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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토요타 하이브리드 판매비중을 50%로 확대

기자 발행일 2016-03-23 03:33:17



[TV리포트(카리포트)=임재범 기자] 토요타(Toyota)브랜드가 22일 웨스틴 조선호텔 에서 ‘4세대 프리우스(4th Generation Prius)’의 미디어 발표회를 갖고 '올해 토요타의 하이브리드 모델의 판매 비중을 50% 이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토요타 요시다 아키히사 사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뛰어난 상품성과 가격경쟁력을 가진 토요타 하이브리드(Toyota Hybrid) 모델을 지속적으로 투입한다는 ‘스마트 하이브리드 라인업(Smart Hybrid Line-up) 전략’으로 올해 연간 판매목표 8,500대 중 하이브리드 판매비중을 50% 이상으로 올리겠다”고 밝혔다.



실제 토요타는 지난해 프리우스에 공간성을 더한 ‘프리우스V’와 가격경쟁력을 높인 ‘캠리 하이브리드 LE’를 출시한 데 이어 올해 2월 하이브리드 SUV 신형 라브4 하이브리드(2016 All New RAV4 Hybrid)와 이날 ‘4세대 프리우스’를 출시하며,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4개 차종 6개 트림으로 확대했다.

이로써 한국토요타는 렉서스 하이브리드 6종을 포함한, 10개 차종으로 국산차와 수입차를 통틀어 국내 최대의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갖춰, ‘글로벌 하이브리드 종가’임을 보여줬다.



요시다 사장은 “1997년에 세계 최초의 양산형 하이브리드로 탄생한 1세대 프리우스에서, 주행과 연비를 양립한 ‘Hybrid Synergy Drive’를 정착시킨 2세대, 세계 최고 연비를 실현한 3세대에 이르기까지 프리우스는 전세계의 자동차 회사에 ‘지구환경을 위한 친환경차 개발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선구자’ 역할을 했다”며 “이번 4세대에서는 압도적인 연비 성능에만 그치지 않고, 토요타 TNGA 플랫폼으로 주행의 즐거움과 매력적인 스타일을 더한 새로운 하이브리드의 선구적인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 ‘Smart Hybrid Line-up’(상품)과 함께 ‘한국에서 가장 사랑 받고 존경 받는 브랜드’가 된다는 토요타의 ‘비젼 2020 실현’을 위한 3대 스마트 경영방침인 ‘Smart Customer Care(고객만족)’, ‘Smart After Service (서비스)’를 더욱 가속화해 고객이 토요타 차를 구입해 소유하는 모든 과정에서 만족을 높일 수 있도록 질적 성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토요타자동차 제품기획본부 수석엔지니어 토요시마 코지는 “이제 프리우스는 4세대째가 됐다. 자식으로 치자면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를 마치고, 대학생으로, 사회인으로 성인식을 맞이하게 되는 나이다”라며 “프리우스의 DNA는 압도적으로 뛰어난 친환경성 DNA를 유지하면서도 ‘보다 좋은 차’로 변화해 가고 있다”고 말한데 이어 “마치 누에가 아름다운 나비로 변하여 파란 하늘을 날아가 듯이 매력적인 성인으로 변신해 간다”고 말했다.

이어서 코지 수석엔지니어는 “이를 위해 TNGA(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라고 하는 차량 개발의 구조개혁에 의해 플랫폼과 하이브리드 시스템 등 모든 것을 새롭게 하여, 오랫동안 개발을 진행해 왔고, 4세대 프리우스가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것은 ‘미소’다”라고 강조했다.

임재범 기자 happyyjb@tvrepo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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