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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508G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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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상) 파격변신 푸조 뉴 508. 상세소개

    (영상) 파격변신 푸조 뉴 508. 상세소개

    데일리 뉴스
    임재범 2019-01-22 09:14:08
    프랑스 감성을 품은 푸조의 디자인 변화가 파격적입니다. 21일 푸조 강남전시장에서 8년만에 완전변경 된 ‘뉴 508’이 국내 공식출시를 알렸습니다. 세단형태의 틀을 깨고 쿠페형태인 5도어 패스트백 스타일로 변신했는데요. 뉴 508은 지난 해 제네바 모터쇼에서 첫 공개됐었던 모델이고요. 한국은 프랑스와 스페인을 포함한 1차 출시국에 속해 아시아 최초로 국내에 선 보이게 됐다고 합니다. 신차 508은 기존 모델과 공유하는 부분이 거의 없습니다. 508이라는 차명 뿐입니다. 창틀을 제거한 프레임리스 도어가 적용되면서 이전 모델 대비 전고가 35mm 낮아졌고요. 전폭은 30mm 늘어나면서 ‘와이드 앤 로우(Wide & Low)’의 다이내믹한 비율로 완성됐다고 합니다. A필러부터 루프라인, C필러를 거쳐 트렁크 라인까지 측면 실루엣라인은 완전한 쿠페라인으로 변신했습니다. 푸조 디자인의 포인트 ‘사자의 송곳니’는 전조등 양쪽 끝 상단에서 범퍼 하단 에어 인테이크까지 날카롭게 반짝이는 주간주행등(DRL)으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풀 LED 헤드램프와 입체적인 크롬 패턴의 전면 그릴, 와이드한 범퍼 그릴로 푸조만의 강렬한 존재감으로 완성됐습니다. 내부는 주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고해상도 풀 컬러 그래픽의 12.3인치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 내비게이션 등 각종 정보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8인치 터치 스크린을 통해 조절할 수 있고요.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또한 지원됩니다. 모바일 기기와 연결 없이 T맵과 카카오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는 ‘LTE 카블릿’은 선택사양이라고 하네요.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이 기본 적용됐고요. 기본 적용되는 ‘세이프티 플러스 팩’은 △크루즈 컨트롤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및 차간거리 경고 △차선 이탈 방지(LKA) △오토 하이빔 어시스트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 △제한 속도 인식 및 권장 속도 표시 △운전자 주의 경고 등으로 구성됩니다. 여기에 GT라인과 GT에 적용되는 ‘드라이브 어시스트 플러스 팩’은 정차와 재출발 기능을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톱 앤 고, 차선 중앙을 유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선 중앙 유지(LPA) 기능이 더해졌습니다. 최상위 트림인 GT에는 차량이 스스로 주차공간 스캔부터 스티어링 휠, 가속 및 브레이크 페달을 조작해 평행주차와 T자형 주차를 지원하는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도 적용됐습니다. 또한, 발동작 만으로 트렁크를 개폐 할 수 있는 △핸즈 프리 테일 게이트와 10개의 스피커의 풍성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는 △포칼(FOCAL®)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이 적용됐습니다. 파워트레인은 1.5 BlueHDi 및 2.0 BlueHDi 두 가지 디젤 엔진과 EAT8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렸습니다. 2.0 BlueHDi 엔진은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40.82 kg.m의 강력한 힘을 갖췄으며, 연료 효율성 또한 복합 연비 기준 13.3km/ℓ(도심 12km/ℓ, 고속 15.5km/ℓ)를 기록했네요. 1.5 BlueHDi 엔진은 최고출력 130마력, 최대토크 30.61kg.m의 힘을 갖췄으며, 실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엔진회전구간(1750rpm)에서 최대토크가 형성되기 때문에 평상시에도 다이나믹한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연료 효율성은 14.6km/ℓ(도심 13.4km/ℓ, 고속 16.6km/ℓ)로 우수합니다. 국내 시장에는 1.5 BlueHDi 엔진을 탑재한 알뤼르를 시작으로 2.0 BlueHDi 엔진을 탑재한 알뤼르와 GT 라인, 그리고 GT까지 총 네 가지 트림으로 출시됐는데요. 가격은 각각 3990만원, 4398만원, 4791만원, 그리고 5129만원입니다.
  • (영상) 미리 둘러봤습니다. 푸조 뉴 508GT

    (영상) 미리 둘러봤습니다. 푸조 뉴 508GT

    데일리 뉴스
    임재범 2019-01-10 13:37:32
    이달 국내 공식 출시를 앞둔 New 푸조 508의 스페셜 에디션인데요. 40대 한정 판매한 모델입니다. 최상위 트림인 GT의 스타일과 퍼포먼스 기반에 최첨단 안전 시스템인 ‘나이트 비전(Night Vision)’등 풀 옵션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랍니다. 뉴 508은 기존의 세단형태에서 스포티한 스타일의 5도어 패스트백 형태로 실루엣 라인이 아주 날렵해졌습니다. 이전모델보다 너비가 20mm 늘어났고요. 길이는 80mm 줄임으로써 와이드 하고 낮은 차체의 스포티함을 연출했습니다. 19인치 알로이 휠과 프레임리스 도어가 적용됐고요. 전고는 60mm까지 낮아졌습니다. 인테리어 또한 한층 세련되고 고급스럽게 변신했습니다. 나파 레더 시트와 우레탄 소재의 원-피스 대시보드 등이 적용됐고요. 아이-콕핏(i-Cockpit®)도 한 단계 진화했습니다. 푸조 만의 콤팩트한 스티어링 휠과 패들 시프트, 디지털 그래픽은 그대로 이어받았는데요. 12.3인치 헤드업 인스투르먼트 패널로 헤드업 디스플레이의 아쉬움은 전혀 느낄 수 없습니다. 오디오정보와 에어컨과 내비게이션 등 차량의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10인치 터치 스크린, 전투기 조종석에서 영감을 받았다는 토글 스위치라고 하는데요. 제 눈에는 여전히 사자의 발톱 모양으로 보이더군요. 파워트레인은 2.0 BlueHDi 엔진과 EAT8 8단 자동변속기(Efficient automatic Transmission)가 맞물리며,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40.82 kg.m의 힘을 발휘합니다. DS7 크로스백과 같은 파워트레인이죠. 연료 효율성도 복합연비 기준 13.3 km/ℓ(도심 12 km/ℓ, 고속 15.5km/ℓ)입니다. PSA그룹의 디젤 엔진 기술력과 SCR 및 DPF로 대표되는 배출가스 저감장치로 12월 환경부로부터 WLTP 인증 승인을 받으며 뛰어난 친환경성까지 입증했다고 합니다. 푸조 뉴 508 라 프리미어의 컬러는 ‘얼티밋 레드’와 ‘네라 블랙’ 2종이며, 가격은 5,490만원이라네요(VAT 포함가격, 개별소비세 인하 적용 시 5,427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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