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차량들을 시험 개발 연구 테스트장소 대구 달성에 위치한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을 찾았습니다. 그동안 몰랐던 QM6의 진가를 경험해보기 위함인데요. QM6의 기본기인 하체와 안전성을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주행시험로에 마련된 12개의 시험로 중에 등판로, 비포장체험로, 고속주회로, 원선회로 등을 극한의 조건으로 달리며 그동안 QM6가 보여주지 못했던 진가를 직접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은 차세대 자동차 기술을 개발하는 관련 부품 업체 및 연구 기관을 지원하기 위해 2014년 설립한 시험 전문 기관인데요. 르노코리아자동차 차량성능 및 시험평가를 수행하는 르노그룹 내 아시아지역 메인 시험 센터인 '르노그룹차량시험센터'입니다. 2014년부터 르노코리아의 신차개발 시험을 실시해 왔는데요. 2017년 3월, 르노코리아 독자적인 개발시험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대구시와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이 함께 시험 센터 건립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고 합니다. 2018년 11월 르노그룹이 아시아지역 최초로 투자한 차량 시험 센터가 본격적으로 가동을 시작한 센터입니다. 르노코리아가 필요한 주행로와 설비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건설되었다고 합니다. 먼지터널, 극악GEX내구시험로, SUV내구시험로, 차량벤치시험기준노면 및 급속 전기차 충정시설을 건설했다고 합니다.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주행로와 각종 설비들로 신차성능과 내구시험을 수행하는 자동차시험센터인거죠. 네 개의 시험로를 경험 할 수 있었는데요.등판로 - 경사로를 이용하여 차량의 등판능력을 시험할 수 있는 등판로와 제동 유지능력을 시험할 수 있는 TCS SLOPE 시험로가 있습니다. SUV로 시험로는 차량의 부품 내구성 시험을 수행할 수 있으며, 조건에 따라 세 종류의 각기 다른 시험로를 이용하여 시험을 진행. 비포장체험로 - 비포장도로의 환경을 조성하여 가혹한 조건에서 차체 및 부품의 내구성 및 충격에 의한 강도 평가와 소음, 진동을 평가하기 위한 시험로. 고속주회로 - 편도 3차로의 직선부 및 뱅크부로 이루어진 전화 수화기 모양의 고속주회로. 곡률반경 R=100의 뱅크부와 최대거리 1.5 km의 직선부를 바탕으로 최고속도 204 km/h 까지 주행이 가능. 원선회로 - 고속주회로의 뱅크부 안쪽에 자리잡은 원형의 시험로로 다양한 조건에서의 선회 능력, 선회 시 안정성, 선회 중 제동능력 등을 평가할 수 있도록 9 가지의 선회 차선이 준비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