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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로코에서 온 모나입니다. 모나가 선택한 전기차. EV6 vs 아이오닉5

    모로코에서 온 모나입니다. 모나가 선택한 전기차. EV6 vs 아이오닉5

    데일리 뉴스
    임재범 2023-04-17 15:10:47
    한국에 거주 한지 만 2년된 모로고 미녀 외국인 모나와 함께했습니다. 현대차 2023 아이오닉5와 기아 EV6 두 대를 놓고 선택한다면 어떤 차를 선택할 지 물어봤는데요. 각 차량의 장점과 추구하는 이미지를 설명하고 경험 할 수 있게 했더니~이 후 내용은 영상으로 함께 하시죠~ 현대 아이오닉5 2023년형 모델부터.. 배터리 용량을 증대해 주행가능거리(AER)를 늘리고, 고객 선호도가 높은 안전 및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배터리 용량을 72.6kWh에서 77.4kWh로 개선해 완충시 최대 주행가능거리를 429km에서 458km로 29km 늘였고요. 배터리 온도를 최적으로 관리해주는 ‘배터리 컨디셔닝’ 기능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해 배터리 충전 효율성을 높이고 익스클루시브 트림에 고객 선호 사양인 ▲ECM 룸미러 ▲하이패스 시스템 ▲레인센서를 기본 장착됐습니다. 2023 아이오닉5의 판매가격은 세제혜택 후 스탠다드 모델 ▲익스클루시브 5,005만원, 롱레인지 모델 ▲익스클루시브 5,410만원 ▲E-Lite HTRAC 5,495만원 ▲프레스티지 5,885만원이며, 택시 모델의 경우 ▲영업용4,790만원 ▲영업용 롱레인지 패키지 5,410만원. ‘세계 올해의 자동차(World Car of the Year, WCOTY)’, ‘2022 독일 올해의 차’, ‘2022 영국 올해의 차’, ‘아우토 빌트(Auto Bild) 최고의 수입차(Best Import Cars of the Year) 전기차 부문 1위’, ‘아우토 자이퉁(Auto Zeitung) 전기차 비교평가 종합 1위’ 등 다양한 상을 수상하며 최고의 전기차 중 하나로 각인되고 있습니다. 기아 EV6 2023년 형은요. 편의·안전 사양을 트림별로 기본 적용하고 신규 디자인 사양을 운영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에어(Air) 트림에 후측방레이더를 기본 탑재해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기능을 추가하고 ▲전방 주차 거리 경고를 적용해 주행 및 주∙정차 안전성이 강화됐습니다. 선호 편의사양인 ▲스마트폰 무선충전시스템 ▲전자식 차일드락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전자식 룸미러(ECM) ▲레인 센서 ▲러기지 파워아웃렛이 기본화해 상품성을 높였고요. 어스(Earth)와 GT-Line에는 메탈 풋레스트를 신규 적용해 디자인 고급감을 강화하고, 기존 옵션으로 제공되던 실외 V2L 커넥터가 기본화 됐습니다. 에어 트림 이상 모델에 2열 이중 접합 차음유리를 신규로 기본 적용해 후석 소음과 진동을 개선했다. 아울러 스탠다드와 롱레인지 모델에 신규 트림인 라이트(Light)가 추가됐습니다.2023 EV6의 판매 가격은 세제혜택 후 스탠다드 모델 ▲라이트 4,870만원 ▲에어 5,140만원 ▲어스 5,495만원, 롱레인지 모델 ▲라이트 5,260만원 ▲에어 5,530만원 ▲어스 5,935만원 ▲GT-Line 5,995만원. 두 차량 모두 환경부 보조금 700만원과 지자체별 보조금을 받으면 실제 구입가격은 더욱 낮아지게 되고요. 특히 고객은 2륜 및 4륜 구동 모델과 상관없이 모든 트림에서 정부와 지자체 보조금 혜택을 기존과 동일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EV6는 2022년 유럽 올해의 차를 비롯해 2022년 영국 왓 카 어워즈 올해의 차/올해의 전기 SUV, 2022년 레드닷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 최우수상,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선정 2022 대한민국 올해의 차 수상 등 한국을 넘어 유럽, 미국 등 세계적인 상들을 수상하면서 글로벌 최고의 전기차 중 하나로 각인되고 있죠.
  • 르노 조에 10월 독일 전기차 신규등록 1위

    르노 조에 10월 독일 전기차 신규등록 1위

    데일리 뉴스
    임재범 2021-11-12 01:03:50
    “전비 1등·10년 배터리 화재 무사고 전기차”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는 르노 조에가 지난달 독일에서 전기차 신규등록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독일의 렌터카 업체 넥스트무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독일에서 전기차 신규등록 중 르노 조에는 2209대로 1위를 차지했다. 시장점유율 7%를 기록했다. 뒤이어 2위는 2195대로 스마트 포투가 올랐고 폭스바겐 ID.3가 3위를 기록했다. 반면 테슬라 모델3는 1359대가 신규 등록되며 6위에 오르는데 그쳤다. 현대차의 아이오닉 5는 1052대로 9위에 이름을 올렸다. 유럽 전기차 시장에서 르노 조에의 인기는 품질과 안전성에 기반한다. 지난 7월 미국의 자동차 전문 매체 모터원과 인사이드EV가 18종의 전기차를 대상으로 전비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르노 조에가 1등을 차지했다. 이 테스트는 최고 기온 섭씨 31도인 상황에서 이탈리아 로마에서 포를리까지 약 360㎞를 재충전 없이 주행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전비는 내연기관차에 있어 연비에 해당하는 것으로 전기차가 같은 전력으로 얼마나 운행할 수 있는지 효율성을 나타내는 지표라고 할 수 있다. 이번 테스트 결과 조에는 100㎞당 11.0㎾의 전력을 소모했고 참가 모델 중 유일하게 1㎾로 9㎞ 이상 주행할 수 있었다. 지난 2012년에 처음 출시된 르노 조에는 30만대 가까이 팔렸지만 배터리 화재 사고가 단 한 건도 없는 전기차로도 유명하다. 지금까지 팔린 전 세계 전기차 중 3위에 오를 정도로 명성이 자자한 전기차이기도 하다. 조에는 지난해 유럽에서 10만657대가 팔리면 EV 판매 1위를 차지했다. 유럽 EV 시장에서 사상 처음으로 연간 판매대수 10만대를 기록한 모델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지난 2020년에는 터키의 한 택시운전자에 의해 르노 조에의 내구성이 한 번 더 알려지기도 했다. 택시로 35만㎞가량 주행한 르노 조에의 배터리를 조사해본 결과 배터리의 내구성을 의미하는 SOH(State Of Health)가 96%에 달했다. 배터리 성능 최대치(Usable State Of Charge)는 82.1%로 나타났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마케팅본부장은 “안전하면서 합리적인 전기차의 대명사가 르노 조에”라며 “기본기가 탄탄한 유럽 1등 전기차를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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