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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2초, 884마력. 폴스타5 퍼포먼스 그랜드 투어러 공개

    3.2초, 884마력. 폴스타5 퍼포먼스 그랜드 투어러 공개

    데일리 뉴스
    임재범 2025-09-09 11:35:18
    • 자체 개발한 알루미늄 플랫폼, 전기 모터, 800V 아키텍처 최초 적용 • 최대 출력 650kW 최대 토크 1,015Nm의 강력한 성능 갖춰 • 내년 여름 한국 출시 예정
    폴스타(Polestar)가 자사의 플래그십이자 4도어 퍼포먼스 그랜드 투어러(Grand Tourer, GT)를 스웨덴 예테보리에서 현지시간 9월 9일 공식 공개했다. 2020년 공개한 콘셉트 모델 ‘프리셉트(Precept)’를 통해 제시했던 폴스타의 미래 디자인과 기술, 지속 가능성 등 브랜드의 비전을 마침내 폴스타 5로 현실화한 것이다.마이클 로쉘러(Michael Lohscheller) 폴스타 CEO는 “폴스타 5는 미래를 현재로 가져온 모델”이라며, “폴스타의 디자인과 기술, 지속 가능성에 대한 비전은 더 이상 꿈이 아니며, 구매 가능한 현실이 됐다. 스칸디나비아 순수 디자인, 독자적 플랫폼, 강력한 모터, 정교한 섀시, 최첨단 기술, 그리고 지속 가능한 소재로 구성된 폴스타 5는 업계의 가이딩 스타이자 완벽한 플래그십 모델”이라고 밝혔다.폴스타 5는 폴스타가 전기 퍼포먼스 브랜드로 포지셔닝하는 데 핵심적인 플래그십 모델로 ▲자체 개발 본디드 알루미늄 플랫폼을 최초 적용 ▲ 800볼트 기반 폴스타 퍼포먼스 아키텍처(Polestar Performance Architecture) 및 SK온의 NMC 배터리 탑재 ▲최대 출력 650kW(884마력) 최대 토크 1,015Nm(103.5kg-m)의 강력한 성능 ▲도로 상태를 초당 1,000회 감지하는 어댑티브 댐퍼 ▲운전자 중심의 내부 설계 등 퍼포먼스 GT로서의 매력을 두루 갖췄다.폴스타 5는 오늘부터 24개국에서 온라인 주문을 시작한다. 한국에서는 2026년 2분기 출시 예정이며, 국내 가격은 미정이다. 글로벌 판매 가격은 폴스타 5 듀얼모터 (출력 550kW, 812Nm) 119,900 유로 (약 1억 9천만 원), 폴스타 5 퍼포먼스 (650 kW, 1,015Nm) 출력 142,900 유로 (약 2억 3천만 원)으로 책정됐다. 폴스타 퍼포먼스 아키텍처(PPA)브랜드 최초로 독자 개발한 맞춤형 본디드 알루미늄 플랫폼은 '폴스타 퍼포먼스 아키텍처(Polestar Performance Architecture, PPA)'의 핵심이다. 이 플랫폼은 가볍고 강성이 뛰어나 2인승 스포츠카나 슈퍼카를 뛰어넘는 비틀림 강성을 갖췄다. 폴스타 5 퍼포먼스 모델에는 BWI 마그네라이드(MagneRide) 어댑티브 댐퍼가 적용돼 노면 상태를 초당 최대 1,000회 감지하고 3밀리초 만에 반응한다. 이를 통해 모든 속도에서 뛰어난 차체 제어와 안락함을 동시에 제공한다. 폴스타 5 전용으로 개발된 미쉐린 타이어는 20~22인치 휠 조합에 맞춰 퍼포먼스 중심의 핸들링 패키지를 완성한다.파워트레인폴스타 5는 자체 개발한 후륜 모터를 탑재해 최대 650kW(884마력)와 1,015Nm의 힘을 발휘한다. 이를 통해 폴스타 5 퍼포먼스는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불과 3.2초 만에 돌파하는 강력한 가속력을 자랑한다.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폴스타 5는 필요에 따라 후륜 모터를 연결 및 분리할 수 있다. 1회 충전 주행거리는 듀얼모터 모델이 최대 670km[2] (WLTP 기준), 퍼포먼스 모델은 최대 565km[2] (WLTP기준)다.폴스타 5는 SK온의 112kWh 리튬이온 NCM 배터리(106kWh 용량)를 탑재했다. 800볼트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최대 350kW의 급속(DC) 충전을 지원하며, 10%에서 80%까지 약 22분 만에 완료할 수 있다. 차량 C필러에 위치한 외부 충전 인디케이터를 통해 충전 상태 (SOC)를 확인할 수 있다. 디자인폴스타 5는 스칸디나비안 미니멀 디자인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해 전장 5미터의 대담한 그랜드 투어러(GT)를 완성했다. 전면부는 스마트존(SmartZone)과 듀얼 블레이드 헤드라이트 등 프리셉트의 디자인 요소를 대거 적용했으며, 독특한 전방 서스펜션 구조로 낮고 날렵한 이미지를 구현했다.후면부에는 공기역학적 효율을 고려한 전용 라이트바와 에어 벤트 디테일, 통합형 리어 디퓨저가 적용됐다. 프레임리스 도어와 플러시 타입의 도어 핸들을 더해 공기저항계수 0.24Cd를 달성했다. 폴스타 5는 매트 색상 2종을 포함해 총 6가지 색상 옵션을 제공한다. 인테리어폴스타 5는 레카로(Recaro)와 공동 개발한 시트를 장착했다. 이 시트는 낮은 힙 포인트와 지지력 있는 볼스터, 그리고 스웨덴 특유의 안락함을 제공한다. 운전석은 퍼포먼스 주행에 맞춰 낮게 배치됐으며, 스티어링 칼럼은 수직에 가깝게 설계했다. 9인치 운전석 디스플레이와 9.5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운전자 중심의 정보 표시 체계를 완성한다. 뒷좌석에는 리클라이닝과 4존 공조 시스템, 시트 히팅, 통풍 및 마사지 기능이 적용된다. 실내 전반에는 지속 가능한 소재를 사용했다. 앞좌석 등받이는 BComp™와 공동 개발한 시그니처 직조 패턴과 AmpliTex™소재를 적용해 강도를 높이고 무게를 줄였다. 도어 하단부에는 BComp의 powerRib™ 솔루션이 적용된 NFPP소재를, 전후방 적재 공간에는 오토늄(AutoNeum)의 울트라사일런트(UltraSilent) 소재를 사용해 기존 플라스틱 대비 무게를 약 60%(약 5kg) 절감했다. 이 외에도 폐어망을 활용한 재활용 소재 에코닐(Econyl)은 카펫으로, 재활용 PET는 헤드라이너에, 니트 직조 데코를 도어 상단부에 사용하는 등 친환경 소재를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엔터테인먼트 / 기술14.5인치 세로형 센터 디스플레이는 구글 빌트인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를 기반으로 한다. 21개의 스피커와 최대 1,680와트 출력의 바워스 앤 월킨스(Bowers & Wilkins) 오디오 시스템은 생생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특히 뒷유리를 없앤 공간에 배치한 전용 스피커와 액티브 로드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결합해 노면 소음을 최소화하고 고급스러운 실내 경험을 선사한다.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은 폴스타 5의 핵심 요소 중 하나로, 스마트존에는 센서, 레이더, 전방 주차 카메라가 통합되어 있다. 총 11대의 비전 카메라, 1대의 운전자 모니터링 카메라, 1대의 중거리 레이더, 12대의 초음파 센서가 탑재됐다. 또한 8개의 에어백과 실내 레이더를 활용해 탑승자의 수, 위치, 유형을 감지하고 사고 발생 시 최적의 안전 조치를 지원한다.임재범기자 happyyjb@naver.com
  • 폴스타 프리미엄 전기차? 내년 전기차시장 볼만하겠네! 런칭행사장에 가봤더니..

    폴스타 프리미엄 전기차? 내년 전기차시장 볼만하겠네! 런칭행사장에 가봤더니..

    데일리 뉴스
    임재범 2021-12-28 00:53:33
    폴스타, 2026년까지 국내시장 3만대 판매목표 2024년까지 매년 1종 이상의 프리미엄 전기차 공개 100% 온라인 판매 스웨덴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Polestar)가 마침내 한국 시장에 상륙했다. 폴스타 코리아는 21일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폴스타의 첫 번째 전시공간인 ‘데스티네이션 서울(Destination Seoul)’에서 브랜드의 글로벌 현황과 비전, 그리고 중장기적인 한국에서의 사업 전략을 밝히며 국내 전기차 시장 진출을 공식화했다. 스웨덴 예테보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폴스타는 볼보자동차에서 독립한 프리미엄 전기 자동차 브랜드로 볼보자동차와 지리홀딩에 의해 2017년 설립되었다. 인류의 안전과 세계의 지속가능성에 기여하며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가이딩 스타(The guiding star)’를 지향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 18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오는 2023년까지 30개 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토마스 잉엔라트(Thomas Ingenlath) 폴스타 글로벌 CEO는 “폴스타는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전기차 브랜드이다. 디자인과 기술, 성능, 그리고 지속가능성을 기반으로 뛰어난 전기차를 생산해 전기 모빌리티 시대로의 전환을 주도하는 것이 우리의 비전”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현재 폴스타의 주요 활동 중 하나이며, 중요한 시장인 한국을 가족으로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폴스타가 한국의 고객들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폴스타 코리아는 이날 ▲ 2024년까지 매년 1종 이상의 프리미엄 전기차 공개, ▲ 100% 온라인 판매에 신개념 전시공간의 결합을 통한 프리미엄 경험 제공, ▲ 약 500억원 투자로 2024년까지 전국 주요 대도시에 총 10 곳의 고객 접점 확보, ▲ 볼보자동차의 전국 서비스센터 이용 등 국내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 공략을 위한 구체적인 비전을 제시했다. 제품 계획에 있어서는 2024년까지 매년 1 종 이상의 프리미엄 전기차를 공개한다. 국내에 출시하는 첫 모델은 5도어 패스트백 폴스타 2이다. 폴스타 2는 트림에 따라 최대 78kWh의 배터리 용량, 300kW(408마력) 및 660Nm의 강력한 성능, 그리고 540km(WLTP 기준)의 최대 주행가능거리를 갖추고 있다. 사전 계약은 2022년 1월 18일부터 진행할 계획이며, 폴스타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어서 2022년 공개 예정인 플래그십 SUV 폴스타3를 비롯해 2023년 중형 SUV 폴스타4, 2024년 대형 스포츠 세단인 폴스타5까지 강력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국내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이날 폴스타 코리아는 폴스타 5로 출시될 프리셉트 콘셉트 카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지난 2020년 공개된 프리셉트는 폴스타의 세 가지 핵심 가치인 순수(Pure), 진보(Progressive), 성능(Performance)을 기반으로 폴스타의 미래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하는 모델이다. 프리셉트는 약 일주일간 데스티네이션 서울에 전시되며 폴스타가 재정의하는 프리미엄 전기차의 모습을 국내 고객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판매는 100%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차량 주문은 물론 시승 신청과 문의, 그리고 예상 출고일을 PC나 모바일, 디지털 기기 등으로 손쉽고 끊김없이 확인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결제 과정 역시 100% 온라인에서 완벽하게 구현되는 오토파이낸싱 서비스를 마련해 고객들의 결제 편의를 배려했다. 또한, 새로운 개념의 오프라인 전시공간과의 연계를 통해 고객에게 더 프리미엄한 경험과 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 전통적인 영업사원이 없는 전시공간에서 고객은, 마치 갤러리에 온 것처럼 자신의 속도에 맞춰 브랜드와 차량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다. 그리고 차량 전시와 시승은 물론, 온라인으로 구입한 차량 인도까지 지원한다. 폴스타는 이러한 고객 접점 확보를 위해 2024년까지 총 500억원을 투자한다. 22 일 ‘데스티네이션 서울’을 시작으로, 연내 스타필드 하남에 ‘스페이스 경기’, 내년 1월 중 부산 센텀시티에 ‘스페이스 부산’, 그리고 1분기 내 ‘데스티네이션 제주’를 오픈한다. 3분기 내에는 대전과 대구, 광주에 차량 출고 및 시승센터를 오픈하여 론칭 첫 해인 2022년 내 7곳의 전국 주요 대도시에 진출한다. 그리고 2024년까지 3곳을 추가하여 총 10곳의 고객 접점을 확보할 계획이다. 고객만족을 위해 전기자동차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 계획도 밝혔다. 폴스타 고객들은 볼보자동차가 구축한 전국 31곳의 서비스센터에서 차량 점검 및 수리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일반 부품의 보증기간도 5년 또는 10만km를 기본 제공하며,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유상으로 진행한 수리에 대해서는 평생 부품 보증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국 단위 시승행사와 팝업스토어 오픈을 통해 브랜드와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는 한편, 폴스타의 핵심 가치 중 하나인 디자인과 지속가능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브랜드 스토리를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함종성 폴스타 코리아 대표이사는 “폴스타 코리아는 내년 1월 폴스타 2를 시작으로 2024년까지 총 4개의 프리미엄 전기차 출시를 통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 이라며 “단순히 국내 전기차 시장의 흐름을 바꾸는 게임체인저가 아닌, 전기차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가이딩 스타(The guiding star)가 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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