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뉴스

인피니티 코리아, Q30과 Q60 투입으로 올해 경쟁력 다진다

기자 발행일 2016-04-06 13:02:22

2016 인피니티 디자인 나이트서… 유럽 3대 브랜드 경쟁자로 나선다



[TV리포트(카리포트)=임재범 기자] 인피니티 코리아(대표 이창환)는 6일,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이하 DDP)에서 한국시장 진출 후 11년 만에 최초의 디자인 행사인 2016 인피니티 디자인 나이트를 진행하고 새로운 인피니티 코리아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서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인피니티가 핵심역량인 차세대 디자인 DNA를 선보이고, 한국시장 내 자사의 미래비전 청사진을 제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인피니티는 이 자리에서 브랜드 디자인 정수를 집대성한 컨셉트 카, Q80 인스퍼레이션 및 브랜드 최초 콤팩트 엔트리 카 Q30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고, 프리미엄 스포츠 쿠페 Q60을 아시아 최초로 공개했다.









특히, 행사에서 이창환 인피니티 코리아 대표는 “올해 한국에 출시될 모델인 Q30과 Q60을 비롯해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가게 될 Q50과 Q70 등 다양한 스타일의 모델들을 갖고 다양한 고객들과 만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피니티 글로벌 롤랜드 크루거 대표는 “인피니티 브랜드는 글로벌 시장에서 21만5,000대 이상의 판매로 16% 성장한 가운데, 한국은 7% 성장을 거두었다”며, “이런 흐름을 바탕으로 한국시장은 2016년 1분기 동안 전년대비 64% 성장인 1,000대 판매를 하면서 성공적인 출발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또한, 롤랜드 크루거 대표는 “딜러 네트워크도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을 거듭하고 있고, 이를 통해 고객들과 더욱 가까이 다가서게 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했다.





또한, 롤랜드 크루거 인피니티 글로벌 대표는 “디자인은 인피니티 핵심 역량 중 하나”라며, “인피니티의 디자인 언어를 명확히 보여줄 Q80 인스퍼레이션, Q30, Q60 등 세 모델은 인피니티가 세계적인 프리미엄 브랜드로 발돋움하기 위한 모델 포트폴리오 확장의 선봉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향후 모델 포트폴리오 확장과 더불어 생산 공장 확장 및 판매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브랜드 및 비즈니스 성장을 견인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인피니티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인 시로 나카무라는 “한국은 11년 만에 놀라운 변화를 가져온 듯 하다. 이번에 공개되는 Q30과 Q60, Q80인스프리에이션은 세계 글로벌 시장에서 위치하고 있는 인피니티 디자인 센터의 협업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며, Q80 인스퍼레이션은 인피니티 디자인의 미래를 보여주는 진보의 정점에 선 모델로 담대한 디자인은 Q30과 Q60에도 명확히 반영되어 있고, 향후 같은 디자인 언어를 반영한 더욱 대담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제시했다.





이와 함께 알폰소 알바이사 인피니티 디자인 총괄 이사는 “인피니티 모델은 자연, 시, 조각 등에서 영감이 된 디자인이지만 이들을 통해 강인함을 갖추도록 만들어지고 있다”며, “리어로 이동할수록 부드럽게 떨어지도록 만들어진 심플함을 갖고, 더블아치 그릴을 통해 시적이면서도 강인한 요소를 보여주는 디자인을 갖고 있다”고 했다. 특히, “Q60은 Q80과 비슷한 라인을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을 맞춰 주고 있어 앞으로 시장을 이끌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인피니티 코리아 이창환 대표는 “인피니티 디자인 나이트 행사는 새로운 인피니티를 여는 첫 날”이라며, “지난 2005년 인피니티 브랜드가 국내에 진출한 후 성장을 거두어 왔고 올해를 기점으로 판매가 급성장을 하고 있다. 또한, 향후 10년 이내에 벤츠, BMW, 아우디 등 독일 3사의 가장 강력한 경쟁자로 나설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런 경쟁력을 위해 인피니티 코리아는 “딜러 및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매년 30% 성장을 진행할 예정이고,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라인업을 대거 투입하게 된다”며, “그 동안 SUV 라인업 확충을 위해 지난해 많은 노력을 진행해 세단과 동일한 경쟁력을 가지게 됐고, 올 해에는 Q30과 Q60 등 신규 모델을 차례로 선보여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제시했다.





한편, 인피니티는 2015년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세계판매 20만대를 돌파하며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강화했고, 올해 3월까지 19개월 연속 월 판매 기록을 경신, 본격적인 상승세를 타고 있다. 또한, 인피니티 코리아는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인 Q50 의 유로 6 모델을 지난 해 11월 출시한 이후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3개월 연속 프리미엄 수입차 브랜드 중 성장률 1위를 기록했다.

임재범 기자 happyyjb@tvreport.co.kr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