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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포토 l] 레이싱모델 이예빈의 각선미에 놀라워~
임재범 기자
발행일 2013-04-06 18:46:01
레이싱모델 이예빈. 2013서울모터쇼.임재범기자
[TV리포트(카리포트)=임재범 기자] ‘솔로대첩 불참’으로 인터넷을 뜨겁게 달궜던 레이싱모델 이예빈양이 팬들을 2013서울모터쇼로 발걸음을 향하게 하고 있다.
이예빈양은2013서울모터쇼 마지막날인4월7일까지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포드/링컨 전시관에서 만날 수 있다.
happyyjb@tvreport.co.kr
레이싱모델 이예빈. 2013서울모터쇼.임재범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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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재범 기자
happyyjb@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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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소형 SUV 시장을 선도할 '디 올 뉴 셀토스' 세계 최초 공개!
- 혁신적인 디자인과 첨단 기술로 무장, 6년 만에 돌아온 2세대 모델
기아의 대표 소형 SUV 모델, 셀토스가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과 글로벌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갖춘 '디 올 뉴 셀토스'로 돌아왔습니다. 지난 12월 10일(수) 월드프리미어 영상을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된 2세대 셀토스는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풀체인지 모델로, 소형 SUV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디 올 뉴 셀토스는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를 바탕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정통 SUV 특유의 단단하고 견고한 스타일 위에 미래지향적인 세련미를 더해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외장 컬러는 스노우 화이트 펄, 그래비티 그레이, 퓨전 블랙 등 6가지 유광 컬러와 아이보리 매트 실버, 마그마 매트 레드 등 2가지 무광 컬러를 운영하며, 투톤 루프 옵션도 제공하여 고객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실내는 넓고 심플한 레이아웃을 통해 세련되고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며, 높은 공간 활용도를 자랑합니다. 차량 외관 벨트라인에 맞춰 설계된 클러스터는 균형감 있는 디자인을 선보이며, 대시보드와 에어벤트는 수평적인 디자인으로 차급 이상의 넓고 쾌적한 공간감을 연출합니다.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매끄럽게 연결되는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는 실내 전면부를 더욱 넓어 보이게 합니다. 컬럼 타입 전자식 변속 레버를 적용해 콘솔 공간 활용성을 높였고, 윈드쉴드 타입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를 통해 주행 시 시인성을 향상했습니다. 도어, 콘솔, 크래시패드에 적용된 앰비언트 라이트는 섬세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스타맵 라이팅과 파노라마 선루프는 실내 개방감을 극대화합니다. 시트에는 운전석 및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후석 리클라이닝 시트가 적용되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536리터(VDA기준)의 넉넉한 러기지 공간과 2단 러기지 보드, 기아 애드기어 등은 뛰어난 수납 편의성과 공간 활용성을 제공합니다. 디 올 뉴 셀토스는 1.6 하이브리드와 1.6 터보 가솔린 두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됩니다. - 1.6 하이브리드 모델: 우수한 연비를 갖춰 경제성과 친환경 가치를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실내 V2L(Vehicle to Load) 기능과 스마트 회생 제동 시스템 3.0을 통해 효율성을 극대화했습니다. - 1.6 터보 가솔린 모델: 최고 출력 193마력, 최대 토크 27.0kgf∙m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자랑합니다. 4WD 모델에는 스노우, 머드, 샌드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터레인 모드가 장착되어 다양한 노면 환경에서도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다중 골격 구조 설계와 초고장력 강판을 적용해 충돌 안전 성능을 강화했습니다. 기아는 셀토스에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기아 AI 어시스턴트'를 탑재하여 내비게이션, 차량 제어, 엔터테인먼트, 차량 매뉴얼 및 지식 검색 등을 자연어 기반으로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외에도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ccNC),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디지털키 2, 빌트인캠 2 플러스, 100W USB C타입 충전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편의 기능이 대거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플러시 도어 핸들,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 하만카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으로 고급감을 더하고, 후방 히든 와이퍼 적용으로 시인성을 개선했습니다. 차량 구매 후 기아 커넥트 스토어를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 아케이드 게임 등 다양한 디지털 사양을 구독할 수 있는 점도 특징입니다. 기아는 차급을 뛰어넘는 제품 경쟁력으로 무장한 디 올 뉴 셀토스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를 확대하고 브랜드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져 나갈 계획입니다. 국내 시장에는 내년 1분기 중 출시될 예정이며, 이후 북미, 유럽, 중국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은 "셀토스는 언제나 동급 최고의 가치를 제공해왔으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모델 역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돋보이는 디자인과 상품성으로 명성을 이어갈 것"이라며, "셀토스를 통해 글로벌 SUV 시장에서 존재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임재범기자 happyyjb@naver.com
임재범
2025-12-11 03:26: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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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가주 레이싱, ‘GR GT’, ‘GR GT3’. ‘렉서스 LFA 콘셉트’ 세계 최초 공개
• 토요타 2000GT와 렉서스 LFA의 계보를 잇는 3종 플래그십 모델 세계 최초 공개 • ‘GR GT3’, ‘GR GT’ 기반의 FIA GT3 규격 레이스카, 레이스 승리를 목표로 하는 고객을 위한 모델 • ‘렉서스 LFA Concept’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BEV 스포츠카를 구현하기 위해 개발된 콘셉트 모델
토요타 가주 레이싱(TOYOTA GAZOO Racing, 이하 TGR)과 렉서스는 12월 5일, TGR의 ‘GR GT’와 ‘GR GT3’, 그리고 렉서스의 ‘렉서스 LFA 콘셉트’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GR GT’, ‘GR GT3’, 그리고 ‘렉서스 LFA 콘셉트’는 “자동차 개발의 핵심 기술은 반드시 다음 세대로 전승돼야 한다”는 토요타자동차 아키오 토요다 회장(마스터 드라이버 모리조)의 신념에서 출발한 모델이다. 세 모델은 토요타가 추구하는 ‘식년천궁(Shikinen Sengu)’ 철학을 반영하고 있다.‘식년천궁(Shikinen Sengu)’은 일본 신도* 전통에서 유래한 의식으로, 신사의 주요 건축물과 구조물을 수십 년 주기로 새롭게 짓는 것이 특징이다. 이 과정에서는 건물을 다시 세우는 것뿐 아니라, 신사 내부에 보관된 장엄구와 의례용 의복까지 모두 새로 제작한다. 이러한 절차를 통해 건축, 대장간, 직조 등 다양한 일본 전통 공예 장인들이 자신의 기술을 다음 세대에 전승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다. 이들 모델은 스포츠카 개발 과정에서 핵심적인 차 만들기 기술을 보존·계승하는 동시에 새로운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토요타의 식년천궁(Shikinen Sengu)’ 정신을 구현한다. 또한 △낮은 무게중심 △경량·고강성 △공기역학 성능 추구라는 세 가지 핵심 요소를 중심에 둔 공통 철학 아래 함께 개발되고 있다.‘GR GT’: 압도적 성능을 추구하는 새로운 플래그십‘GR GT’는 ‘모터스포츠를 통해 더 좋은 자동차 만들기’ TGR의 철학을 한층 진화시킨 새로운 플래그십 스포츠카다. 마스터 드라이버 모리조를 비롯해 프로 드라이버 가타오카 타츠야, 이시우라 히로아키, 가모 나오야, 아마추어 레이싱 드라이버 토요다 다이스케 그리고 사내 평가 드라이버 등 다양한 드라이버가 콘셉트 단계부터 개발에 참여했다. 운전 자세 설정을 포함한 개발의 모든 과정은 운전자 관점을 최우선으로 두고 진행되었으며, 다른 GR 모델과 동일하게 ‘연마하고, 한계까지 몰아붙이고, 고쳐 나가는’ 개발 사이클을 반복하며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모리조 마스터 드라이버는 “전력을 다해 달려라”, “더 밀어붙여 달라”는 메시지로 개발팀을 독려했다. 이에 따라 개발 및 생산 전반에 걸쳐 전례 없는 수의 기술적 과제를 극복했으며, 이 과정에서 토요타 최초의 새로운 기술들이 다수 채택됐다.프런트 엔진·리어 휠 드라이브(후륜 구동) 기반 패키지를 기반으로 설계된 ‘GR GT’는 철저하게 낮춘 무게중심과 경량·고강성을 위한 토요타 최초 올 알루미늄 바디 프레임을 채택했다. 공기역학을 최우선으로 한 외관 디자인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파워트레인은 새롭게 개발된 4.0리터 V8 트윈터보(드라이 섬프 윤활)엔진이며, 구동계는 카본 파이버 토크 튜브와 트랜스액슬 레이아웃 구조를 채택했다. 후방 트랜스액슬에는 8단 자동변속기, 단일 전기모터, 기계식 LSD가 통합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모든 운전자가 쉽게 다루면서도 차량과 완전히 교감할 수 있는 주행 성능을 실현했다.‘GR GT3’: 드라이버 퍼스트 접근으로 개발된 새로운 FIA GT3 규격 레이스카‘GR GT’를 기반으로 개발된 ‘GR GT3’는 전 세계 레이스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FIA GT3 규정에 따라 설계되었다. 양산차 기반 고객 모터스포츠의 최상위 카테고리인 FGT3 규정에 근거해 개발된 이 모델은, 승리를 목표로 하는 프로 드라이버와 아마추어 레이싱 드라이버 모두에게 선택받는 동시에, 누구나 쉽게 운전할 수 있는 레이스카를 목표로 한다.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 섀시, 로우-마운트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 4.0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은 모두 ‘GR GT’에서 가져온 요소다. TGR은 ‘GR GT3’를 단순히 고성능 레이스카로 개발하는데 그치지 않고, 국제 GT3 시리즈에 참가하는 고객을 위한 최적의 지원 체계 구축에도 나서고 있다.‘렉서스 LFA 콘셉트’: 진정한 BEV 스포츠카를 향한 도전 렉서스 LFA 콘셉트는 고객 기대를 뛰어넘는 진정한 배터리 전기 스포츠카(BEV)를 목표로 개발된 콘셉트 모델이다. ‘GR GT’, ‘GR GT3’와 마찬가지로 마스터 드라이버 모리조와 함께 원 팀 개발 체제를 통해 완성되었다. LFA의 정신을 계승·발전시키며 디자인과 주행 성능의 균형을 추구한다. 렉서스는 계승되어야 할 기술과 장인정신을 기반으로, BEV 스포츠카는 아직 초기 단계라는 인식을 바꾸고 미래 자동차 개발의 방향을 제시하는 도전에 나서고 있다. ‘GR GT’ 및 ‘GR GT3’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TGR이 별도로 발표할 예정인 보도자료를 참고하면 되며, ‘렉서스 LFA 콘셉트’의 상세 내용은 렉서스가 발행할 보도자료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TGR과 렉서스는 해당 세 모델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임재범기자 happyyjb@naver.com
임재범
2025-12-05 14:3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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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의 차세대 안전벨트 멀티 어댑티브 안전벨트, 타임지 선정 ‘2025년 최고의 발명품’
볼보자동차의 차세대 순수 전기 SUV ‘EX60’에 탑재될 ‘멀티 어댑티브 안전벨트(Multi-Adaptive Safety Belt)가 미국의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뽑은 ‘2025년 최고의 발명품(Best Inventions of 2025)에 선정됐다.타임지는 매년 삶의 방식을 바꾸는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선정해 ‘올해 최고의 발명품’으로 발표한다. 올해는 각 분야 300개의 발명품을 선정했는데, 볼보자동차는 지난해 ‘운전자 이해 시스템(Driver Understanding System)’에 이어 올해 ‘멀티 어댑티브 안전벨트’로 2년 연속 선정되는 성과를 달성하며 압도적인 안전 리더십을 다시 한번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볼보의 차세대 안전 기술인 ‘멀티 어댑티브 안전벨트’는 탑승자의 신체 조건과 주행 상황에 따라 실시간으로 작동하며 탑승자 개개인에게 맞춤화된 최적의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시스템은 차량 내외부의 첨단 센서를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탑승자의 키, 체중, 체형, 착석 자세 등에 맞춰 보호 강도를 세밀하게 조정한다. 예를 들어, 충돌 강도가 큰 사고에서 체격이 큰 탑승자의 경우 머리 손상 위험을 줄이기 위해 벨트 하중을 높게 설정하며 반대로 체구가 작은 탑승자에게는 자동으로 하중을 낮춰 늑골 골절 위험을 줄이는 방식이다. 여기에 멀티 어댑티브 안전벨트는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ver-the-air, OTA)를 통해 지속적인 기능 향상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볼보자동차는 실제 주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스템의 알고리즘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다양한 상황에서의 보호 능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오사 하글룬드(Åsa Haglund) 볼보자동차 세이프티센터 총괄은 “볼보자동차가 자동차 안전 분야의 선도적인 브랜드로 인정받아 자랑스럽다”며 “향후 출시될 볼보의 차세대 전기 SUV, EX60에 최초로 적용될 멀티 어댑티브 안전벨트는 차량의 실시간 데이터를 활용해 탑승자와 각 상황에 맞는 스마트한 보호를 제공함으로써 부상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임재범기자 happyyjb@naver.com
임재범
2025-12-05 14: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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