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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가 개척해 나아가는 PHEV '프리우스 프라임' 진격

임재범 기자 발행일 2017-04-11 16:45:59

지난 2017 서울모터쇼에서 토요타관 메인 무대에 올랐던 프리우스 프라임(PRIUS PRIME)이 공식 출시를 알렸다. 토요타 코리아 요시다 아키히사 사장


[TV리포트(카리포트)=임재범 기자] 지난 2017 서울모터쇼에서 토요타관 메인 무대에 올랐던 프리우스 프라임(PRIUS PRIME)이 공식 출시를 알렸다.

11일 잠실 롯데월드몰에 위치한 한국 토요타 자동차의 복합문화공간 CONNECT TO(커넥트투)에서 프리우스 프라임의 프레스 컨퍼런스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토요타 코리아 측이 밝혔다. 프리우스 프라임은 토요타 코리아가 소개하는 첫번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이번 프리우스 프라임은 토요타의 핵심 기술인 하이브리드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시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토요타 최초로 적용된 ‘듀얼 모터 드라이브 시스템’과 세계 최초로 적용된 ‘가스 인젝션 히트펌프 오토 에어컨’, 새롭게 적용된 ‘8.8kWh 대용량 리튬 이온 배터리’로 EV 모드 최대주행거리는 40㎞다. 이는 도심 근교에 거주하는 직장인이 전기만으로 출퇴근이 가능한 수치이다.

지난 2017 서울모터쇼에서 토요타관 메인 무대에 올랐던 프리우스 프라임(PRIUS PRIME)이 공식 출시를 알렸다.


지난 2017 서울모터쇼에서 토요타관 메인 무대에 올랐던 프리우스 프라임(PRIUS PRIME)이 공식 출시를 알렸다.


프리우스 프라임은 국내에 판매중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중 가장 높은 연비 수치를 기록했다. 복합연비 CS모드기준 (가솔린 주행 시) 21.4㎞/L, CD 모드기준 (EV 주행시) 6.4㎞/kWh를 달릴 수 있으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3g/㎞로 '친환경차 보급을 통한 환경에의 공헌' 이라는 토요타의 신념을 더욱 강조하고 있다.

지난 2017 서울모터쇼에서 토요타관 메인 무대에 올랐던 프리우스 프라임(PRIUS PRIME)이 공식 출시를 알렸다.






토요타 코리아 요시다 아키히사 사장. 지난 2017 서울모터쇼에서 토요타관 메인 무대에 올랐던 프리우스 프라임(PRIUS PRIME)이 공식 출시를 알렸다.


이 자리에 참석한 토요타 코리아 요시다 아키히사 사장은 “프리우스 프라임은 1997년 세계 최초 양산형 하이브리드 차량인 프리우스 출시 이후 새로운 발전을 이뤄낸 친환경 모델이다. 프리우스를 통해 하이브리드라는 단어를 익숙하게 만들었던 만큼 프리우스 프라임은 ‘새로운 뉴 스마트 에코’를 대중화시켜 나갈 것이다”라며, “프리우스 프라임과 함께 스마트 하이브리드 라인업의 양적 강화와 퀄리티 높은 서비스 강화를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토요타 코리아 강대환이사


토요타 코리아 강대환 이사는 "프리우스 프라임은 토요타의 세계 최초 개발 판매한 양산형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를 2세대로 진화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차량이다. 연간 100대 판매를 목표로 판매량을 늘려가겠다"며 “프리우스는 2017년에 전 세계 누적 1000만대를 달성했다. 국내시장은 물론 90개 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고 말했다.

이어서 ‘충전소 인프라 구축’에 대해서 강이사는 “첫째로 가정용 홈충전기를 제공하고 전국 의 토요타 전시장과 수많은 대형마트에서 충전이 가능하다”라고 밝힌데 이어 “‘ICONIC Human-tech’ 디자인 컨셉을 바탕으로 ‘인간 중심’을 지향하는 직관적인 디자인, 최상의 실내 마감 품질을 통해 한 차원 더 높은 친환경차의 비전을 제시한다”라고 강조했다.

토요타자동차 카네코 쇼이치(Kaneko Shoichi) 수석연구원


지난 2017 서울모터쇼에서 토요타관 메인 무대에 올랐던 프리우스 프라임(PRIUS PRIME)이 공식 출시를 알렸다.


지난 2017 서울모터쇼에서 토요타관 메인 무대에 올랐던 프리우스 프라임(PRIUS PRIME)이 공식 출시를 알렸다.


프리우스 프라임의 얼굴은 토요타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킨 룩(Keen Look)과 ‘TNGA (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를 통해 낮아진 무게 중심의 조화로 프리우스 프라임만의 존재감을 어필한다. 프론트의 모든 램프에 LED를 적용해 소모 전력을 낮추는 것은 물론 ‘Quad-LED 프로젝터 헤드램프’로 샤프한 인상을 연출했다. 리어에는 토요타 최초로 ‘더블 버블 백도어 윈도우’를 적용, 프리우스 프라임만의 독특한 실루엣으로 연비 향상에 도움을 줬다.

토요타자동차 카네코 쇼이치(Kaneko Shoichi) 수석연구원. 지난 2017 서울모터쇼에서 토요타관 메인 무대에 올랐던 프리우스 프라임(PRIUS PRIME)이 공식 출시를 알렸다.


토요타자동차 카네코 쇼이치(Kaneko Shoichi) 수석연구원은 “프리우스 프라임은 새롭게 개발된 듀얼 모터 드라이브 시스템을 통해 엔진의 개입 정도를 최소로 줄여 효율성을 보다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한데 이어 TNGA 1세대와 2세대의 차이점에 대해서는 “좋은 것을 공용하자는 개념에 저중심 구조로 개발함으로써 코너링에서 드라이빙의 즐거움과 움직임을 개선하는 효과를 가져왔다. 이로 인해 승차감과 공간 활용성 등 프리우스 프라임의 모든 부분에서 개선을 이뤄냈다”라고 설명했다.

happyyjb@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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