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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억 4,560만원 , 전기 스포츠카 ‘포르쉐 타이칸’ 출시

    1억 4,560만원 , 전기 스포츠카 ‘포르쉐 타이칸’ 출시

    데일리 뉴스
    임재범 2020-11-27 20:16:19
    26일 포르쉐코리아가 마련한 ‘포르쉐 타이칸 아레나(가로수길 내)’에서 포르쉐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 ‘포르쉐 타이칸(Porsche Taycan)’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는 “미래형 스포츠카의 기준이자 포르쉐에게 새로운 시대의 개막을 알리는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을 한국 시장에 선보이게 되어서 정말 기쁘다”며, 이번 '타이칸 4S‘ 공식 출시를 시작으로 '타이칸 터보 S‘와 '타이칸 터보‘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포르쉐 전기 스포츠카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또한 포르쉐코리아측은 전기차 보조금을 안받기로 결정해 전기차를 구입하더라도 보조금 해택이 없는 테슬라 모델X에 이어 두번째 차종이다. 이번에 출시된 ‘타이칸 4S’는 최대 530마력(530PS, 390kW) 퍼포먼스 배터리와 571마력(571PS, 420kW)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를 탑재한 두 개 배터리 용량으로 구성된다. 총 용량 79.2 kWh의 싱글 덱(single-deck) 퍼포먼스 배터리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며, 총 용량 93.4kWh의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를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퍼포먼스 배터리와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를 탑재한 ‘타이칸 4S’의 두 모델 모두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4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50km/h다. 최대 충전 전력은 각각 225kW, 270kW이다. 국내 인증 기준 주행 가능 거리는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가 289km이며 퍼포먼스 배터리 모델은 현재 국내 인증이 진행 중이다. 포르쉐 타이칸은 기존 전기차의 일반적인 400 볼트 대신 800 볼트 전압 시스템을 최초 적용했다. 도로 위 급속 충전 네트워크의 직류(DC) 에너지를 활용해 단 5분 충전으로 최대 100km까지 주행 가능하다. 최적의 조건에서 최대 270kW 고출력으로 22분 30초 이내에 배터리 잔량 5퍼센트에서 80퍼센트까지 충전할 수 있다. 프런트 및 리어 액슬에는 각각 1개의 효율적인 전기 모터가 장착되어 사륜 구동 시스템을 만든다. 주행 거리 및 연속적인 출력 모두 PSM(permanently excited synchronous machines)의 높은 효율성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이점이다. 전기 모터, 변속기, 펄스 컨트롤 인버터는 각각 콤팩트한 드라이브 모듈과 결합되며, 현행 시판 모델 중 가장 높은 출력 밀도 (패키지 공간 대비)를 가졌다. 타이칸 섀시에는 중앙 네트워크화된 컨트롤 시스템이 사용된다. 통합형 포르쉐 4D 섀시 컨트롤은 모든 섀시 시스템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동기화한다. 혁신적인 섀시 시스템은 PASM(Porsche Active Suspension Management) 전자식 댐퍼 컨트롤을 포함한 3 챔버 기술의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뿐 아니라,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orsche Torque Vectoring Plus, PTV Plus)를 포함한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스포츠(Porsche Dynamic Chassis Control Sport, PDCC Sport) 전자 기계식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시스템을 모두 포함한다. 2개의 전기 모터와 에너지 회수 시스템을 갖춘 사륜 구동 제어 방식은 독특하다. 타이칸은 최대 265kW까지 가능한 에너지 회수 시스템 덕분에, 일상 생활 속 제동의 약 90퍼센트를 실제 브레이크 작동 없이 회생 제동만으로 가능하다. 포르쉐 디자인 DNA를 반영한 깔끔하고 순수한 디자인의 타이칸은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알린다. 전면은 윤곽이 뚜렷한 윙과 함께 더욱 넓고 평평해 보이고, 실루엣은 후면 방향으로 경사진 스포티 루프 라인으로 더욱 강조된다. 측면 디자인 역시 미려하며, 선이 매끈한 실내, 짧아진 리어 C-필러, 명확한 숄더 라인과 함께 날렵하게 강조된 후면 디자인은 전형적인 포르쉐 디자인을 드러낸다. 후면에 길게 이어지는 라이트 바의 글래스 디자인 포르쉐 레터링과 같은 혁신 요소도 있다. 0.22 Cd 값의 탁월한 에어로 다이내믹은 낮은 에너지 소비량과 장거리 주행에 기여한다. 명료한 구조와 완전히 새로운 아키텍처로 새로워진 콕핏 역시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강조한다. 특히, 대시보드의 가장 높은 지점에 위치한 독립된 곡선형 계기판은 운전자를 향해 집중되어 있으며, 중앙의 10.9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옵션 사양의 조수석 디스플레이는 블랙 패널 룩의 통합형 글래스 밴드와 결합되어 있다. 포르쉐는 타이칸을 통해 처음으로 가죽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인테리어를 선보인다. 혁신적인 재활용 재료로 만든 인테리어는 전기 스포츠카의 지속 가능 콘셉트를 강조한다. “풋 개러지 (뒷좌석 발 밑 공간)”는 전형적인 스포츠카의 낮은 전고를 유지하면서도 편안한 뒷좌석을 제공한다. 주행 모드는 기본적으로 다른 포르쉐 모델 시리즈와 동일한 철학을 따르지만, 순수 전기 드라이브의 최적화된 사용을 위해 특별한 설정을 지원한다. '레인지(Range)', '노멀(Normal)', '스포츠(Sport)' 및 '스포츠 플러스(Sport Plus)'의 4가지 주행 모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개별(Individual)' 모드에서는 필요에 따라 개별 시스템 설정이 가능하다. '타이칸 4S'의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억 4,560만원이다. '타이칸 4S'는 퍼포먼스 배터리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며,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는 옵션 선택 가능하다. 고객 인도는 12월 중순 경 시작한다. 구분 타이칸 4S (퍼포먼스 배터리) 타이칸 4S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 전장(mm) TBD 4,965 전폭(mm) TBD 1,965 전고(mm) TBD 1,380 휠베이스(mm) 2,900 2,900 공차중량(kg) TBD 2,270 최고출력(PS) 435 490 오버부스트 출력(PS) 530 571 0->100km/h 가속시간(sec.) (런치 컨트롤 사용 시) 4 4 최대토크(kg∙m) 65.3 66.3 최고속도(km/h) 250 250 전비 (km/ kWh) *복합 TBD 2.9 복합 CO2 배출량(g/km) 0 0 주행 가능 거리(km) *복합 TBD 289 충전 소요 시간 (800V DC) 5 à 80% 22.5분 배터리 모듈/셀 개수 28/336 33/396 최대 충전 전력 225kW 270kW 배터리 용량(kWh) 79.2 93.4 가격 (부가세포함, 원) 1 억 4,560 만원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 옵션 선택 가능
  • 타이칸 서킷질주. 풀가속 . 포르쉐 월드 로드쇼 한국 2020

    타이칸 서킷질주. 풀가속 . 포르쉐 월드 로드쇼 한국 2020

    시승기
    임재범 2020-09-07 11:05:19
    수많은 관심 속에 지난해 9월 포르쉐 첫 순수 전기차 타이칸을 전 세계에 선보였었습니다. 타이칸을 드디어 맛 볼 수 있는 시간이 열렸는데요. 포르쉐 전차종을 전 세계를 돌며 포르쉐의 진가를 보여주는 ‘포르세 월드로드쇼 2020’이 2일 용인스피드웨이에서 열렸습니다. 오는 11월 국내 타이칸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타이칸 터보 S'와 '타이칸 터보' 두 모델을 독일 현지에서 공수해 왔습니다. 그 현장 영상 함께 보시죠. 타이칸 터보 - 680마력, 500kW, 3.2초, 450km, 260km/h 타이칸 터보S - 761마력. 560kW. 2.8초. 412km, 260km/h 800볼트. 5분 충전 100km 포르쉐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 터보로 풀가속했습니다. 9월 2일 경기도 용인스피드웨이에서 독일에서 공수한 포르쉐 모델라인업 가운데 타이칸 터보 모델로 풀가속 제로백을 경험해봤습니다. 단박영상으로 함께하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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