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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르노삼성자동차, 인카페이먼트 전용 CU 편의점 메뉴 신규런칭

    데일리 뉴스
    임재범 2021-12-18 21:03:17
    - 12월 17일부터 인카페이먼트 전용 CU 편의점 세트메뉴 출시…전국 1천여 개 CU 편의점에서 사용 가능.- 차 안에서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는 올해부터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인카페이먼트 전용 CU 편의점 메뉴를 12월 17일부터 신규 런칭한다고 밝혔다. 르노삼성자동차가 선보이고 있는 인카페이먼트는 편의점, 주유소, 카페 식당 등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차량 안에서 주문하고 결재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국내 최초로 차량에서 식음료를 결제하고 수령까지 가능하도록 해, 더욱 진화된 언택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인카페이먼트 전용 CU 편의점 메뉴는 겨울 인기 메뉴로 구성된 “XM3와 찬바람 세트”, 피로회복을 위한 “오늘 참 잘했삼 세트” 등 테마별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10가지 세트로 구성되어 메뉴 구성으로 어려움을 겪을 필요 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연말을 맞이하여 인카페이먼트 신규 고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하였다. 12월 인카페이먼트 최초 가입시 약 만원 상당의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인카페이먼트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누적 5회 이용 고객에게 선착순 스페셜 경품 이벤트 (쿨러백)도 준비하였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6월 출시한 NEXT GENERATION SUV 2022년 XM3 모델과 2022년형 SM6 모델에 인카페이먼트 시스템을 적용하였다. 또한 고객편의성 확대를 위해 구형 모델에 대한 업데이트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2020년 3월이후 출시된 XM3, SM6, 르노 CAPTUR, 르노 ZOE 차량 중 이지 커넥트 (Easy Connect) 시스템이 장착된 경우 멀티미디어 무선 통신 업데이트 서비스 (OTA : Over The Air)를 통해 인카페이먼트 사용이 가능하다. 르노삼성자동차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하기 위한 고객들의 서비스 이용률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자사 통계 데이터에 따르면 OTA 방식의 무선 업데이트가 시작된 9월 이래로 11월 까지 누적 인카페이먼트 차량 등록 수 대비 누적 사용율은 (9월 13%에서) 24%까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마케팅본부장은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 며 “점점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를 더욱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가맹점과 서비스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카페이먼트(In Car Payment)의 편의점 서비스는 전국 1천여 개 CU 편의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차량 안에서 필요한 편의점 판매 상품이 있을 경우 고객은 대형 네비게이션 화면에서 모빌리티 커머스 플랫폼인 오윈(Owin) 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이후 고객에게 해당 편의점까지 길 안내가 제공되며, 도착 후 고객은 ‘점원 호출’ 기능으로 차 안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또한 주문을 받은 편의점 직원에게는 실시간 교통상황을 반영한 고객 도착예정시간 정보가 전달되어 상품을 미리 준비할 수 있다.
  • 르노삼성차 신형 QM6, 출시 6개월 만에 '국내 SUV 시장 1위'

    르노삼성차 신형 QM6, 출시 6개월 만에 '국내 SUV 시장 1위'

    데일리 뉴스
    김현수 2020-01-05 16:26:40
    르노삼성차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M6가 부분변경 모델 '더 뉴 QM6'를 출시한 지 6개월 만에 국내 SUV 시장에서 월간 판매 1위 자리를 꿰찼다.5일 르노삼성차에 따르면 '더 뉴 QM6'는 지난해 출시 첫 달인 7월 4262대가 판매되며 중형 SUV 판매 순위 2위에 올라섰고, 이후 11월까지 5개월간 누적 판매 2만3237대를 기록하며 2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그리고 마침내 지난해 12월 7558대를 판매하며 국내 SUV 시장 1위로 도약했다. 르노삼성차는 더 뉴 QM6 출시와 함께 국내 유일 LPG SUV를 처음 선보이며 새로운 시장 개척에 나섰다. LPG 차량 일반 판매 허용 이후 국내 유일의 LPG SUV로 선보인 QM6 LPe는 기존 가솔린 SUV QM6 GDe와 함께 QM6 재도약을 이끌었다.더 뉴 QM6의 성공 요인은 두 가지로 분석된다. '고객을 위한 가치 추구'와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이다. 르노삼성차는 고객들의 니즈를 발 빠르게 파악하고 트렌드에 맞춰 이를 충족시킬 독보적인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갖춘 더 뉴 QM6를 선보였다. 또한 수준 높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했다.르노삼성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고객을 위한 가치 추구도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도 결국 중심에는 고객이 있고, 고객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만들어야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다"며 "더 뉴 QM6를 통해 이 같은 공식을 입증했으며 새해 출시할 신차에도 이러한 가치를 담아내어 고객들로부터 다시 한번 인정받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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