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하반기 국내 출시 될 마세라티 최초의 수퍼카 MC20을 미리 만나봤습니다. 실제 달릴 수있는 차량은 아니지만 제원만 봐도 벌써부터 기대되는 모델입니다. 국내 판매될 가격대는 3억원 초반 대로 형성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MC20 영상을 함께 하시죠. 이탈리안 하이퍼포먼스 럭셔리카 마세라티가 9일(현지 시각), 이탈리아 모데나(Modena)에서 개최된 “MMXX : Time to be audacious(대담해질 시간)” 온라인 런칭 행사를 통해 새로운 슈퍼 스포츠카 ‘MC20’를 전 세계에 공개하며 레이싱계로의 복귀를 선언했다. 이번에 공개된 MC20는 마세라티의 정체성과 헤리티지를 재정립하는 상징적 모델로서 설계부터 제작까지 이탈리아 장인정신과 우수한 엔지니어링의 정수를 보여준다. 설계 시뮬레이터를 자체 개발해 사용하고 있는 마세라티 이노베이션 랩에서 파워트레인, 실내외 디자인 등 분야별 최고의 장인과 전문가가 참여해 개발됐다. 새로운 마세라티 이중 연소(Maserati Twin Combustion)기술이 적용된 V6 네튜노 엔진 (최고출력 630마력, 최대토크 74.4kg.m, 0-100km/h 2.9초, 최고속도 325km/h) 경량의 탄소섬유 섀시를 통한 동급 최고 수준 마력당 무게비(2.33kg)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 쿠페, 컨버터블, 전기차 세 가지 버전 마세라티 인텔리전트 어시스턴트(Maserati Intelligent Assistant) 멀티미디어 시스템 4가지(GT, Wet, Sport, Corsa) 주행모드 셀렉터 100% 이탈리아 마세라티 본사 모데나 비알레 치로 메노티 공장생산 마세라티가 설계하고 생산한 V6 3.0리터 신형 ‘네튜노(Nettuno)’ 엔진은 최고출력 630마력, 최대토크 74.4Kg.m, 0-100km/h 2.9초, 최고속도 325km/h라는 강력한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지난 20년 이상의 공백 끝에 자체 파워트레인을 다시 보유하게 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또한 달라라(Dallara)사의 풍동실험실에서 2,000시간이 넘는 테스트와 1,000번이 넘는 유체역학 시뮬레이션을 통해 공기저항 계수 0.38을 달성했으며, 섀시는 고품질의 탄소섬유 소재를 사용해 공차 중량 1,500kg으로 설계됐다. 이 덕분에 마력당 무게비가 2.33kg으로 동급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외관 디자인은 마세라티가 지향하는 정체성인 우아함, 성능, 편안함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유려한 라인을 지녔다. 특히 위로 열리는 버터플라이 도어를 적용해 탑승자가 승하차 시 편리할 뿐만 아니라, 디자인적으로도 우수해 실용성과 심미적 요소를 동시에 갖췄다. 실내 인테리어는 각진 모서리 등을 없앤 단순한 디자인으로 운전자가 온전히 드라이빙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2개의 10인치 디지털 디스플레이는 각각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적용되고, 고급스러운 탄소섬유로 마감된 센터콘솔에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 4가지(GT, Wet, Sport, Corsa) 주행 모드 셀렉터가 자리잡았다. 생산 또한 역사적 의미를 담았다. 마세라티 차량이 80년 이상 제작되어온 이탈리아 모데나 비알레 치로 메노티(Viale Ciro Menotti) 공장에 마련된 새로운 라인에서 100% 생산되며, 9월 9일부터 사전계약을 실시해 올해 말부터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국내에는 내년 출시될 예정이다. 기술 제원 엔진 사양 V6 90° MTC 트윈터보 배기량 (cc) 3000 cc 보어x스트로크 (mm) 88 x 82 mm 압축비 11:1 최고 출력 630cv @ 7500 rpm 최대 토크 74.4kg.m @ 3000 - 5500 rpm 점화 시스템 MTC (Maserati Twin Combustion) 트윈 스파크 프리챔버 연료 시스템 PDI (직분사350bar + 간접분사 6bar) 과급 시스템 전자 제어식 웨이스트 게이트를 적용한 트윈 사이드 터보 윤활 방식 완전 가변식 오일펌프와 배유 펌프 및 외장형 오일탱크가 포함된 건식 섬프 타이밍 시스템 이중 오버헤드 캠축을 가진 가변 밸브 타이밍 장치 성능 0-100 Km/h (s) <2,9'' 0-200 Km/h (s) <8,8'' 최고 속도 (km/h) >325km/h 제동거리 <33m 100-0 km/h (m) 공기저항계수(CX) <0,38 연료소비량 및 CO2 배출량 - WLTC* (미인증) 연료 소비량 (복합 사이클) l/100 km 11,6 CO2 배출량 (복합 사이클) g/km 262 *예비 값(최종승인 대기 중) 트랜스미션 변속기 DCT 8단 기어비 2.905/ 1.759/ 1.220/ 0.878/ 0.653/ 0.508/ 0.397/ 0.329 R 2.632:1 최종 5.174 차동 제한장치 기계식 후륜 차동 제한장치 (전자식 차동 제한장치, 옵션) 서스펜션 전륜 버츄얼 스티어링 엑슬이 적용된 더블위시본, 안티 롤바 (리프터, 옵션) 후륜 버츄얼 스티어링 엑슬이 적용된 더블위시본, 안티 롤바 브레이크 전륜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380x34 mm (카본 세라믹 디스크 390x36, 옵션) 브렘보 캘리퍼 6 피스톤 후륜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350x27 mm (카본 세라믹 디스크 360x28, 옵션) 4 피스톤 수치 및 중량 타이어 사이즈 전륜 245/35 ZR 20 / 후륜 305/30 ZR 20 전장 x 전폭 x 전고 (mm) 4,669 x 1,965 x 1,221 휠 베이스 (mm) 2,700 전/후 윤거 (mm) 1,681 / 1,649 적재 용량 (l) 150 (50 전면 / 100 후면) 연료 탱크 용량 (l) 60l 승인 중량 (kg) <1500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