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뉴스

도심에서 딱~이네! 2022 볼트EV 시승기

임재범 기자 발행일 2022-02-27 23:43:28
신형 볼트ev 시승했습니다.

▲ 도심에서 딱~이네! 2022 볼트EV 시승기 #boltev #볼트ev #전기차


한국지엠이 23일 서울 양재동 The-K 호텔 서울에서 ‘쉐보레 볼트EV 미디어 드라이빙 캠프’행사를 열었는데요.

 

볼트EVㆍEUV를 시작으로 2025년까지 10종의 전기차를 국내 출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신형 볼트EV는 새로운 디자인과 편의 사양 등이 적용된 부분변경 모델로, 특히 같은 아키텍처를 활용한 쉐보레 최초의 전기 SUV인 볼트EUV도 함께 출시됐습니다.

 

1회 충전 시 주행거리는 각각 414km와 403km, 4천만 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을 갖춰 전기차 대중화 시대를 가속화할 GM의 전략 모델입니다.

 

2022년형 신형 볼트 EV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쉐보레 최초의 전기 SUV인 볼트EUV는 신형 볼트EV를 기반으로 휠베이스 넓히고 차고를 높혀 실내공간의 실용성이 극대화됐다고 합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의 장점 덕분에 볼트 EUV는 중형 SUV 수준의 넉넉한 실내공간을 제공하며, 도심 주행은 물론 캠핑, 아웃도어 스포츠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게 설계됐습니다.



볼트EUV와 신형 볼트EV는 1회 충전에 400km가 넘는 주행 가능 거리 외에도 동급 최다인 10개의 에어백을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으며, 캐딜락에서 처음 적용되었던 후방 디스플레이 룸 미러를 적용하는 등 안전성과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다고 합니다.

 

가격은 볼트EV 4,130만원, 볼트EUV 4,490만원. (정부 및 지자체 전기차 구입 보조금 제외 기준)



실내는 10.2인치 고화질 터치스크린이 탑재된 EV 전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8인치 스마트 디지털 클러스터, 기어노브 대신 버튼식 기어 시프트와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등이 기본적용됐습니다.



신형 볼트EV와 볼트EUV는 150kW급 고성능 싱글 모터 전동 드라이브 유닛을 탑재해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6.7 kg.m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합니다. 차량이 받아들일 수 있는 최대 충전속도는 50kWh라고 하네요.


 

또한 신형 배터리 모듈이 탑재된 LG에너지솔루션의 66kWh 대용량 배터리 패키지를 통해 볼트EV(414km)와 볼트EUV(403km)는 환경부 인증 기준 1회 충전만으로 40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으며, 리젠 온 디맨드 시스템(Regen On Demand®)과 원페달 드라이빙 시스템(One Pedal Driving)을 통해 배터리 효율을 높였다고 합니다.

 

안전사양도 풍부하다. 볼트EV와 EUV에는 360 올 어라운드 세이프티(360 All around safety)를 구현하기 위해 ▲동급 최대인 10개의 에어백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 차선이탈 방지 경고 및 보조 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등 총 14가지 능동 안전사양이 적용됐습니다.



이외에도 스마트폰 무선 충전과 동시에 선 연결 없이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이용할 수 있는 무선 폰 프로젝션이 탑재됐습니다.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