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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세계 최초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 개관 및 한정판 '실버 라이닝' 공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세계 최초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 개관 및 한정판 '실버 라이닝' 공개

    데일리 뉴스
    임재범 2025-07-14 16:00:03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세계 최초로 마이바흐 고객만을 위한 전용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인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Maybach Brand Center Seoul)'을 공식 개관했다. 동시에 한국 고객을 위한 특별 한정판 모델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실버 라이닝'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며, 최상위 럭셔리 경험 제공에 나섰다. 럭셔리 상권의 중심인 강남구 압구정에 위치한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은 지상 4층, 지하 1층, 연면적 2,795㎡ 규모의 단독 건물로 조성되었다. 이 센터는 마이바흐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를 구현하며, 맞춤형 고객 경험과 품격 있는 개인화된 서비스를 결합하여 엄선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외관 디자인은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AG 최고 디자인 책임자 고든 바그너와의 긴밀한 협업으로 개발되었으며, 한국의 전통 한복과 한옥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 건축과 한국적 미를 조화롭게 담아냈다. 주름진 외벽은 한복 치맛자락의 부드러운 곡선을, 건물 오른쪽 기둥의 지붕선은 한옥의 처마를 연상시킨다.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은 고객에게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세심하게 설계된 내부 공간을 자랑한다. 1층에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차량 전용 전시 공간과 고객 라운지가 마련되어 있으며, 2층에는 차량 인도를 위한 전용 핸드오버 존이 위치한다. 3층에는 고객 상담을 위한 프라이빗 살롱 프리베(Salon Privée)와 맞춤형 개인화를 위한 마누팍투어(MANUFAKTUR) 스튜디오가 조성되어 있다. 또한, '도심 속 오아시스' 콘셉트의 정원에서는 바리스타가 준비한 스페셜티 커피와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지하 1층에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전용 서비스센터가 자리하고 있다. 브랜드센터는 예약제로 운영되며, 방문 시 전담 세일즈 컨설턴트와 제품 전문가가 배정되어 최고 수준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용 멤버십 서비스, 전문 발렛 주차, 시그니처 F&B 서비스 등 마이바흐 오너만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마티아스 가이젠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AG 이사회 멤버 겸 마케팅 & 세일즈 총괄은 "세계 최초의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오픈은 최고 수준의 고객 경험을 새롭게 정의하는 데 있어 중대한 진전을 이뤘다"며, "한국은 메르세데스-벤츠의 핵심 시장이자 현대적 럭셔리를 깊이 이해하고 진화시키는 곳"이라고 밝혔다.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2004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된 이후, 1만 명 이상의 고객이 메르세데스-마이바흐를 선택해주신 덕분에 한국은 마이바흐 브랜드의 글로벌 핵심 시장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고 강조했다. 2024년 기준, 한국은 중국, 미국과 함께 마이바흐의 글로벌 3대 시장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한정판 '실버 라이닝' 모델, 국내 최초 공개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 오픈을 기념하여, 디 올-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L이 국내 최초로 공개되었으며,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실버 라이닝' 한정판 모델도 함께 선보였다. 이 한정판 모델은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에서만 단 12대 한정으로 판매되며, 한국 고객을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다. '실버 라이닝'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최고급 개인 맞춤 프로그램인 '마누팍투어(MANUFAKTUR)'의 최상위 옵션을 적용하여 개발된 고급 개인 맞춤형 차량이다. 모델 구성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10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1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 1대이다. 차량 외관은 블랙 펄 컬러 차체에 실버 라이닝 전용 은빛 핀 스트라이프가 적용되어 절제된 고급스러움을 더하며, 실내에는 '실버 라이닝' 한정판 배지가 부착된다. 실내 디자인은 흰색과 검은색 또는 흰색과 회색 조합의 '마누팍투어' 색상 내장과 오픈 포어 다크 브라운 피시본 패턴의 월넛 우드 트림으로 마감되어 최상의 럭셔리 분위기를 연출한다. 특히 GLS와 EQS SUV 모델에는 '마누팍투어 가죽 패키지'가 적용되어 나파 가죽으로 마감된 실내를 경험할 수 있다. 모든 '실버 라이닝' 모델은 비행기 일등석과 같은 2인승 뒷좌석 시트를 갖추고 있으며, 통풍, 마사지, 목 및 어깨 온열 기능, 리클라이닝 기능 등을 포함한 이그제큐티브 시트와 쇼퍼 패키지를 통해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또한, 모델별로 'E-액티브 바디 컨트롤 서스펜션' 또는 '에어매틱 서스펜션'을 탑재하여 안정적이고 편안한 승차감을 선사한다. 판매 가격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가 3억 4,860만원,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가 3억 5,860만원,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가 2억 7,860만원(모두 VAT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이다.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번 세계 최초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 개관을 통해 한국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고,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럭셔리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임재범기자 happyyjb@naver.com
  • 로터스 엘레트라 R 시승기. 다시 쓴 전기 SUV의 정의

    로터스 엘레트라 R 시승기. 다시 쓴 전기 SUV의 정의

    데일리 뉴스
    임재범 2025-06-30 18:41:03
    “퍼포먼스의 끝, 그리고 실용성까지 갖춘 하이퍼 SUV”
    전통적인 스포츠카 브랜드가 전기 SUV 시장에서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오늘 시승한 차량은 바로 ‘로터스 엘레트라 R’. 2025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AWAK)가 선정한 ‘올해의 퍼포먼스카’로, 그 명성에 걸맞은 주행 감각과 기술적 완성도를 선보였다. 로터스는 77년 전통의 ‘경량 스포츠카’ 명가다. 하지만 시대의 흐름을 읽은 이들은 내연기관을 과감히 내려놓고 전동화에 올인했다. 그 첫 번째 결과물이자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의한 모델이 바로 엘레트라(Eletre) 다. 시승한 엘레트라 R은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모델이다. 듀얼 모터 시스템을 통해 최고출력 918마력, 최대토크 100.4kg·m를 발휘하며, 0→100km/h 가속 시간은 단 2.95초. 실제로 주행해보면 엑셀을 살짝만 밟아도 차체가 ‘툭’ 하고 튀어나간다. 포르쉐 911 터보가 부럽지 않다.이러한 성능은 경쟁 모델들과 비교해도 단연 독보적이다.람보르기니 우루스 SE : 800마력 / 3.4초 포르쉐 카이엔 터보 E 하이브리드 쿠페 : 739마력 / 3.7초 마이바흐 EQS SUV : 658마력 / 4.4초 단순 스펙 이상의 차이를 체감할 수 있다. 특히, ‘무게’를 잊게 하는 전자식 리어 스티어링 시스템과 락-투-락 2.5회의 전동 파워 스티어링은 스포츠카 수준의 민첩함을 제공한다. 스포츠카 로터스 DNA가 살아 있는 SUV엘레트라는 길이 5.1m가 넘는 대형 SUV지만, 공기저항계수 0.26Cd라는 수치를 달성했다. 이는 페라리나 맥라렌 슈퍼카와 맞먹는 수준이다. 무게도 의외로 가볍다. 공차중량 2,670kg은 112k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 SUV로서는 가볍다. 이는 알루미늄과 탄소섬유 강화플라스틱(CFRP) 등 경량화 기술 덕분이다.실내 공간 역시 뛰어나다. 4인승 기준 트렁크 용량은 611리터, 5인승은 688리터까지 확장된다. 46리터의 프렁크도 추가로 제공돼 실용성을 더한다. 경쟁 모델인 우루스(454리터)와 카이엔(434리터)에 비해 크게 앞선다. 센터패시아에는 15.1인치 HD OLED 디스플레이가 위치하고, 운전석·동승석 앞에는 슬림 디스플레이가 각각 배치돼 시인성과 정보 전달력이 뛰어나다. 여기에 KEF의 23스피커, 2160W 레퍼런스 서라운드 시스템은 ‘소리의 예술’을 보여준다. 기본 나파 가죽 외에도 다양한 맞춤형 인테리어 선택이 가능하다.고급 SUV의 기준이 되는 첨단 운전자 보조 기능도 빼놓지 않았다. 34개의 센서, 4개의 팝업 LiDAR, 800만 화소 카메라 7개 등, 자율주행 기술 기반도 탄탄하다. 듀얼 챔버 에어 서스펜션과 전자 제어 댐핑 시스템은 일반도로는 물론 험로 주행에서도 안정감을 잃지 않는다. 특히 과속방지턱이나 노면 요철에서는 ‘럭셔리 세단’급의 부드러움을 제공한다. 시트는 처음에는 다소 단단하게 느껴지지만, 장시간 주행할수록 안정성과 편안함의 균형이 느껴진다. 엘레트라 R에는 22kW AC 온보드 충전기가 기본 탑재되며, 350kW 초급속 충전을 통해 20분 만에 10→80% 충전이 가능하다. 1kWh당 약 347원의 전기요금을 기준으로, 완충 시 약 3만8000원이면 주행거리 490km(WLTP) 확보가 가능하다. - 엘레트라 S: 1억 7,900만 원부터 - 엘레트라 R: 2억 900만 원부터가격만 보면 경쟁 모델과 비슷해 보이지만, 성능, 공간, 사양을 종합해 보면 엘레트라는 ‘가격 대비 성능’에서 한 수 위다. 특히 마이바흐 EQS가 3억 원을 넘고, 우루스 SE도 3억에 육박하는 점을 고려하면 가격 경쟁력은 분명하다. 엘레트라 R은 단순히 빠른 전기 SUV가 아니다. ‘로터스다움’이 묻어나는 차체 설계, 운전자 중심의 핸들링, 완성도 높은 승차감, 그리고 혁신적인 실내 기술까지. 전기차 시대에도 로터스는 여전히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놓치지 않는다. 경쟁 모델과 비교해도 가장 빠르고, 가장 넓고, 가장 똑똑한 하이퍼 SUV임을 이 시승을 통해 확실히 느낄 수 있었다. 이 차는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니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전기 시대의 슈퍼카’다.임재범기자 happyyjb@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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