원이 되어 화재진압 및 시민 구조 활동을 체험했다.


[TV리포트(카리포트)=정영택 칼럼니스트] 글로벌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은 25일, 서울시소방재난본부 소속 소방공무원 가족 초청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평소 각종 재난•재해 현장에서 시민들의 재산과 인명피해 예방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소방공무원들의 노고에 보답하고자 마련됐다. 또 신규 오픈한 ‘키자니아 소방재난본부’ 체험을 통해 소방공무원 자녀가 부모님의 직업에 대한 이해도와 자부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 날 방문한 소방관 자녀들은 가상 화재 진압체험 옥내 소화전 사용법 훈련 시민 구조 활동 등 키자니아 소방재난본부 체험 활동뿐 아니라, 키자니아 서울에서 만날 수 있는 90여 가지의 직업들을 다양하게 체험하며 더 큰 꿈을 키우는 시간을 보냈다.

한편 이번 행사는 26일까지 계속될 예정으로, 키자니아 서울은 이틀간 총 119팀(500여 명)의 소방관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소방안전체험 및 직업 체험을 제공한다.

jungyt81@naver.com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