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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포르쉐코리아, 신형 타이칸 GTS 국내 공식 출시

    포르쉐코리아, 신형 타이칸 GTS 국내 공식 출시

    데일리 뉴스
    임재범 2022-07-11 02:57:59
    서울. 포르쉐코리아 (대표 홀가 게어만)가 7일, 자사 전기 스포츠카의 새로운 버전 ‘타이칸 GTS (Taycan GTS)’를 국내 공식 출시하며 타이칸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타이칸 GTS’는 타이칸 4S와 타이칸 터보 사이에 위치한다. GTS는 그란 투리스모 스포츠 (Gran Turismo Sport)를 상징하며, 1963년 포르쉐 904 카레라 GTS가 공개된 이후 현재 모든 포르쉐 모델 시리즈에 이 전설적인 레터링이 붙은 파생 모델이 존재한다. 가장 역동적이고 다재다능한 타이칸을 표방하는 ‘타이칸 GTS’는 런치 컨트롤과 함께 오버부스트 출력으로 최대 598마력 (PS)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 까지 가속하는데 단 3.7초가 소요된다. 최고 속도는 250km/h다. 국내 인증 기준 주행 가능 거리는 317km다. 급속 충전 네트워크의 직류(DC) 에너지를 활용해 단 5분 충전으로 최대 100km까지 주행 가능하다. 최적의 조건을 갖출 경우, 최대 270kW의 고출력으로 22.5분 이내에 배터리 잔량 5퍼센트에서 80퍼센트까지 충전할 수 있다. ‘타이칸 GTS’는 두 개의 전기 모터를 탑재하며, 하나는 프런트 액슬, 다른 하나는 리어 액슬에 배치해 사륜 구동을 완성한다. 전기 모터는 타이칸 터보에 사용되는 유닛과 같지만 GTS에 맞게 특별 조정되었다.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Porsche Active Suspension Management, PASM)를 포함하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옵션 사양의 리어 액슬 스티어링을 통해 GTS 다운 역동성을 강화했으며, 포르쉐 일렉트릭 스포츠 사운드는 한층 더 풍부한 사운드 패턴으로 새로운 GTS 모델의 특성을 강조한다. 외관 및 인테리어도 GTS 모델의 특징을 반영한다. 프런트 에이프런, 사이드 미러 하단, 사이드 윈도 트림 등 익스테리어 요소에는 GTS 고유의 블랙 또는 다크 틴트 처리된 디테일을 적용했다. 블랙 컬러 레이스-텍스가 특징이며, 블랙 아노다이즈 마감과 함께 기본 사양의 무광 알루미늄 패키지로 우아하고 역동적인 분위기를 강조한다. 루버를 적용한 리어 디퓨저 디자인은 타이칸 터보와 구성 요소 및 구조가 동일하다. 사이드 스커트와 리어 디퓨저의 인서트는 GTS 고광택 블랙 컬러로 마감했다. 기본 사양의 20인치 타이칸 터보 S 에어로 디자인 휠은 새틴 블랙 컬러이며, 신형 RS 스파이더 디자인 21인치 휠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새틴 블랙 컬러는 GTS 전용이다. GTS 인테리어 패키지는 옵션으로 제공한다. 스티어링 휠 트림, 센터콘솔 측면 장식 요소, 도어 표면 장식을 무광 탄소섬유로 마감한다. 대시보드, 도어 트림, 스티어링 휠 림, 시트 등 이음매 부분에 카민 레드 또는 크레용 컬러로 대조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특히, 라이트 컨트롤 (Variable Light Control) 기능을 포함한 새로운 파노라마 루프는 ‘타이칸 GTS’에 추가된 새로운 옵션이다. 전자식 액정 필름을 통해 불투명한 무광 상태로 전환이 가능하며, 실내가 어두워지지 않으면서도 눈부심을 줄여준다. 또한, 업계 최초로 9개 구역으로 나눠 루프를 개별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도 도입했다. 선샤인 컨트롤 기능을 적용한 파노라마 루프는 일반 글래스 루프보다 열 차단 기능이 우수하다. 투명도는 투명과 불투명 외에 중간과 진한 단계로 나뉘며, 구역을 패턴으로 미리 정할 수도 있다. 4인승과 5인승 모델로 제공되는 신형 ‘타이칸 GTS’의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억8,030만원이다. 타이칸 GTS 상세 제원 전장(mm) 4,965전폭(mm) 1,965전고(mm) 1,380휠베이스(mm) 2,900공차중량(kg) 2,315최고출력(PS) 517오버부스트 출력(PS) 5980->100km/h 가속시간(sec.) 런치 컨트롤 사용 시 3.7전비 (km/ kWh) *복합 3.2복합 CO2 배출량(g/km) 0주행 가능 거리(km) *복합 317충전 소요 시간 (800V DC) 5→80% 22.5분배터리 모듈/셀 개수 33 / 396최대 충전 전력 270kW배터리 용량(kWh) 93.4 kWh가격(부가세포함, 원) 1억 8,030만원
  • 넘치는 아드레날린, 포르쉐 스포츠카 질주. 2022 포르쉐 월드로드쇼

    넘치는 아드레날린, 포르쉐 스포츠카 질주. 2022 포르쉐 월드로드쇼

    데일리 뉴스
    임재범 2022-06-28 01:5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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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넘치는 아드레날린, 포르쉐 스포츠카 질주. 2022 포르쉐 월드로드쇼 질주~ 992 터보S 런치컨트롤. 미쳤다! 카이엔 터보GT. 2022 포르쉐 월드로드쇼 진짜 외계인이..? 타이칸 GTS 런치컨트롤! 이차는 탐나네. 타이칸 터보S 크로스 투리스모. 2022 포르쉐 월드로드쇼 전세계 포르쉐 고객들을 위해 포르쉐의 모든 차종을 한 자리에서 체험하고 경할 할 수 있는 ‘2022 포르쉐 월드로드쇼(이하, PWRS)’가 지난 5월 19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렸습니다. ‘포르쉐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의 일환으로 포르쉐 독일 본사에서 주관하는 PWRS는 현재까지 전 세계 55개국의 4만 7천여명이 참가할 정도로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전기스포츠카 타이칸을 비롯해 911,718 박스터/카이맨, 파나메라, 카이엔, 마칸 등 독일에서 공수한 25대와 포르쉐코리아 차량 3대를 포함해 28대의 전 차종을 직접 주행해보며 모델별로 발휘할 수 있는 극한의 한계까지 끌어올리며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경험함은 물론 브랜드 정체성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참가자들이 경험하게 될 차량이 거의 모든 차량이 독일 현지 번호판이 달려있어서 마치 독일 현지행사에 참가한 듯한 착각에 빠지기도 합니다. ‘PWRS 2022’의 핵심은 ‘GTS’였습니다. 911 GTS, 타이칸 GTS, 718 GTS, 파나메라 GTS, 카이엔 GTS, 마칸 GTS 등 GTS 전차종을 비롯해 911 GT3와 카이엔 터보GT, 타이칸 터보S 등 고성능 모델까지 아낌없이 트랙과 서킷을 질주하며 한계가 보이지 않는 한계점까지 몰아가며 포르쉐만의 DNA를 아드레날린을 쏟으며 느낄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포르쉐는 모든 세그먼트에서 스포츠카를 생산한다는 브랜드 철할을 고수해온 브랜드죠. 이날 행사에서도 전문 인스트럭터들과 핸들링, 브레이킹, 슬라럼 등을 직접 경험하며 진정한 포르쉐 스포츠카 DNA를 느낄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포르쉐를 경험하면 항상하는 얘기가 ‘포르쉐는 포르쉐다’라는 말처럼 내연기관 모델의 퍼포먼스, 포르쉐 전기차만의 독특한 e-퍼포먼스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었는데요. ‘포르쉐 감성이 이런거구나!’라는 말이 절로 나오더군요. 이날 행사 현장을 다소 미흡하지만 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함께 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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